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제주도 맛집> 대춘식당 : 소고기 해장국으로 유명한 집

by *Blue Note*

 <제주도 해장국집> 대춘식당 : 소고기 해장국

 

해장국이야 전 국민이 사랑하는 우리 음식임에 틀림없지만, 제주도에는 특히 유명한 해장국집이 많이 있습니다. 제주도를 찾게 되면 생선회, 제주 전통음식들을 주로 먹게 되지만, 사실 아침에 해장국 한그릇 말아먹는 맛도 양보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제가 제주도에서 자주 가는 곳은 미풍해장국집인데, 오늘 소개하는 곳은 소고기 해장국으로 유명한 대춘식당입니다. 기사분들, 현지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곳이라고 합니다.

대춘식당 입구

제주 시청에서 가까운 이도2동에 있습니다.

 

파김치, 깍두기가 들어간 물김치(?), 고추...

저 깍두기 물김치 맛이 신기, 오묘한 것이 중독성 있습니다.

하나 더 맘에 드는 건 다진 마늘을 종지에 따로 듬뿍 담아줍니다.

원하는 사람은 해장국에 넣어 먹으라는 말씀...

 

다데기가 한 숟가락 얹어져 나온 해장국

 

김이 걷히고 수저로 대강 저어보니 콩나물, 선지, 우거지, 소고기가 보입니다.

특히 고추기름이 많이 있어서 제 입맛에 딱...,ㅋㅋ 

 

해장국을 구성하는 콩나물, 선지, 진하면서도 맑은 국물들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넉넉한 다진 마늘과 고추기름도 제가 좋아하는 양념들이구요. 한그릇 비우면 속이 든든해지면서 힘이 마구 나는 느낌...ㅋㅋ. 의미를 부여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이 붙혀놓은 제주도 3대 해장국, 5대 해장국, 이렇게 분류하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대춘식당과 함께 이름이 오르내리는 광양해장국, 은희네 해장국집등도 다음번에는 방문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