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중식

<이태원 맛집> 챠이 797 (Chai) : 딤섬, 챠이면, 중국냉면, 누룽지탕, 잡탕밥

by *Blue Note*

<이태원 중식당> 챠이 797 (Chai) : 딤섬, 챠이면, 누룽지탕, 잡탕밥

 

예전에 홍콩에 갔을때 침사추이의 중국식당에서 딤섬을 아주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챠이 797은 수제 딤섬과 광동식 중국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중식당입니다. 일전에 방배동 서래마을점을 포스팅 했었는데 이번에는 이태원에 있는 챠이 797를 방문했었습니다. 여러곳에 분점을 운영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광화문에도 새로 하나 오픈을 했다고 하네요.  

 

이태원점은 서래마을점보다 훨씬 넓은 것 같습니다.

인테리어는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입니다.

고가 높은 것도 한 원인일듯...

 

깔끔한 세팅

 

 

쇼롱빠우 (소룡포)

아래는 부추로 색을 내고 새우살로 속을 채운 부추새우 딤섬

 

쇼마이

다진 돼지고기와 새우가 들어가 있습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딤섬중 하나...

 

일종의 튀김 만두인데요..

오징어가 들어가 있습니다.

이름은 까먹었고...

맛은 별미...ㅋ

 

 

광동식 탕수육

뜨거울때 먹으면 더 맛있죠.

찹쌀 튀김옷을 입힌 북경식 꿔바로우보다 훨 담백합니다.

 

 

누룽지탕

근제 저는 누룽지탕이 원래 중국식인지 한국에서 개발된 것인지...

그것이 참 궁금합니다.

 

중국식 냉면

중국냄면은 여름철 계절음식이죠.

시원, 새콤...!

 

챠이면

기스면보다는 면발이 굵고 국물이 진합니다.

닭국물로 육수를 만들었다고 하네요.

 

잡탕밥

챠이 797 메뉴에는 잡탕밥이 아닌 좀 더 근사한 이름으로 되어있었는데

이름이 생각나지 않네요...

뭐 그래도 어쨌든 잡탕밥이었습니다.

그리고 맛있습니다.

 

챠이 797의 시그니쳐 메뉴는 다양하고 독특한 딤섬입니다. 맛도 맛이지만 먹기전에 눈을 즐겁게 해주지요. 골라먹는 재미도 쏠쏠하구요. 딤섬이외 다른 요리나 식사메뉴들도 충분히 훌륭합니다. 간단한 점심이라면 딤섬 한두개 먹고 식사시키면 좋은 구성이 될 듯 싶습니다.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729-45

전화 : 02-749-7972

 

뱀다리 : 블로그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과 판단에 근거한 주관적 평가임을 밝혀둡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