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논현동 먹자골목 맛집> 논현 쭈꾸미 : 숯불 쭈꾸미 구이와 알밥

by *Blue Note*

 

<논현역 맛집> 논현 쭈꾸미 : 숯불 쭈꾸미 구이와 알밥

 

논현동 먹자골목에서 쭈꾸미만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음식점입니다. 쭈꾸미 구이, 쭈꾸미 철판볶음이 메표메뉴인데 꽤 이름이 알려진 맛집이라고 하네요. 편안한 분위기에서 친구들끼리 둘러앉아 쭈꾸미를 구워먹을 수 있습니다. 부담되지 않는 가격에 가볍게 한잔하기에 알맞은 컨셉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논현 쭈꾸미

 

숯불 구이로 시켜봤습니다.

쭈꾸미는 미리 양념이 되어져 나옵니다.

 

적당히 구워지면 그자리에서 집어 먹으면 되겠죠 ?  ㅋㅋ

그런데 쭈꾸미가 생물은 아니고 냉동을 사용하네요. 

 

서비스로 나오는 계란찜

 

알밥

  

 

쭈꾸미의 양념은 그다지 맵지않고 오히려 살짝 달달한 편입니다. 식감은 오돌오돌한 느낌이었는데, 어떤 분들은 이런 식감을 좋아하시는 것 같은데, 제 생각에는 냉동 쭈꾸미이기 때문에 이런 식감일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게 표현해서 쫄깃하다고 할 수 있지만, 다른 측면으로보면 질기다는 이야기가 되거든요. 실제로 생물 쭈꾸미를 볶거나 구우면 훨씬 식감이 부드럽습니다. 적당하게 탄력이 있구요. 생물을 사용하면 도저히 가격에 맞추기 어려운 점도 충분히 이해는 가지만, 가령 메뉴에 냉동 쭈꾸미가 아닌 생물 쭈꾸미 구이를 새로 추가하는 방법도 한번 생각해봄직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값을 조금 더 받더라도 말이죠. 그렇지 않다면 적어도 지금까지는, 싱싱한 쭈꾸미를 수산시장에서 사다가 집에서 고추장 양념해서 볶아먹는 것이 훨씬 맛있다는 생각입니다.  

 

 

 

전화 : 02-514-9557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165-10

 

뱀다리 : 블로그 내용은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과 판단에 근거한 주관적 평가임을 밝혀둡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