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쉽고 유용한 영어 패턴> The only thing 과 The best thing

by *Blue Note*

 

<핵심 영어패턴 예문> The only thing ~ /  The best thing ~

 

'내가 할 수 있는 유일한 일은 ~이다.' 혹은 '내가 할 수 있었던 최선은 무엇을 하는 것이었다' 같은 표현을 영어로 하고자 할때 관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패턴입니다. 늘 그렇지만 알고나면 아무것도 아닌데 모르면 막막하지요. 내용이 어렵지 않고 단어도 별거 없으니 오늘 이 두가지 표현을 꼭 건져서 잘 써먹으시기 바랍니다.


내가 사랑하는 유일한 것은 여행하는 것입니다 The only thing I love is traveling.

 

유일하게 내가 얻은 건 후회밖에 없어요 > The only thing I got is regret.

 

스파게티는 제가 요리할 수 있는 유일한 것(요리)입니다.

 > Spaghetti is the only thing (dish) I can cook.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일)은 기다리는 것이었습니다.

 > The best thing I could do was to wait

 

이런 상황에서 그녀가 할 수 있는 최선은 입을 다무는(봉하는) 것입니다.

 > In this situation, the best thing she could do is to zip her lips.

 

간단하지만 의외로 활용 범위가 다양합니다. 어렵지 않죠 ? 이런 표현들을 익혀두시면 영어 표현들을 더욱 풍성하게 구사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 하루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