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영어 스피킹 주요패턴> Let me know ~

by *Blue Note*

 

<영어 말하기 주요패턴> Let me know ~

 

 

오늘 예문의 패턴은 let me know 되겠습니다. 상당히 많이 사용되기도 하지만 여러가지 응용과 용법 확장이 가능한 패턴입니다. 따라서..., 반드시 익혀두셔야 합니다.  

 

그녀가 오면 저한테 알려주세요 > Please let me know if she comes.

 

당신이 언제 찾으러 오면 되는지 알려드릴께요.

> I'll let you know when you can come pick it up.

 

그것이 도착하면 저한테 알려주실래요 ? > Will you let me know when it arrives ?

 

네가 그것이 급하게 필요하다고 그에게 알려줄께 > I'll let him know you need that urgently.

 

언제 시간이 되시는지 알려주세요 > Please let me know when you will be available.

 

단어나 관용적인 표현에서 어려운 것들은 의도적으로 제외하고 평이한 것만으로 예문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 주요 패턴인 let me know 에 집중하기 위해서입니다. 하루에 한가지씩 패턴을 익히고 이것을 까먹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꾸준히 매일 공부하다보면 영어가 참 많이 늘겠죠..? 문제는 자꾸 까먹는다는 것과 게으름때문에 꾸준히 하지 않고 빼먹는다는 것이지만, ㅋㅋ.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