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흔히 사용되는 영어 패턴> 무료 초대권을 받았어요 : I was given a complimentary ticket.

by *Blue Note*

 

<흔히 사용되는 영어 패턴> 공짜 티켓을 받았어요.  

 

오늘 영어 패턴은 be given ~ 입니다. 사람이 주어로 오는 경우는 '~을 받다'라고 뜻으로 익혀두시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많이 사용되는 패턴입니다. 충분히 연습하셔서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주어가 아닌 경우 '~이 주어지다, 열리다 ' 등처럼 주어에 따라 의미가 결정이 됩니다. 설명보다는 아래 예문을 보시면 이해가 더 쉬울 것입니다. 

 

무료 초대권을 받았어요 > I was given a complimentary ticket.

 

그들은 사은품을 받았어요 > They were given free gifts.

 

환불받았어요 > I was given a refund.

 

그 상은 가장 최고의 과학자에게 주어집니다. > The prize is given to the best scientist.

 

그녀를 위한 송별회가 열렸어요. > A farewell party was given for her.

 

오늘 예문 5개를 소개하지만, 이것은 정말 최소한의 기본적인 표현들입니다. 다양하게 문장을 만들어서 말해보도록 하세요. I was given a refund. 는 I got a refund. 라고 해도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