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영어 회화 패턴> 영어로 "가장 좋아하는 것 vs 가장 싫어하는 것"

by *Blue Note*

 

 

<영어 회화 패턴> 영어로 "빨래하기는 내가 가장 싫어하는 것 중 하나다"

 

 

Favorite 이라는 단어는 비교적 많이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단어를 써서 문장을 만들어보라고 하면 아마도 십중팔구 What's your favorite ooo ? 이라고 할텐데요... 오늘은 이런 당연한 표현외에 살짝 변화를 준 표현들을 살펴보기로 합시다.

 

제일 좋아하는 한국 음식이 뭐예요 ? > What's your favorite Korean food ?

어떤 음식을 제일 만들고 싶으세요 ? > What's your favorite food to cook ?

 

제일 좋아하는 이태리 음식점이 어디예요 ? > What's your favorite Italian restraurant ?

제일 가보고 싶은 이태리 음식점이 어디예요 ?

 > What's your favorite Italian restraurant to visit ?

 

이 술집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곳중 하나야. > This bar is one of my favorite places.

빨래하기는 내가 가장 하기 싫어하는 것중 하나입니다.

 > Doing the laundry is one of my least favorite things.

 

이렇게 favortie 이라는 단어 하나만으로도 여러가지 다양한 표현들이 가능하네요. 조금씩 다른 느낌, 다른 용법들이지만 자꾸 입에 붙혀서 반복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익숙해지리라 생각합니다. 영어로 '빨래하다'는 do the laundry 라는 것도 함께 알아두세요...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