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패턴으로 보는 영어회화> '창피했어요'를 영어로 표현하는 두가지 방법

by *Blue Note*

 

<핵심 패턴영어> '창피했어요'를 영어로 표현하는 두가지 방법

 

우선 아래 쌍으로 되어있는 예문들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보시면 오늘 패턴을 이해하게 되시리가 생각합니다

 

창피했어요 > I was embarrassed.

창피한 일이었어요 > It was embarrassing.

 

피곤했어요 > I was tired.

피곤한 일이었어 > It was tiring.

 

짜증났어요 > I was frustrated. 

짜증스러워 > It is frustrating.

 

무서웠어요 > I was scared.

집에 혼자 있는 건 무서워요 > It is scary to be home alone.

 

우울하네요  > I feel depressed.

우울한 소식이네요 > That's depressing news.

 

예문들을 보면서 감을 잡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굳이 딱딱한 문법적 언어로 풀어서 설명하자면, 인칭 대명사가 주어로 나올 경우는 수동태의 형태를 취하고, 지시 대명사가 주어인 경우는 형용사의 형태를 취한다는 것이죠. 위의 예문들 외에도 따져보면 매우 많은 경우들이 위의 패턴을 따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ouch, inpress, frustrate  등등... 간단하지만 강력한 패턴이니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좋은 하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