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간단한 영어> 주말 잘 지냈나요 ?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주말 잘 지내셨나요 ?  

 

 

짧고 간단하고 쉬운 예문들입니다. 그렇기는 하지만 너무 만만하게는 생각하지 말아주세요. 익숙하지 않으면 의외로 입밖에 잘 안나오는 표현도 있고, 정관사가 붙느냐, 부정관사가 붙느냐를 따져야 하는 것들도 있으니까요. 우선 한번 소리내서 읽어보세요.

 

어이, 안녕 ! > Hi there !

 

주말 잘 지냈어요 ? > Did you have a good weekend ?

 

와이프랑 영화보러 갔어요 > My wife and I went to a movie.

 

그녀는 잘 지내고 있어요 > She is doing good (well).

 

그녀에게 안부 전해줘요 > Tell her I said hi.

 

첫번 예문과 두번째 예문은 그냥 익혀두시구요. 세번째 예문 잠깐 설명하겠습니다. '나는 누구누구와 무엇을 했다'고 할때 우리는 흔히 I + 동사 + with someone 의 표현에 익숙해 있지만, 네이티브들은 누구(someone) and I 라는 표현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런 식의 패턴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예문 '누구에게 안부전하다'는 표현은 정말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 흔히 사용하는 Say hi to her (him) 외에 오늘 공부한 Tell her I said hi. 도 함께 익혀두세요. 거창하고 무지 부담(?)스런 표현으로 He sends his best regards to you. (그분께서 당신의 안부를 여쭈십니다, ㅋㅋ) 도 알아두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