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 스피킹> '참석하다, 결근하다' 영어로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참석하다, 결근하다 

 

 

 

저처럼 학습 속도가 늦은 사람도 있겠지만, 영어 잘하는 사람 참 많습니다. 요즘들어 특히 자주 느끼고 있습니다. 영어를 공부하는 것은 아직도 여전히 어렵지만, 인강, 원어민 회화, 전화영어, 유투브 동영상같은 공짜 자료들에 이르기까지 효과적인 학습법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래도 저는 이렇게 아날로그적인 방법으로 예문들 정리해가면서 단순무식하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ㅋㅋ. 뭐 각자 자신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공부하는 것이지요. 서두르지 않고 느긋하게.., 화이팅...!

 

이것이 너한테 문제가 되지 않도록 해. 

> Don't let it be a problem for you.

 

청진하려고 하니 셔츠를 올려주시겠습니까 ?

 > Could you pull up your shirt so I can listen to your chest ?

 

상류층 사람들은 장례식에 모두 참석했습니다.

> All the people of the upper class were present at the funeral.

 

그녀는 어제 결근했어요

> She was absent from work yesterday.

 

당신은 미식가인군요 (일가견이 있다) > You have good taste in food.

 

당연한 것 같아도 present 를 형용사로 사용하는 용법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즉 be present 의 형태가 되겠죠. 자주 나오는 관용구, 영어로 상류층은 the upper class 입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상류층 사람들이라고 할 경우는 people of the upper class 해주면 되구요. '어디에 참석하다'에 사용하는 전치사는 at 되겠습니다. 반면 결설하다, 결근하다의 경우는 be absent 뒤에 전치사 from 이 옵니다. 그냥 외우셔도 되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이해할만도 합니다. 결근하다, 교회에 가지 않다, 결석하다등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합니다. 이때 work, church, school 앞에는 관사가 붙을까요 ? 정답은 붙지 않는다입니다. 하지만 특정 모임이나 장소라면 ? 가령 그 회의에 불참했다고 하는 경우는 ~ was absent from the convention 처럼 정관사 the 가 붙습니다. 넘 어려운가요? 그럼 그냥 안들은 걸로 해도 됩니다. 일반회화에서 관사정도 틀린다고 의미전달에 문제가 발생하는 건 아니니까요,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