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미드로 영어 공부하기> '어쨌거나, 어찌됐든' 영어로

by *Blue Note*

 

<미드 영어> One way or another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대화체의 영어는 확실히 미드로 공부하는 것이 빠릅니다. CNN 뉴스 같은 경우, 앵커의 매끄러운 발음, 정확하고 논리적인 문법등을 배울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사람과 사람간의 주고받는 대화, 일상적이고 관용적인 표현들은 아무래도 드라마 대사를 따라오기 어렵지요. 결국 이것이 미드로 영어를 공부하는 주요 이유입니다.

 

여기 무슨 일로 오셨나요 ?  >  Are you here for a reason ?

 

당신도 예외는 아니예요. > You are no exception.

 

그녀는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고 있어요. > She is wasting precious time.  

 

그건 극단으로 의견이 갈리는 문제입니다. > It is a polarizing issue.

 

어찌됐든 괜찮을 겁니다. > It'll be OK, one way or another.

 

Are you here for a reason ? 같은 구문은 우리식으로 직역하면 좀 어색한 표현이 되기도 하지만, 관용적으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것이니 그냥 따지지말고 외워둡시다. Are you here 가 들어가는 표현으로 좀 더 공부해보자면, Why are you here ? (여기 웬일이야?), Are you here to see someone ? (누구 만나러 오셨나요?), Are you here to buy something ? (뭐 사러 오셨나요?) 등으로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No exception, 예외가 아니라는 뜻이죠. 오늘 예문이외에도 Today is no exception. 이라고 하면 '오늘도 예외는 아니다'라는 뜻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