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주점 동남아

<서촌 맛집> 안주 마을 : 청어알젓, 병어회, 참소라무침, 성게비빔밥

by *Blue Note*

<경복궁역 맛집> 안주마을 :  병어회, 참소라무침, 청어알젓, 성게비빔밥

 

안주마을은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되었다. 사실 얼마전 울릉도 여행을 다녀왔는데, 그곳에서 처음으로 맛봤던 오징어 내장탕 맛을 잊을 수가 없어서 혹시 서울에서도 하는 곳이 없을까 검색을 했었다. 의외로 오징어 내장탕을 하는 곳을 찾기가 쉽지 않았는데, 유일하게 검색된 곳이 안주마을이었다. 서울 시립미술관에서 전시회를 보고 경복궁역까지 슬슬 걸어서 찾아갔다. 안주마을은 계단집, 체부동 잔치집 같은 유명한 맛집이 몰려있는 서촌 세종마을 음식 문화거리에 있다.

안주마을은 서촌 먹자골목이 시작되는 곳에 있다.

 

참소라무침

소라가 싱싱해서 그 자체로 맛이 달다.

적당한 양념으로 무쳐낸 손맛도 일품이다.

 

청어알젓

두부, 오이와 함께 먹으면 최고다.

 

 김에 싸서 먹어도 맛있고...

 

제주 막걸리

 

감자전

백제 수막새에 새겨진 연화문(연꽃 무늬) 같이 우아하다, ㅋㅋ

 

 

제철 병어회

  

성게 비빔밥

 

안주마을은 말 그대로 술한잔 하면서 다양한 안주들을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분위기는 실내 포차를 생각하면 되는데, 메뉴들이 범상치 않다. 소라 무침, 병어 회뿐 아니라 청어알젓, 우니등 일반 포차에서는 볼 수 없는 안주들이 많다. 특히 청어알젓은 처음 먹어봤는데, 정말 훌륭하다. 그냥 먹어도 좋고 두부, 오이, 김과 같이 먹어도 별미다. 양이나 맛, 품질에 비해 가격은 착하다. 그러니 부담없이 친구들과 한잔 하기에 아주 안성맞춤... 번호표 받고 기본으로 기다려야 하는 계단집을 가야하는 이유를 모르겠다 (방송의 힘은 위대한 것이다. 특히 수요 미식회, ㅋㅋ). 정작 오징어 내장탕은 기대에 못미쳤다. 신선도, 맛 모두 울릉도 현지 식당들을 따라가기에는 아무래도 역부족인듯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