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 라디오> 영어로 '분위기, 평생 지속되다, 그럴수도 있지'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거기 분위기는 어때요 ? 

 

 

오늘 예문들은 특히 짧습니다. 짧지만 사용 빈도로 치자면 매우 빈번하게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것들이죠. 회화에서는 표현이 고상하고 깊은 의미가 있고 이런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일상생활에서 얼마나 자주 쓰이는지, 말하는 사람의 의도를 얼마나 정확하고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겠죠. 그런면에서 오늘 예문들은 하나같이 짭짤합니다. 제목에 나타나 있는 것처럼 모두 영어 라디오 방송에 빈번하게 나오는 표현들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솔직하게 말할께) > I will be honest. (= To be honest,)

 

그런일도 있는거지 (그럴수도 있지) > That happens.

 

우리 우정은 평생 지속될거야 > Our friendship will last a lifetime.

 

거기 분위기는 어때요 ? > What's the mood up there ?

 

가격이 정말 비싸군요 > That's a stiff price.

 

첫 예문인 I will be honest. 는 하나의 완전한 문장으로서 '솔직히 말할께'라는 의미로도 사용되지만, 뒤에 말하고싶은 내용이 따라나오는, 소위 처음 말을 꺼내는 목적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To be honest (솔직히 말해서), 라고 하면서 뒤에 본문(말하고 싶은 내용)이 나오는 것과 같은 용법입니다. 거기 분위기는 어때요? (What's the mood up there?)는 미국 대통령 선거개표 방송에서 나왔던 표현입니다. 개표가 진행되는 상황에서 데스크의 앵커가 현장의 기자에게 했던 질문이죠. 영어로 비싸다고 할때 오늘 소개한 That a stiff price. 도 좋은 표현이지만, 숙어처럼 It costs me an arm and a leg. 이라는 표현도 함께 알아두시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