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 라디오 듣기> 영어로 '가정적이다', '우승 후보', '인기 만점'

by *Blue Note*

<영어 한마디> 영어로 '가정적인 사람', '우승 후보', '인기 만점'

 

 

영어 공부를 효과적으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라면 아마도 수백가지 이상의 공부법이 소개되어 있을 것입니다. 역으로 말하면, 그만큼 확실한 방법이 없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겠죠.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영어 라디오 듣기가 최상의 방법은 아닐지 몰라도 꽤 괜찮은 방법중 하나라는 데에 공감하는 편입니다. PC나 스마트폰 앱으로 영어 라디오 방송을 꾸준히 집중해서 들으면 듣기, 말하기 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된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방송을 들으면서 건진 오늘 예문들 살펴봅시다. 

 

당신은 정말 가정적인 사람이군요 ! > You're a real family man !

 

이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무엇입니까 ? > What's your thought on it ?

 

들어보세요, 자, 이렇게 합시다 > Listen, here's the deal.

 

브라질은 언제나 우승 후보다. > Brazil is always a favorite to win.

 

나는 학교에서 인기 만점입니다. > I'm a favorite at school.

 

'가정적인 사람 family man... 간단하고도 명료하지요? 외워둡시다. 너의 생각은 무엇이냐고 물을때 What do you think about (of) ~ ?  같은 표현 이외에 What's your thought on it ? 에서 처럼 명사 thought 를 사용해도 좋은 표현이 될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시구요. Here's the deal 은 '자, 이렇게 하자'고 제안을 하는 것으로, 하고싶은 내용을 말하기 전에 운을 떼는 용법이지요. 마지막 두 예문에 소개된 favorite 의 관용적인 표현도 많이 연습해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