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영어의 스피킹 패턴> 이럴경우 어떻게 하지 ? : What'll we do if ~ ?

by *Blue Note*

 

<영어회화 패턴> 만일 그렇게 되면 어떻게 하죠 ? : What'll we do if ~ ?

 

 

영어로 '이렇게 되면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라고 말해야 할 상황이 있을 것입니다. 바로 이럴때 써먹을 수 있는 표현이 What will we do ~ ? 되겠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What will I do~ 라는 표현은 잘 안쓰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냥 What will we do ~ 를 하나의 숙어처럼 이해하시고 관용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미묘한 뉘앙스의 차이는 있지만, 유사한 패턴으로는 What happens if ~ 가 있습니다. 우리말로 표현하자면, '이러저러한 일이 일어나면 어떻게 되나요 ?', '어떤 일이 일어나게 되나요?' 정도로 해석하면 되겠네요. 각설하고, 오늘의 패턴에 해당되는 예문들을 봅시다.

 

시간을 못맞추면 어떻게 하지요 ? > What'll we do if we can't make it on time ?

 

그들이 거절하면 어떻게 하지요 ? > What'll we do if they say no ?

 

그게 거기 없으면 어떻게 하지 ? > What will we do if it isn't there ?

 

만나는 장소를 못찾으면 어떻게 하지 ?

 > What'll we do if we are not able to find the meeting place ?

 

버스를 놓치면 어떻게 하나요 ? > What'll we do if we miss the bus ?

 

이 구문을 잘 익혀서 자주 써먹는 것이 일차목표임에는 틀림없지만, 하나 더 추가한다면, 상대방이 이 패턴을 사용할 때 즉시 알아들을 수 있도록 듣는 연습도 충분히 하시기 바랍니다. What'll we do ~ 는 익숙하지 않으면, 잘 들리지 않을 수 있고, 다음에 나오는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놓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