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영어 한마디> 영어로 '월요병', '중계방송', '열받게 하다'

by *Blue Note*

 

<영어 한마디> '월요병', '중계방송', '열받게 하다' 영어로

미드와 영어 라디오 방송의 talk show 에서 골라낸 짧은 표현들입니다. 현재 원어민들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생생한 표현들이니 회화공부에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표현들이 사용되는 상황들을 다양하게 상상해 보면서 표현방식에 익숙해지도록 노력해보세요.

 

그녀는 지금 너를 열받게 하는거야 > She is messing with you.

 

이게 훨씬 낫네요 (그게 더 나은것 같아요). > That's more like it.

 

CNN은 그 경기(선거)를 중계방송했어요.

 > CNN gave a running commentary on the game (election).

 

그녀는 습진이 심해요 > She has a bad case of eczema.

 

월요병이야. 일하러 가기 싫어.

 > Monday blues (Monday morning feeling). Don't wanna go to work.

 

보통 mess with + somebody 라는 표현은 누구를 도발하다, 조롱하다라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오늘 예문처럼 긍정문으로 사용되기 보다는 부정문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령 I told you, don't mess with me. (내가 말했지? 나 건드리지 마) 같은 패터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하지만 오늘 예문은 미드에 나왔던 대사를 그대로 옮긴 것이니 이건 이것대로 익혀두셔도 좋을 듯 합니다. 영어로 중계방송, 실황중계는 a running commentary 라고 하고 짝을 이루어 사용되는 동사는 주로 give 입니다. 월요병은 영어로 Monday blues, Monday morning feelling 이라고 한다는 것, 기억해 두시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