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간단한 영어회화> '비좁다, 엄격하다, 편지를 찢다 ' 영어로 말하기

by *Blue Note*

<짧은 영어 한마디> '비좁다, 편지를 찢다 ' 영어로

 

 

영어 라디오 방송을 듣던 중에 진행자가 어떤 행사를 소개하면서 마지막 멘트로 한 말이 Space is very limited. 였습니다. 직역하면 공간이 매우 제한되어 있다라는 뜻이죠. 즉, 자리가 많지 않으니 빨리 신청하라는 의미였습니다. 이렇게 말할 상황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혹 써먹을 때가 있을 수 있으니, 그냥 문장을 통째로 외워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외 '누구에게 엄격하다', '갈기갈기 찢다', 내가 보기에는'이라는 표현을 영어로 어떻게 하는지 정리했습니다.

 

자리가 매우 한정되어 있습니다 (자리가 별로 없습니다).

 > Space is very limited.

 

스위트 룸은 거실, 부엌과 함께 많은 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 A suiit room has multiple rooms with a living room and a kitchen.

 

그 소방관은 편지를 갈기갈기 찢었어요. > The firefighter tore the letter into pieces.

 

그녀는 자식들에게 매우 엄격합니다. > She is very strict with her children.

 

내가 보기에 그는 문제아가 아니었어요. > He was not a troublemaker in my eyes.

 

오늘 학습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영어로 '자리가 한정되다 (space is limited)', '갈기갈기 찢다 (tear into pieces), '내 눈에는, 내가 보기에는 (in my eyes)', '누구에게 엄격하다 (be strict with someone) 등을 공부했네요. 기억해야할 명사로는 거실 (living room), 소방관 (fireman, firefighter), 문제아 (trouble maker) 가 있습니다. 영어 공부는 느긋하게, 하지만 쉬지는 말고...ㅋㅋ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