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로 말하기> 무슨 옷 입고 가지 ?

by *Blue Note*

 

<스피킹 영어> '무슨 옷 입고 가지 ?' 영어로

 

 

오늘 예문들도 언제나처럼 대화중에 자주 나올 수 있는 것들입니다. 아무래도 제 블로그의 '듣기/말하기' 의 예문들은 '짧은 영어회화'섹션에 비해서는 문장의 길이가 좀 긴 편입니다. 하지만 표현의 중요성이나 일상 회화에서의 사용 빈도는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섯 문장, 천천히 오래도록 곱씹은 후에 자꾸 소리내서 말해봐야 겨우 익숙해집니다. 그 다음은 무의식적으로 나올 수 있을 때까지 계속 반복하는 것이 핵심이죠. 몇번 포스팅에 올린 것이지만, just in case 가 들어가는 예문도 정리했습니다.

 

모임에 뭘 입고 가야 하나 ? > What should I wear to the meeting ?

 

부패근절 캠페인은 부분적으로만 성공적이었다.

 > The campaign against corruption was only paritally successful.

 

혹시 몰라서 (만일에 대비해서) 이게 제 회사 주소입니다. 

 > Here is my business address just in case.

 

만약에 추워질 것을 대비해서 따뜻한 옷 (쟈켓)을 준비하세요.

> Prepare warrm clothing (jacket) just in case it gets cold.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그는 사교적인 사람이 아닙니다.

 > Contrary to popular belief, he is not a people person.

 

어디에 무엇을 입고 가다라고 할때는 wear 다음에 to 를 사용합니다. 어찌보면 당연한 것 같아도 익숙치 않으면 at 이나 for 같은 잘못된 전치사를 사용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오늘 나온 단어중에 corruption 은 우리말로 부패에 해당되는데, 주로 권력자나 상류계급의 도덕적 타락을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 음식이 부패했을 때는 decay라는 단어를 사용한다는 것도 구별해서 기억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영어로 회사주소는 business address 입니다. 사교적인 사람은 영어로 a people person 이라고 하네요. 알면 쉽고 모르면 헷갈리고...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