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로 말하기> 영어로 '기분이 더럽다', '형편없다'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영어로 '기분이 더럽다', '형편없다'

오늘 예문들도 여느때와 같이 하나 하나가 모두 의미있고 중요합니다. 하지만, 특히 개인적으로 애착이 가는 crappy 라는 형용사입니다, 우리 말로는 '형편없는'이라는 의미인데요. 사람의 성격이 형편없거나 소위 더럽다 라는 의미로도 가능하고, 음식이나 장소, 영화등이 엉망일때도 사용가능합니다. 사진에 보이는 자동차는 a crappy car 가 되겠죠. 그리고 오늘 예문처럼 feel crappy 라고 표현하면 '기분이 더럽다, 나쁘다, 찝찝하다'라는 의미입니다.

왜 기분이 더럽지 (찝찝하지) ? > Why do I feel so crappy ?

너 일부러 그랬지 ? >  You did that on purpose.  

막내라서 좋은 점이 뭐가 있나요 ?

 > What's the good thing about being the youngest ?

그녀와 나는 시선을 교환했습니다 > She and I exchanged looks.

볼때마다 짜릿한 흥분을 느껴요 (재미있어요).

 > Every time I watch it, I get a kick out of it.

오래된 재즈 넘버중에 Dinah Washington 이 부른 I get a kick out of you. 라는 곡이 있습니다. 해석해보면, '나는 당신에게 기쁨을 느껴요 (당신을 보면 기분이 좋아져요)'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상이 사람이 되기도 하고 사물이나 하는 일이 되기도 합니다. 무엇에 쾌깜을 느끼다라는 뜻의 구어, get a kick out of ~ 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