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팝

<핑크 마티니> Splend in the Grass : 공연실황 동영상

by *Blue Note*

<Pink Martini> Splend in the Grass with singer Storm Large

정말 오랜만에 음악관련 포스팅을 한다. 찾아보니 마지막으로 올린 것이 거의 2년 가까이 되어 가는듯... 그렇다고 그동안 음악을 멀리하거나 찾아듣지 않았던 것은 아니다. 저작권 관련 법률이나 규정이 계속 바뀌고 점점 엄격해지는 상황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개인 블로그에 유투브에서 따온 동영상을 올리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닌지 늘 찜찜한 마음이 있었다. 아마도 그것이 음악동영상을 올리지 않게된 가장 큰 이유가 아닌가 싶다. 그런데 오늘, summer wine 이라는 곡을 올렸던 예전 포스팅에 어떤 분이 '완전 좋아요'라는 댓글을 달았다. 그 댓글을 보는 순간 갑자기 다시 괜찮은 노래 하나, 올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Pink Martini 의 Splend in the Grass다 (번역하면 '초원의 빛'이 되는데 편의상 영문 제목을 그대로 쓰기로 한다). 원래 핑크 마티니의 메인 보컬 싱어는 China Forbes 이지만, 이 곡은 객원 가수로 Storm Large 가 불렀다. 가창력도 가창력이지만, 이 노래가 가지는 맛을 정말 잘 소화해냈다는 생각이다. 게다가 얼굴표정, 분위기등도 얄밉도록 잘 연출했다. 연기가 아주 일품이어서 노래를 듣는 동안 그 아우라에 빠져버리게 된다는 얘기...  Splend in the grass 는 성공과 출세를 목표로 살아온 사람의 고백이다. 이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해줄 자연으로 돌아가겠다는 희망과 의지를 담은 노랫말이 잔잔하지만 무겁게 다가온다. 특히 차이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1번의 주제가 간주로 쫙 깔리면서 엄습하는, 우아하고 장중한 맛이 일품이다.  

핑크 마티니의 리더인 Thomas lauderdale 과Storm larges

유튜브 게시자 : Pink Martini I can see you're thinking baby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