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영어 한마디 : '이런 모습은 본적이 없어' 영어로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 I've never seen this side of you.

 

 

간단한지만 알면 도움이 되고, 모르면 불편한 예문들, 오늘도 다섯개 추려봤습니다. 네번쩨 예문 be pissed with ~ 패턴을 제외하고 나머지 네개의 예문들은 그냥 읽으면 쉽게 뜻이 유추되는 것들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이해가 되는' 예문들도 익숙하지 않다면 실제 상황에서 말하기가 매우 어려운 것들이죠. 잘 챙겨서 꼭 자기것으로 만들어 보세요.

 

10점 먼저 내는 팀이 이겨요 > First team to ten wins.

 

신세는 꼭 갚을께 > I'll make it up to you. 

 

어떻게 주무셨어요 ? (잘 주무셨나요?) > How was your sleep ?

 

나한테 화나 있지 않기를 바래 > I hope you are not pissed with me.

 

그녀의 이런 면을 본 적이 없어요. > I've never seen this side of her.

 

요즘 영어 관련 포스팅을 가끔씩 하고는 있지만, 사실 올려놓고 제 자신 제대로 공부하지 않아서 문제입니다. 언어라는 것이 사용하지 않으면 알고 있는 표현도 잘 생각나지 않고, 낯설어지거든요. 그냥 생각날때마다 입에 달고 다녀야하는데, 그게 말처럼 쉽지는 않지요. 그래도 뭐 그런 방법밖에 없으니 어쩌겠습니까. 외국인과 같이 생활하면서 매일 영어로 대화하는 방법이 최선이지만, 그럴 수 없다면 자꾸 반복하고 말해보는 수 밖에요...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