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주점 동남아

<이태원 태국음식점> 카오산 : 빵나무, 팟카나, 솜땀 가이

by *Blue Note*

<이태원 맛집> 타이 음식점 : 카오산

이태원에 있는 수많은 태국요리 전문점중 하나다. 맛에 있어서 나름대로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된다. 왕타이나 타이 오키드 같은 이태원의 알려진 타이 음식점에 비해 가격은 많이 착한 편이다. 역시 인터넷을 통해 유명해진 까올리포차나에 비해서는 모든 면에서 앞선다는 생각이다 (사실 나는 왜 까올리포차나가 블로거들의 찬사를 받는지 아직도 잘 이해가 안된다. 선뜻 동의하기 어렵지만 너무나 편리한 표현, '취향의 차이'라는 말로 갈음하기로 하자, ㅋㅋ). 카오산도 꽤 인기있는 태국음식점인데, 다행히 방문한 날은 사전 예약이 없었음에도 한쪽 자리를 바로 배정받을 수 있었다.

카오산

건물의 2층에 있다.

 

빵나무

새우와 닭고기를 식빵에 얹어 튀긴 것이다.

 

팟카나

굴소스로 조리한 태국식 야채찜

 

솜땀 가이

그린 파파야를 곁들인 닭튀김이다.

 

돼지고기 덮밥

메뉴판 상의 이름은

카파오 무삽

이름 어렵고 낯설다, ㅋㅋ

 

이 날 주문했던 메뉴들은 모두 맛있었다. 빵나무 (pangnamu) 라는 재미난 이름의 요리는 처음 먹어봤는데, 언뜻 생각에 중식당 진진의 멘보사가 생각났다. 하지만 그보다는 기름기가 적었고, 매콤한 소스를 발라 먹으니 뜨거운 기름기와 매콤한 맛, 새우살의 식감이 잘 어울렸다. 굴소스로 요리한 야채 요리도 기대 이상으로 좋았다. 태국요리든 중국음식이든 대개 육류 위주로 주문하게 되는데, 사실 야채를 잘 요리하면 고기와는 다른 차원의 맛을 즐길 수 있다. 팟카나라는 야채요리는 그 자체로도 맛있었지만, 바싹 튀겨낸 타이식 닭튀김과 곁들여 먹으니 제격이었다. 카오산은 화려하지는 않으나 태국요리가 가지는 기본정신을 해치지 않고 잘 보존하려는 노력이 느껴지는 곳이다. 이 날 맛본 메뉴들이 모두 만족스러웠던 것으로 미루어 다른 요리들도 크게 벗어날 것 같지는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