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스피킹 영어> 영어로 '무엇에 꽂히다'

by *Blue Note*

영어 말하기 : 멋진 파티를 열었어요

오랜만에 영어 관련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오늘 정리해볼 내용들은 아주 짧은 예문들이지만, 실생활에서 정말 많이 사용되는 것들입니다. 공식적인 모임이나 비지니스상에서 사용되기 보다는 맘 편하게 친구들과 대화하면서 사용하기에 더 적합한 것들입니다. 숙어들과 관용어들로 구성되어 있으니 우선 암기하신 후 소리내어 반복해서 필요한 상황에서 무의식적으로 튀어나올 수 있도록 연습하세요.  

아, 이런...  > Oh, crap... 

요즘 치즈에 꽂혔어요 > I'm on a cheese kick.

저는 퇴짜 (거절)도 꽤 많이 맞았어요 > I was turned down quite a bit.

우리는 멋진 파티를 열었어요 > We threw a great party.

그녀가 뭔가를 해낼겁니다. > She will bring something to the table.

첫 예문에 나오는 crap은 정말 정말 많이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그런데 이걸 사전에서 찾아보면 뜻이 '허튼 소리', '쓰레기', '바보같은 짓'등으로 나옵니다. 그러나 이런 해석만으로는 crap이라는 단어를 제대로 이해한 것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Oh, crap 이라고 혼잣말처럼 중얼거릴 때는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비속어인 Oh shit 과 비슷한 의미가 됩니다. 아, 이런 젠장할... 정도의 의미가 되는 것이죠. 하지만 crap 은 shit 에 비해서는 훨씬 부드러운 표현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