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로 말하기> 연애하다, 데이트하다 / 성격에 관한 영어표현

by *Blue Note*

<짧은 영어로 말하기> 성격이 급하다, 차분하다, 연애하다, 데이트하다

 

우리말에도 사람의 성격을 표현하는 형용사라든가 구어적 표현들이 많듯이 영어에서도 매우 다양한 단어들과 표현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꺼번에 모두 총망라하여 소개하는 것이 불가능 하기도 하거니와, 그렇게 죽 늘어놓는 것이 표현을 익히고 암기하는데 오히려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그저 생각나는대로 한두개의 표현이라도 확실하게 학습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렇게 계속 꾸준하게 새로운 표현을 축적해나갸야 하겠죠. 오늘을 성질이 급하다, 침착하다, 그리고 공손하다는 표현 세가지를 공부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연애하다, 데이트하다에 해당되는 단어, 말그대로 date 가 실제 영어에서 사용되는 예도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녀는 성질이 급해요 > She has a short temper.

저는 침착하려고 노력했어요 > I tried to sty calm.

그녀는 손님들에게 공손하지 않았어요 > She wasn't very polite to her guests

부부가 되기전에 우리는 한동안 연애를 했어요.

 > We dated for a while before we became a couple.

그녀는 동시에 두 남자와 데이트를 했어요.

 > She was dating two guys at the same time.

오늘 예문들은 사용되는 단어도 어렵지 않고 특별히 숙어나 원어민들만 이해하는 관용적인 표현이 없어서 한번 읽어보면 쉽게 이해가 가는 것들입니다. 성질 성격을 영어로 temper 라고 하는데 급한 성격은 short temper 라고 한다는 것을 알아두시구요. 침착하다 stay calm 는 stay 대신에 remain 이라는 단어를 사용해도 무방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연애하다, 데이트하다는 영어 회화에서도 그대로 date 를 동사로 사용하면 됩니다. 커플 couple 은 우리의 경우 대부분 연인을 뜻하는데, 물론 영어에서도 연인이라는 의미가 있지만 그보다는 부부라는 의미가 더 강한 것 같습니다. 정확히 표현하면 married couple 이지만 그냥 couple 이라고도 사용합니다. 부부를 의미하는 다른 표현은 쉽게 husband and wife, 또는 man and wife 라고도 하구요. 마지막 예문 date two guys at the same time 은 동시에 두 남자와 연애했다고 직역할 수 있는데, 좀더 재미있게 우리 말로 의역을 한다면 양다리 걸쳤다는 영어 표현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