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고 간단한 영어> Detail 이 들어가는 예문들

by *Blue Note*

<짧은 영어 예문> 영어로 "세부사항"

오늘 예문은 한 단어의 여러 용법들로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주인공은 details 되겠습니다. 사전적인 의미로는 세부사항, 세부항목이 되겠네요.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는 단어입니다. 흔히 있을 수 있는 몇가지 상황을 설정하고 그에 맞는 표현들을 쉬운 단어로 정리해보았습니다. Detail 뒤에 나오는 of, about, for 같은 각각의 전치사들을 특히 주의해서 살펴보도록 하세요.

그 계획의 세부사항을 좀 알려주시겠어요 ? > Can you give me some details of the projects ?

이 그림의 세부는 놀랍다 > The details of this drawing are amazing.

이것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알고 싶지는 않으신가요 ?

 > Don't you want to know the details about it ? 

자세한 것은 설명서를 참조하세요 > Please refer to the instructions for details.

상세 내역을 알고 싶어요 > I'd like to know the details.

어려운 내용은 없는 것 같네요. 상황을 연상하면서 예문들을 여러번 소리내어 읽어보세요. Details of , detatils about, for details 같은 동반되는 전치사를 특히 주의해서 살펴보시구요. 한가지 더 첨언하자면, 예문에 나오는 refer to 용법을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영어로 '참조하다', '살펴보다'라고 할때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관용적인 표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