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영어 한마디 : '할일이 태산' / '정시퇴근' 영어로

by *Blue Note*

영어로 말하기 : I have tons of work to do

오랜만에 영어회화 관련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오늘 살펴볼 내용은 '항공편이 지연되다'같은 흔히 사용하지만 확장성은 비교적 적은 예문, 그리고 '무엇을 하기로 되어 있다, 예정되어 있다'처럼 두루 사용할 수 있는 예문도 있습니다. 무게를 나타내는 단어인 ton 을 가지고 두가지 표현을 만들어 봤구요. 마지막 예문은 '정시 퇴근'에 관한 내용입니다.

그 항공편은 오전 여섯시에 도착하기로 되어 있어요.

> The flight is scheduled to arrive at 6 o'clock a.m.

궃은 날씨 때문에 비행편이 지연되었어요 > The flights was delayed due to bad weather.

코끼리는 무게가 약 5톤이 나가요 > The elephant weighed about five tons.

할일이 태산이예요 > I have tons of work to do.

정시에 퇴근하지 못할 것 같아요 > I don't think I can leave the office on time.

첫번째 예문의 be scheduled to 는 '예정되어 있다', '하기로 되어 있다'는 뜻이죠. 어떤 일정이 진행되기로 되어 있다는 의미로 좀 공식적인 느낌이 강합니다. 비행기나 기차가 연착되거나 지연될때는 거의 예외없이 be delayed 라는 표현을 사용하니까 이건 그냥 외우시면 되구요. 무게가 나간다는 뜻의 단어인 weigh 는 이상하게 우리나라 사람들이 잘 사용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실 그냥 the weight of elephant is about five tons 라고 표현하는 게 저한테도 편하네요. 하지만 원어민들이 동사 weigh 를 사용하는 때가 있으니 알아는 두어야겠습니다. 정시에 퇴근하는 것은 leave the office on time 이구요. 사실 이보다 더 중요한 표현은 I don't think I can ~ 의 패턴입니다. 알아두면 아주 유용한 표현방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