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간단한 영어표현> '잠이 더 필요해' 영어로

by *Blue Note*

<간단한 영어회화> You need to get more sleep.

대부분 제 포스팅에 올리는 영어 표현들이 쉬운 것들이지만, 오늘 예문들은 특히 그렇습니다. 단어도 늘상 사용하는 것들이고 표현에 있어서도 까다로운 것들은 없습니다. 그저 일상생활에서 사용빈도가 높다고 생각되는 내용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Sleep 과 잘 붙어다니는 동사는 get 이라는 것, 예문통해서 확인하시구요. 나머지 예문들에서는 관용적으로 사용하는 절 (phrase)을 먼저 숙지하신 다음, 각자 다양한 상황들을 가정해서 여러가지 예문들을 스스로 만들고 응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넌 잠이 더 필요해 > You need to get more sleep.

제가 추첞해드리는 곳은 창덕궁입니다.

 > My recommendation is Changdeokgung Royal Palace.

오랜만이야 > It's been a while.

미국 가본지 오래 되었어 > It's been a while since I visited United State.

어렸을때 그는 수줍고 조용했어요 > When he was a kid, he was shy and quiet.

예전에 올린 포스팅중에 get some sleep 이라는 표현이 있습니다. Go get some sleep 는 '가서 잠 좀 자'라는 뜻으로 흔하게 사용됩니다. 두번째 예문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패턴이죠. I recommend you ~ 라고 할 수도 있지만, My recommendation is ~ 라고 하면 간단하고 보다 명확하게 말하는 사람의 의도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It's been a while 은 그 자체로도 완전한 문장이 되고, 뒤에 접속사 since 를 붙혀서 여러가지 의미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예문 When he was a kid 역시 다빈도 표현 패턴입니다. When I was a kid, when we were kids... 등등으로 응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