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영어 흔히 사용하는 패턴 : Get a good deal // be covered in (with)

by *Blue Note*

흔히 사용하는 영어패턴 : 싸게 사다  //  땀에 젖다

오늘 두가지 패턴을 공부합니다. 하나는 get a good deal, 그리고 나머지는 be covered with, be covered in 입니다. Get a good deal 은 '좋은 거래를 하다' 정도로 해석되는데, 이러한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으나, 어떤 물건을 싸게 구입하는 경우에도 널리 사용되는 표현입니다. 두번째 표현은 be covered with, be covered in 인데 무엇에 덮혀있다라는 뜻이죠. 수동태의 형태이고 따라나오는 전치사는 with, 혹은 in 인데 용법상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보기에는 크게 구분하지 않고 섞어서 사용해도 무방할듯 합니다.

너 그거 싸게 잘 산것 같아 > I'd say you got a good deal on it.

컴퓨터를 아주 좋은 가격에 구입했어 > I got a good deal on the computer.

그 도너츠는 쵸콜릿이 발라져 있었어요 > The doughnut was covered in chocolate.

그의 셔츠는 땀 (피)에 젖었어요 > His shirt was covered in sweat (blood).

제 구두가 진흙투성이네요 > My shoes are covered with mud.

Get a good deal 뒤에 따라나오는 물건의 이름 앞에는 전치사 on 이 붙는다는 것을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생각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on 전치사가 입밖으로 나오도록 많이 연습하세요. Be covered with (in) 은 상황에 따라 단순히 무엇에 덮혀있다라는 의미를 넘어 '발라져 있다', '땀이나 피에 젖다', '먼지, 진흙 투성이다'라는 표현에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