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한식

<곰탕 맛집> 하동관 코엑스 점

by *Blue Note*

<삼성동 맛집> 하동관 코엑스점 : 곰탕 전문

하동관은 대표적인 곰탕 전문점이다. 이 집을 들락거린지도 십년이 훌쩍 넘는다. 같은 이름을 가진 곰탕집이 내가 아는 곳만해도 대여섯개가 된다. 어디가 본점인지 헷갈리기도 하고, 사실은 서로 본점이라 주장하는 것으로 보아 법적인 다툼도 있지 않나하는 생각도 든다. 주로 다녔던 곳은 선릉역 포스코 사거리 골목에 있는데 이번에는 코엑스점에서 점심을 해결했다. 사실 코엑스몰에 하동관이 있는지는 몰랐었고 우연히 발견한 터라 한편 반갑기도 하였다.

 하동관 코엑스점 내부

 

 김치와 깍뚜기

 

 수북한 파

 

 곰탕

하동관의 곰탕국물은 맑다.

 

 이건 특곰탕

아들놈이 먹었다, ㅋㅋ

 

간단하게 해결한 점심식사라 사진도 별로 없고 포스팅할 내용도 사실 소소하다.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손님들이 많았지만 회전률이 높아 그리 오래 기다리지는 않고 바로 식사할 수 있었다. 하동관 코엑스점 역시 깍두기와 김치가 나오는 단촐한 반찬, 맑은 곰탕 국물, 그리고 밥이 미리 말아져서 나오는 방식등 하동관의 특징을 모두 가지고 있다. 맛도 이전에 다른 하동관에서 먹었던 맛과 차이를 느낄 수 없었다. 맛있다. 사실 선릉역의 하동관은 식사전에 카운터에서 미리 음식값을 지불하는 선불방식이라 어색하고 좀 불편한 마음도 있었는데 이 곳은 그런것은 없어서 좋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