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영어회화> 몸이 안좋아. 토할것 같아 / I got sick. I feel sick

by *Blue Note*

<영어 말하기> '몸이 안좋아. 토할것 같아' 영어로

언제나처럼 간단한 예문 몇가지 준비했습니다. 아프다, 메슥거리다에 해당하는 간단 표현으로 get sick, feel sick 을 골라봤습니다. 연기하다라는 말을 하고 싶을 때는 postpone, delay, put off 만 사용하지 말고 push back 도 기억해 두었으면 합니다. 예문들은 그냥 이해하고 그 다음에는 외워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간단한 표현, 쉬운 예문이라도 반복이 중요하겠죠. 그래야 비로서 내 표현이 될 수 있으니까요. 그럼 오늘의 예문을 만나볼까요?

몸이 안좋아 / 몸살 났어 > I got sick.

토할 것 같아 > I feel sick.

미팅을 일주일 뒤로 미룰수 있을까요 ? > Could you push our meeting back a week ?

약속을 세시로 미룰수 있을까요 ? > Could you push the appointment back to 3 ?

잠시후에 다시 시도해 보십시오. > Try again after some time.

오늘 예문에서 get sick 은 주로 병이 나거나 몸살이 났을 때 사용하고, feel sick 은 토할것 같다라는 의미로 사용되는 듯 합니다. 하지만 이건 사전적인 의미인 것이고 feel sick 역시 몸이 좋지 않거나 불편할 때 두루두루 사용 가능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원어민이 아니기에 미묘한 뉘앙스까지 알기는 어려우나 비슷한 표현의 차이, 용법의 차이를 가능한 구별해서 사용하려는 노력은 필요할 것입니다. 일단 feel sick 에는 속이 안좋아 매쓱거리다는 의미가 있다는 걸 알아두면 되겠네요. Push something back 은 직역하면 뒤쪽으로 미는 것이니까 이것을 '연기하다, 어떤 일을 뒤로 미루다'라고 사용하는데 별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마지막 예문 after some time 이 '잠시후에'라는 것 숙지해서 잘 써먹으시구요.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