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공부법

CNN 방송 : 영어방송 보기와 듣기

by *Blue Note*

CNN 방송 : 영어방송 보기와 듣기

CNN 방송을 이용하여 영어공부를 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영어 공부할 때 CNN 영어방송의 장점은 정확한 발음과 유용한 영어표현, 시사상식을 얻을 수 있는 점,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영어 듣기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매우 유용한 방법이라는 것입니다.


오늘은 CNN 방송을 보면서 효과적으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그 전에, 여러분에게 질문을 하나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CNN 방송을 어떻게 시청하고 있나요? 케이블 TV 를 이용하거나 인터넷에서 CNN 방송 홈페이지를 방문할 수도 있겠지요. 또 CNN 뉴스 동영상을 보려면, 포털 사이트에 "CNN 방송"을 입력하고 동영상 카테고리에 검색된 CNN 동영상 파일을 클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런 방법들의 단점은, 자막과 해석이 없다는 것입니다. 영어를 원어민처럼 아주 잘해서 내용을 파악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는 사람이라면 모르지만, 저를 포함해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게는 해석과 자막이 없다면 답답한 노릇이지요. 이런 점에서는 영어 라디오 방송도 마찬가지입니다. 물론 무작정이라도 열심히 꾸준히 듣다보면 영어듣기 실력도 늘어나겠지만, 영어학습의 효율성을 따진다면, 아무래도 자기가 들은 내용을 확인하고 유용한 영어표현들을 익히기 위해 자막(혹은 영어 script)이나 해석이 되어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한 CNN 영어방송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YBM 시사 영어사에서 서비스하는 CNN 방송 보기 프로그램인데요.
개인적으로 영어 학습, 특히 영어듣기 능력 향상에 정말 좋은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자, 간단히 소개해 드릴께요.

1. 우선 YBM 시사영어사 홈페이지의 CNN 뉴스 동영상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주소는 http://cnn.ybmsisa.com/  입니다.
2. Today's topic 이라고 제목이 붙은 동영상 파일이 나타나면 플레이 표시를 클릭하세요.
   토픽 내용이 맘에 안들면 좌측에 카테고리 (Business, Showbiz, Sports, World News 등)별로 정리되어 있는
   다른 토픽들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3. 아래 캡쳐 사진같은 화면이 뜨면서 방송이 시작됩니다.

CNN 방송 : 영어방송 보기와 듣기
오늘의 제목을 보니 국내에도 진출한 외식업체 프랜차이즈인 후터스가 종업원들에게 살을 빼지 않으면 해고한다고 했다는 내용이네요..
3. 뉴스 내용은 동영상을 보시면서 들으시면 됩니다. 캡쳐 사진 오른쪽에 제가 번호 붙혀놓은 곳을 보시면 1번 : 주요 단어 및 표현 정리(Words & Exprssions), 2번 : 영어로 된 Script, 3번은 국문 해석입니다. 

먼저 Words & Exprssions 항목에서 주요 단어나 구문, 영어표현을 숙지한 후 동영상을 반복해서 몇번 들으시기를 권합니다. 전체적인 내용을 어느 정도 파악을 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구요. 그후에 잘 들리지 않는 부분들을 영문 스크립트로 확인해 보는 방법이 효과적일 듯 합니다. 해석은 맨 나중에 필요하면 보시구요... 

이 사이트의 가장 좋은 점은 가입이 필요치 않다는 것입니다. 완전 공짜, 무료입니다.
잘 이용하면 시사상식과 함께 영어 듣기실력, 단어나 생생한 주요 영어표현들을 익힐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