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생활영어 한마디> 미리 알려주세요 : Just let me know in advance.

by *Blue Note*

문법과 단어를 안다고 해서 의사소통을 잘 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물론 단어와 문법이 가장 기본이 되는 회화의 뼈대이기는 하지만,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의미를 정확히 전달하기 위해서는 역시 원어민들이 흔히 사용하는 관용적인 표현들을 적재적소에 사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영어가 모국어라면 이러한 관용적인 표현들은 저절로 알게 되겠지만, 그렇지 않은 상황에서는 괴로워도 결국 하나씩 학습해 나가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영어로 '연락하다', '알려주다'의 범주에 포함되는 표현들입니다. 


간단하지만 의외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잘 안쓰는 표현부터 시작할께요.
바로 Let someone know 가 그것인데요...
미리 알려주세요 > Just let me know in advance.
늦을 것 같으면 저희에게 알려주세요 > Please let us know if you'll be late.


진행상황을 계속 알려드리겠습니다 > I will keep you informed of the process.
일의 진행 상황을 계속 보고해주세요 > Please keep me informed of what's going on.
여기서 keep someone informed of 는 누구에게 무엇을 지속적으로 알려준다는 의미입니다. 지속적이라는 뉘앙스가 있는 것은 바로 여기 사용되는 keep 이라는 동사때문인 것을 눈치채셨다면 영어에 이미 상당한 센스가 있으신 것입니다, ㅋㅋ.  

그냥 간결하게 동사 inform 을 사용하거나 give information을 하기도 합니다.
왜 그걸 나한테 알려주지 않았어 ? > Why didn't you inform me of this ?
도쿄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실 수 있나요 ? > Can you give me information about Tokyo ?

영어로 '연락하다'고 할때는 contact 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와는 이메일로 계속 연락하고 있어요 > I stay in contact with him by email.
편하게 저희에게 연락하세요 > Feel free to contact us.

그외의 표현들도 많지만, 넘 욕심부리지 말고 오늘은 여기까지만 하지요.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