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짧은 실용영어> 얼마입니까 ? : What do I owe you ?

by *Blue Note*

<스피킹 영어>  영어로 '얼마입니까 ?'

 

영어로 '이거 얼마예요?', '얼마죠?' 라고 가격을 물을 때 제일 먼저 떠오르는 건  How much is it ? 이겠죠. 물론 요거 하나만 알아도 자신의 뜻을 상대에게 전달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생소한 표현을 사용해서 묻는 경우, 뭔 말인지 못알아 듣는다면 낭패겠죠. 오늘은 유사한 뜻을 가진 예문들을 몇개 살펴보겠습니다.

 

What do I owe you?

이거이 뭔 소리? 

우선 단어의 뜻대로 직역을 해보면...

'내가 무엇을 너한테 빚졌지?' 되겠습니다. 그러니까 이걸 의역하면 '얼마지?' '얼마 줘야하지?' 라는 의미가 되는 것이죠. 아마도 가장 정확한 해석이라면 '당신에게 줄 돈이 얼마죠?' 정도 되겠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이때 How 대신 What 을 사용한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구요..

 

만일 How 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How much do I owe you?

 

별 무리없이 이해되셨을 줄로 압니다.

돈을 주고받을 때, 계산할때 사용 가능한 표현들을 몇개만 덤으로 올립니다.

 

계산서 (청구서) 여기 있습니다 > Here's your invoice.

 

(계산하실 가격이) 이십달러입니다 > That will be 20 dollars. 

세금 포함해서 토탈 비용이 300 달러입니다  > The total comes to 300 dollars including tax. 

 

오늘 예문 꼴랑 6개입니다. 그나마 내용이나 문법적으로 별로 어려운 것 없으니 걍 자기것으로 확실히 만들어 버리세요. 좋은 하루 되시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