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3/1219

<핵심 영어패턴> prefer A to B / put A before B / A put B to shame 영어로 'A 를 B보다 좋아하다 / A가 B보다 낫다' 에 해당하는 표현들 오늘 표현들, 짭짤합니다. 영어로 'A가 B보다 좋다, A를 B보다 더 우선시한다, 중요시한다'라는 패턴이 있구요. 마지막으로 'A가 B보다 훨씬 나았다'에 해당되는 표현이 있습니다. 간단히 살펴보면, 첫째, prefer A to B, 둘째, put A before B, 셋째, A put B to shame 입니다. 유사한듯 하면서도 나름의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 예문들을 보시면 이해하시기 편하리라 생각되네요. 그녀는 수학보다 영어를 더 좋아한다. > She prefer English to math. 저는 팝음악보다는 재즈를 훨씬 좋아합니다 > I much prefer jazz to pop music. 그는 다른 무엇보다 가족을 ..
<스페인 지하철 타는 법> 바르셀로나 지하철(메트로) 노선도 바르셀로나 지하철(메트로) 타기 스페인 여행의 마지막 행선지인 바르셀로나에서 렌트카를 반납하고 이용한 교통수단은 지하철, 즉 스페인 메트로였습니다. 사실 마드리드나 바르셀로나 같은 대도시의 경우, 주차할 장소도 없고 주차비도 만만치 않으므로 렌트해서 다니는 것은 좋은 선택이 아닌것 같습니다. 지하철이 노선별로 잘 연계되어 있어서 매우 편리하게 다닐 수 있었습니다. 아래에 있는 지하철 노선도 하나면 바르셀로나 어느 곳이든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물론 택시나 버스도 있지만, 저희는 이용하지 않았구요. 버스의 경우, 노선이 복잡하고 가령 구엘공원의 경우, 상행과 하행의 정류장이 서로 멀리 떨어져있는 등, 불편한 점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바르셀로나 매트로 노선도 인터넷을 뒤지면 다양한 스페인 지..
<간단한 영어회화> 혈액형이 A 형인 사람은 소심하다고들 하지요. They say a person with type A blood is timid. 오늘은 주로 형용사에 대해 공부해보겠습니다. 원어민들은 흔히 사용하지만, 이상하게 우리에겐 좀 낯설게 느껴지는 형용사들을 골라보았는데요. 물론 선정 기준은 제 마음대로였으니 너무 큰 의미는 두지 마시구요...ㅋㅋ. 그래도 알아두면 좋을 아이들입니당, ^^*. 이번 케이스는 전례가 없는 경우인 것 같아요. > I'd say this case is unprecedented. 우리는 유례가 없는 경제 (재정)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 We are facing an unparalleled economic (financial) crisis. 그녀는 어학에 탁월한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어요. > She has exceptio..
<이소라> 슬픔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 : 서늘한 이별의 아픔 나가수: 슬픔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 독특한 음색을 가진 가수들은 많다. 하지만 이소라만큼 처연하고 외로운 음색의 깊이를 가진 가수는 그리 많지 않을 것이다. 때론 섬뜩하기까지한 느낌으로, 아픈 사랑의 슬픔을 밖으로 내지르기보다는 절제하며 안으로 삭이는 창법은 그래서 더 울림이 큰 것일까..? '슬픔속에 그댈 지워야만 해'는 원곡 가수가 이현우이지만 '나는 가수다'에서 이소라가 부른 곡이 내게는 훨씬 감동적이다. 짧게 자른 머리에 파리한 얼굴, 무심한 눈빛으로 부르는 노랫말이 듣는 이의 가슴을 친다. 피아노 하나만으로 반주를 담백하게 담아낸 편곡도 인상적이다.
<분당 중식당> 파챠이 : 분위기 좋은 아담한 중국 음식점 파챠이 : 양잠피, 누룽지탕, 깐풍 새우, 탕수육, 야채탕면 파차이는 분당에서 꽤 알려진 중국집입니다. 테이블이 대여섯개 정도되는 아담한 크기이고, 위치도 음식점들이 몰려있는 서현역이나 먹자골목과는 떨어져 있는 곳에 있지만, 단골 고객이 많은 곳이죠. 상당히 여러번 갔었는데 어쩌다보니 오늘에야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파챠이 양잠피 겨자소스는 상대적으로 많이 들어가지 않았지만, 전체적으로 매콤합니다. 무슨 소스를 썻는지 모르겠지만, 아주 맛있습니다. 누룽지탕 표고버섯외에 송이 버섯이 들어가 향이 좋습니다. 깐풍새우 잘 튀겨진 중하의 오돌함이 인상적입니다. 파챠이 탕수육 조리방식이나 맛이 흔히 먹는 광동식 탕수육과 꿔바로우의 중간정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얇게 입힌 튀김옷의 바삭함과 돼지고기의 식감을 잘 ..
<영어 기본 동사> Commit 동사의 용법 Commit 의 용법 오늘 이야기할 commit 라는 동사의 뜻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참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범죄를) 저지르다, 자살하다, 약속하다, 전념하다.., 등등 정말 많습니다. 그는 그 범죄를 저지르지 않았어요 (범인이 아닙니다) > He did not commit the crime. 그녀가 사기를 친것으로 밝혀졌어요 > She was found to commit fraud. 이것을 기억(암기)하는 것이 좋을거야 > You'd better commit it to memory. 그녀는 유서를 쓰고 자살했습니다 > She wrote a note and committed suicide. 한국에서는 간통을 저지르는 것이 불법은 아닙니다. > It is not agains..
<양재동 맛집> 소백산 양재본점 : 메뉴판에는 없는 갈비살, 육회, 육회비빔밥 소백산 양재본점 : 갈비살, 육회, 육회비빔밥 주인장이 경상북도 영주에서 직접 소농장을 운영하면서 한우를 공급하는 고기집이라고 합니다. 영주에서 유명한 산이 소백산이라 아마도 상호도 그렇게 지었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곳은 양재동 본점인데 아주 가까운 거리에 별관이 따로 있습니다. 사실 별관이 더 현대적이고 규모도 크더라구요. 그래도 왠지 저를 포함해서 우리나라 사람들은 본점, 혹은 원조, 뭐 이런 말에 약하기 때문에 굳이 이곳을 찾았습니다, ㅋㅋ. 소백산 양재본점 골목길에 있어서 찾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내비게이션 치고 가시든지 차를 안가지고 가실경우는 전화로 위치를 확이해야할듯... 단촐한 밑반찬 경상도식라 그런지 파무침이 거친 편인데 양념맛이 강하지 않은 것이 나름 괜찮습니다. 입맛을 돋구는데는 은..
<소울 메이트(Soulmate) 삽입곡> This is not a love song This is not a love song 한참 전의 일입니다. 소울 메이트(Soulmate) 라는 미니 시리즈를 참 재미있게 봤었습니다. 여섯 남녀의 달콤 쌉싸름한 연애 이야기인데, 지금도 생각나는 대사가 있어요. "더 사랑하는 사람이 있으면, 덜 사랑하는 사람도 있다. 연애란 더 사랑하는 사람이 지는 게임이지만, 이별할땐 더 사랑한 사람이 덜 아프다." 갑작스레 연애이야기가 제가 생각해도 뜬금없기는 합니다만..., ㅋㅋ. 드라마에 삽입되었던 곡중 This is not a love song 올려봅니다. http://youtu.be/Gf9dzDJK50Q유튜브 게시자 : Anna Dart Nouvelle Vague 는 프랑스 밴드입니다. 제가 불어는 전혀 몰라서 어떻게 발음하는지 모르겠지만, 사전을 찾아보..
<간단한 영어표현> 영어로 사기꾼 / 사기치다 사기치다 : commit fraud 영어로 '사기, 사기치다'에 해당하는 말은 swindle, frau 입니다. 사기꾼은 swindler 가 가장 많이 사용되구요... 오늘 이와 관련된 내용을 좀 구성해보았습니다. 그녀가 사기를 친것으로 밝혀졌어요 > She was found to commit fraud. 최첨단 (최신) 수법이었대요 > It was state-of-the-art method (tactic). 그게 추측입니까, 아니면 정확한 것입니까? > Is that speculation or is it accurate ?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우연히 줏어들었어요. > I overheard people talking about it. 이건 갑자기 생긴 일이야 > It just happen..
<서초역 맛집> 서귀포 오분작 뚝배기 : 서울에서 먹는 제주도 해물 뚝배기 해물 뚝배기 : 서귀포 오분작 뚝배기 서초역 주변 골목길에는 음식점들이 참 많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곳은 제주도 향토 음식중에서도 특히 뚝배기를 전문으로하는 서귀포 오분작 뚝배기집입니다. 제주도로 직접 가서 먹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아쉬운대로 서울에서 제주 해물 뚝배기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는 괜찮은 곳이라 생각됩니다. 서귀포 오분작 뚝배기 지하철 서초역 1번 출구로 나와 1-2분 정도 걸어가면 우측 골목길에 있습니다. 밑반찬 중에서 특히 무우 생채가 맛있습니다. 너무 시거나 달지 않고 무우의 시원한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대표메뉴인 오분작 뚝배기 나왔습니다. 국물이 시원합니다. 깊은 맛보다는 감칠맛이 더 우세한 것 같아요. 게, 조개, 새우등이 아주 신선하구요. 오분작은 아쉽게도 하나만 들어있네요, ..
<대치동 맛집> 오리엔탈 스푼 대치점 : 명란 파스타, 탄탄면, 탕수육, 쌀국수 오리엔탈 스푼 대치점 : 동남아 퓨전요리 전문점 오리엔탈 스푼은 동남아 요리를 위주로 하는 프랜차이즈 식당입니다. 하지만 중국이나 일본식 면 요리도 있고 자체 개발한 메뉴도 있는 것 같습니다. 퓨전 레스토랑이라고 보면 되겠지요. 예전에 오리엔탈 스푼 서래마을점에 대해 포스팅한 기억이 있어서 찾아봤더니 그때는 똠양꿍과 동남아식 볶음면을 먹었더군요, ㅋㅋ. 이번에는 쌀국수와 탄탄면을 시켜봤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대치점도 다른 지점들과 비교해서 메뉴는 차이가 없는 것 같은데, 더 대형화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매장이 크다는 것이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고... ㅎㅎ. 오리엔탈 스푼 대치점은 지하철 한티역 3번 출구로 나와 1-2 분 걸어가면 있습니다. 대로변이니까 찾기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깔끔한 세팅..
<영어 명언> 나이는 단지 숫자일 뿐 영어 격언 : Age is just a number 사람 생각하는 것이 서양이나 동양이나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을 영어 속담을 접하면서 자주 느끼게 됩니다. 적절한 상황에서 잘 써먹으면 대화 분위기를 훨씬 부드럽게 할 수 있는 것이 영어 속담이나 격언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긴 뭐, 영어 속담은 고사하고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관용적인 표현들도 익히기에 벅찬 상황이긴 하지만요, ㅋㅋ 나이는 단지 숫자일 뿐이예요 > Age is just a number. 인생(세상)은 공평치 않아. 그 사실에 익숙해져라 > Life is not fair. Get used to it. 어려울 때(필요할때) 친구가 진짜 친구다 > A friend in need is a friend indeed. '노'라고 말할 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