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120

<영어 기본 동사> Get 의 용법 : 회화에서 가장 흔히 사용되는 동사중 하나 전천후 동사 Get 의 용법 "Get" 이란 놈은 어떤 성질을 가지고 있을까요...? get을 정복하지 않고 영어를 제대로 한다고 말할 수 없을 정도로 get은 회화에서 절대적인 동사입니다. 비슷한 개념으로 take가 있는데요...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 무엇을 얻어내는 take와 달리, get은 주로 수동적으로 무엇이 주어지는 느낌이랄까... 이런 뉘앙스가 기본 개념이 되겠습니다. 얻는 것은 돈, 상, 선물처럼 수여되는 것일 수도 있고 상처나 질병처럼 해로운 것일 수도 있죠. 또 사역동사처럼 사용되기도 하는데, make, help등의 전형적인 사역동사와 달리, 다음에 오는 동사앞에 반드시 to 가 붙습니다. 그외 과거분사, 형용사와 함께 사용되면서 정말 다양한 표현이 가능한 전천후 동사입니다. 자, ge..
<대치동 맛집> 나무가 있는 집 : 두부요리 전문점 나무가 있는 집 : 두부전골, 동태전, 비지찌개 두툼한 두부를 넣고 버섯, 호박, 양파등과 함께 칼칼하게 끓여내는 두부전골, 정말 좋아합니다. 아쉽게도 서울에는 두부전골을 전문으로 하는 음식점이 그리 많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가평에 있는 등나무 식당의 두부전골을 제일 좋아하는데 서울에도 두부전골 잘하는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봤습니다. 나무가 있는 집이라는 상호는 여러곳에 있는데 아마도 분점들이거나 혹은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을 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간곳은 대치동 나무의 집이었는데 본점은 광화문에 있다고 하네요. 식당 내부는 넓은 편이고 룸도 몇개 있습니다. 밑반찬중에서 특히 김을 매콤하게 무친 반찬이 아주 맛있었습니다. 동태전 막 부쳐서 나온 것이라 따끈따근하고 생선살이 부드러우면서도..
<논현동 와인바> 마토 : 스파클링 아뜰리에 마토 : 스페인산 와인, 모듬전, 하몽, 프랜치 프라이 인터넷 검색을 해보면 마토는 퓨전음식에 스파클링 와인을 전문으로 하는 와인바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와인바는 참 많지만, 그 중에서 스파클링 와인만을 꼭 집어서 이걸 전문으로 한다는 것이 좀 특이하기도 하고, 굳이 그렇게 홍보하는 것이 큰 의미가 있을까도 생각해봤습니다. 영업적인 측면에서 말이죠. 스파클링 아뜰리에라는 말도 저처럼 이 방면에 조예가 깊지 않는 사람으로는 뭔 말인지 얼른 감이 와 닿지 않는 것도 사실이구요. 그러나 마토는 한식 퓨전 요리와 와인으로 나름 많이 알려진 곳이라 합니다. 마토 입구 실내는 좁고 어두운 편입니다. 가서보니 예전에 오뎅을 전문으로 하는 사케집이 있던 자리더군요. 그 집 상호는 잊어버렸습니다만, 어쨌든 옛날 생각 ..
<착한 식당 은평구 맛집> 요요미 : 새우튀김, 오징어 튀김, 고구마튀김, 김말이 튀김 착한 식당 요요미 : 새우튀김, 오징어 튀김, 고구마튀김, 김말이 튀김 이영돈 PD 의 먹거리 X 파일, 착한 식당에 소개되었던 튀김전문점입니다. 은평구에 사시는 분이 아니라면 찾아가시는 방법이 그리 쉽지는 않습니다. 음식점이 모여있는 곳이 아닌, 주택가 골목길 같은 곳에 있거든요. 저희는 네비게이션 찍고 찾아갔더랬습니다. 점심시간이 지난 늦은 오후라 아주 붐비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10분 정도는 기다려야 했습니다. 자리가 나기 전에 미리 주문서에 메뉴를 선택해서 주문하는 시스템입니다. 주문을 하고, 기다린 자리가 나서 앉고 나서도 튀김이 나오기까지는 꽤 오래 걸렸습니다. 주문이 들어가고 나서 튀김을 준비하는 것 같았습니다. 테이블 회전율이 빨라야하는 튀김이나 떡볶이같은 분식을 판매하는 음식점으로서는 경..
<오래된 맛집> 오장동 함흥냉면 : 회냉면에 중독되다 오장동 함흥냉면집 : 삼십년 역사의 저력 오장동 함흥냉면은 뭐 더이상의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죠. 함흥냉면 하나로 일가를 이룬 곳입니다. 정확한 햇수는 모르지만, 삼십년이 훌쩍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회냉면 전문점입니다. 상호가 오장동 함흥냉면이니만큼, 당연히 오장동에 있습니다. 오장동은 오장동 함흥냉면 이외에도 부산갈비 같은 역사가 오래된 노포들이 많이 있습니다. 말이 쉬워서 삼십년이지 음식 하나로 이 세월을 지켜 왔다는 것은 대단한 것이고 존경할만 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양한 양념들 식초, 겨자, 다대기, 그리고 설탕까지... 하지만 저는 양념을 첨가하지 않고 냉면 그릇에 담겨 나오는대로 먹는것이 더 좋더라구요. 오장동 함흥냉면만의 독특한 육수 색깔도 진하지만, 맛도 독톡합니다. 첨 먹으..
<양재동 맛집> 거제도 청포 복국 : 칼칼한 복 매운탕 거제도 청포 복국 : 밀복 매운탕 전날 술먹은 것도 아닌데, 느닷없이 복 지리나 복 매운탕이 땡기는 날이 있습니다. 잘 끓여낸 복국 한그릇은 속을 든든하게, 또 편안하게 해주죠. 개인적으로는 복지리 보다는 복 매운탕을 좋아합니다. 복 잘 먹는 사람들은 흔히 지리를 더 쳐주는 경향이 있는데, 뭐 어쩌겠습니까, 제 입맛이 그리 귀족이 아닌것을...ㅋㅋ. 다른 것도 다 마찬가지지만, 음식도 자기가 맛있으면 되는 것이지요. 각설하고, 오늘 포스팅할 맛집은 거제도 청포 복국입니다. 기본 반찬 오이 무침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반찬이기도 하지만 더 달라고 여러번 보챘습니다, ㅋㅋ 복어 껍질 무침 찰지고 쫄깃한 식감에 구수한 풍미까지 일품입니다. 양념도 잘 되었구요. 밀복으로 끓인 복 매운탕 매운탕인데도..
<간단한 영어 회화> "예감이 들다 " 영어로 말하기 > 예감이 들다 : hunch, presentiment, foreboding, premonition  예감이 든다를 영어로 표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모아봤습니다. 오늘 소개할 표현을 모두 다 익혀두시면 가장 좋지만, 꼭 알아두어야 할 한가지만 꼽는다면 have a hunch ~ 패턴 되겠습니다. Hunch 는 동사로는 무엇을 구부리다라는 의미이지만, 명사로 사용할 때는 예감이라는 뜻이 됩니다. 왜 그런지는 저도 모릅니다, ㅋㅋ. 이 표현이 중요한 이유는 가장 많이 사용되기 때문이죠. 이외에도 몇가지 짭짤한 표현들이 있으니 한번 보시죠...    당신의 대답이 '예'일 거라는 예감이 들었어요 > I had a hunch that your answer would b..
<퓨전 재즈 명곡> 칙코리아 : What game shall we play today ? 칙코리아 / 플로라 푸림 : What game shall we play today ? 칙 코리아(Chick Corea)는 미국의 재즈 피아니스트입니다. 재즈 피아니스트이긴 하지만 정통적인 재즈 피아노가 아닌 일렉트릭 피아노, 다시말해 신시사이저 (사실 신시사이저는 일렉트릭 피아노라기 보다는 일렉트릭 키보드라는 표현이 더 적합하지만)를 주로 연주하지요. 그의 음악을 재즈의 쟝르로 분류하자면 칠십년대 이후 등장한 퓨전 재즈의 계보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퓨전 재즈를 대표하는 재즈 밴드 리턴 투 포에버 (Return to Forever)를 결성해서 현재까지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고 내한 공연도 했었지요. 밴드 이름이 참 인상적이지요? '영원으로의 회귀'정도로 해석되겠는데, 의미를 유추하기 이전에 말 자..
<선릉역 맛집> 얼담 육개장 이야기 : 칼칼한 육개장과 떡갈비 얼담 육개장 이야기 : 분위기 좋은 육개장집 선릉역 뒤쪽으로 골목길 여기저기 음식점들이 참 많이 있죠. 좀 복잡하고 특히 주차하기가 힘들어서 차가지고서는 잘 안가게 되는 곳입니다. 하지만 이남장, 하동관 같은 역사가 깊은 음식점들도 있고, 새로운 트랜드의 맛집들이 많이 포진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얼담 육개장 이야기는 이 바닥에 있는 집으로, 육개장을 기본 메뉴로 떡갈비, 모듬전 같은 안주거리들도 제법 잘 갗춰져 있어서 식사, 간단한 술자리가 모두 가능한 곳입니다. 지하철 선릉역 1번 출구로 나와 먹자 골목에 있습니다. 24시간 영업이고 주차 가능합니다. 밑반찬 맘에 듭니다. 어묵 무침, 된장으로 버무린 풋고추 깍두기 맛도 일품이구요. 돌솥밥 쌀을 좋은 것으로 써서 밥맛이 좋아요. 임금님..
<영어 뉴스 듣기> 추수감사절에 영업하지 않아 해고된 매니저 영어로 승진, 사표, 의무사항   오늘 영어 듣기 / 말하기 섹션에서 다룰 내용은 미국 피자헛의 지점장이 휴일에 점포를 닫았다는 이유로 본사로부터 해고당했다는 뉴스에서 유용한 표현들을 발췌한 것입니다.    그는 매니저로 승진했습니다 > He worked his way up to a store manager.  그는 추수감사절에 영업하는 것은 의무사항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 He was told opening on Thanksgiving was mandatory. 상사들과의 회의에서 그는 입장을 표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At a meeting with his superiors, he decided to take a stand. 그는 ..
날씨에 관한 영어 표현들 : 내일의 일기예보 들으셨어요 ? 날씨에 관한 영어 표현들 : Did you hear tomorrow's weather report ? 유명한 재즈 그룹중에 Weather Report 라는 밴드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퓨전 재즈 밴드로 조 자비눌, 자코 페스토리우스, 웨인 쇼터등 전설적인 뮤지션들이 포진되어 있지요. 재즈에 관심이 없더라도 이들의 곡중 Birdland 라는 곡은 꼭 한번 들어보세요. 지루하거나 어렵지 않고 신나는 곡입니다... 각설하고, 오늘은 날씨에 관한 얘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춥고 덥고 흐리고 쾌청하고... 등등을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까요 ? 이왕이면 좀 맛깔나게 표현하면 더 좋겠죠 ? 그리 길지 않고 간단한 예문들이니 좀 편안하게 한번 둘러보도록 합시다, ㅋㅋ. 바깥이 많이 더워요 (추워요) > It's prett..
<비즈니스 영어> 영어로 '문제는, 중요한건, 결론은...'에 해당하는 표현들 상호 신뢰는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영어로 "요점은 이것이다", "중요한건, 핵심은 ~ 이다" 라는 표현을 중심으로 기업간의 상담이나 프리젠테이션에서 활용할 수 있는 표현들을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It is important ~ 라는 단순한 표현보다는 다양하고 인상적인 예문들을 사용한다면 훨씬 풍성한 영어를 구사하는 것이 되고, 상대에게 더 좋은 인상을 줄 수 있겠죠.  결론은 계약서대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계약서에 있는대로 이행하다). > The bottom line is we must do (implement) what the contract says. 요점은 우리가 서둘러서 결정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 The 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