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421

<제주도 포토 에세이> 제주 여행에서 만난 사람들 제주에서 만난 사람들 여행의 즐거움은 맛난 음식, 일상으로부터의 탈출, 마음의 여유, 멋진 풍광등 많이 있겠지만, 새로운 곳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기쁨도 결코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스쳐가는 인연으로, 때로는 짧은 시간이지만 서로 교감을 나누는 경험들은 여행의 소중한 추억으로 남는 것이지요. 공항은 늘 맘 설레게 하는 곳이죠. 기내에서 수하물 벨트의 사람들 삼화포구에서 만난 동네 아저씨 숭어를 낚아올린 자랑스러움이 표정에 잘 나타나내요. 바닷가 산책 이중섭 문화거리를 따라 올라가면 나오는 서귀포 올레 시장 시장 구경 한번 해볼까요 ? 지역에 따라 파는 물건은 달라도 시장 아주머니들의 모습은 언제나 정겹고 강인해보입니다. 여행은 역시 친구와 함께 하는 것이 최고...ㅋㅋ 이번 제주 여행은 외국에 살..
<가로수길 주점> 개미집 : 다양한 퓨전 안주와 주류 개미집 : 아쉬웠던 퓨전 주점 가로수길에 있는 주점들은 크게 두종류로 나눌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맥주집과 이자까야. 와인바는 예전에는 정말 많았었지만 요즘에 많이 없어진 것 같습니다. 그외 다양한 퓨전 안주들과 여러 종류의 주류를 모두 취급하는 주점들도 생겨나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하는 개미집도 크게 보아 그런 퓨전 주점에 속하지 않을까 합니다. 모던하고 깔끔한 인테리어와 수많은 퓨전 안주로 무장한 곳들이죠. 개미집은 가로수길 거의 끝, 현대고등학교쪽에 있습니다. 차돌구이와 더덕무침 크게 무리는 없었지만, 그렇다고 높은 점수를 주기도 어렵습니다. 더덕의 향도 거의 없고 그나마 양념맛에 묻혀버렸습니다. 차돌과 더덕의 맛이 조화되지 않고 따로 노는 느낌... 갓김치인지 잘 기억나지 않은 김치와 배추김치..
<자우림 김윤아> Going Home (고잉 홈) 자우림 김윤아 고잉홈 한사람의 가수를 평할 때, 우리는 여러가지 기준과 잣대로 가수를 자리매김합니다. 가창력, 비쥬얼, 무대매너, 음악사적 중요성(가령 신중현이나 산울림의 김창완 같은...) 등을 살펴볼 수 있겠고, 지금은 못말리는 예능프로의 전성기인지라 가수의 시시콜콜한 (그것도 무지하게 조작되고 의도적으로 왜곡된) 일상사와 버릇, 예능적 끼도 가수의 자질로 평가되는 코메디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것도 사실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좋은 노래는, 김장훈의 표현을 빌어 좀 거칠게 정의한다면, '살면서 힘들 때 한 곡 딱 꺼낼 수 있는 노래'입니다. 좋은 가수란 당연히 그런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가수가 되겠지요. 고잉홈은 자우림의 보컬 김윤아 솔로앨범 3집 '315630'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모든 곡을 직접 작..
<서현역 맛집> 화수목 : 샤브샤브, 스끼야끼 전문점 화수목 : 샤브샤브, 스키야키 전문점 화수목은 분당 서현동에 있는 스끼야끼 전문점입니다. 오픈한지는 꽤 오래된 곳입니다. 요즘은 하도 음식점이 생겼다가 없어졌다가를 잘해서 분당에서도 오래된 노포는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끼야끼나 샤브샤브를 아주 좋아하지는 않지만, 오랜만에 들러봤습니다. 샤브샤브에 들어가는 야채들 샤브샤브 육수가 끓으면 야채와 유부를 먼저 넣어줘야죠, ㅋㅋ. 얇게 저민 소고기 비주얼은 아주 좋습니다. 그런데 맛이나 식감은 비주얼만큼은 안됩니다. 끓는 육수에 살짝 데친 고기와 야채를 함께 먹습니다. 오랜만에 먹으니 나쁘지 않네요. 요즘 프렌차이즈로 영업하는 채선당에 비해서는 재료가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당연히 가격은 비싼 편이구요. 샤브샤브말고 대표메뉴로 스끼야끼가 있지만, 메..
<실용 비즈니스 영어> 영어로 '야근', '주간 근무', '자영업자', '부업' 영어로 '야근', '주간 근무', '자영업자', '부업' 영어로 상대의 직업을 물을 때 사용하는 표현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What's you job ? 이라고 하면 되겠지요. 우선 이것만 알아도 상대에게 직업을 물을 때 별 어려움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외국인들이 당신의 직업을 물을때 다른 다양한 표현을 사용해서 묻는다면...? 바로 이런 점때문에 같은 내용의 여러 다른 표현들을 알아둘 필요가 있는 것입니다, ㅋ. What do you do (for a living) ? What's your line of business ? > 어떤 분야에서 일하세요? 요즘 공무원이 인기있는 직업이라고 하는데, 영어로 공무원을 어떻게 표현할까요? 저는 공무원입니다 > I'm a public officer (civi..
CNN 영어 뉴스 듣기 : 미국의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 CNN 영어 뉴스 : Unsolved American Mysteries - 미국의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   사람들의 이목을 끌거나 심한 충격을 주었던 사건들에는 의례 음모론이 따라다니는 모양입니다. 이번 CNN 방송에서는 미국에서 일어난 대형 사건중 아직도 사람들이 의문을 품고 있는 사건들의 미스테리를 다루었는데요... 여배우 나탈리 우드, 마릴린 먼로, 그리고 존 에프 케네디의 죽음에 대해 끊이지 않고 제기되는 의문점들을 소개했습니다. 내용중에 영어공부에 도움이 되는 예문들을 살짝 편집해서 올려봅니다.그럴듯한 설명들이 있습니다 > There are plausible explanations. 이 모든 유명한 이론들은 거짓으로 드러났습니다. > All these ..
<재즈 기타 연주가> 팻 메스니 : Are you going with me ? 팻 메시니 그룹 : Are you going with me ? (Album : Offramp) 팻 메스니 (Pat Matheny)는 현존하는 최고의 재즈 뮤지션입니다. 재즈 기타리스트, 밴드 리더, 작곡가로서 그는 재즈의 역사에 커다란 족적을 남겼고, 지금도 새로운 신화를 써나가고 있는 중이니까요. 흔히 전자기타의 현란한 연주가 그의 트레이드 마크지만, 베이시트스 찰리 헤이든 (Charlie Haden) 과 함께 연주한 앨범 Beyond the Missouri Sky 에서는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어코스틱 기타 연주로 큰 대중적인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특히 Beyond the Missouri Sky에 수록된 시네마 천국의 메인 테마와 사랑의 테마는 슬프고도 아름다운 선율로 어코스틱 기타연주의 진수를 느낄..
<강남 남도음식 전문점> 가시리 2관 : 꼬막, 탕탕이, 영광 굴비, 숭어회, 육사미시, 육전 가시리 2관 : 남도음식 전문점 남도 음식점에 대한 일종의 선입견이랄까..? 우선은 가격이 쎄다는 것이죠. 정갈하고 손맛 좋은 고급 메뉴들이 주종을 이루지만, 아무래도 가격 부담이 있는 것이 사실이니까요. 가령 보리굴비만해도 일인당 이만원이 훌쩍 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자주 가게 되지는 않습니다. 대표적 남도음식인 홍어삼합, 홍어찜 같은 경우도 제대로 된 곳에서 먹으려면 꽤 각오해야 합니다, ㅋㅋ. 오늘 포스팅하는 남도 음식 전문점인 가시리는 그런 면에서 상대적으로 합리적 가격을 지향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정갈한 밑반찬들 멍게 한입에 먹기에는 넘 컸다는... 생굴 아무래도 양식이라 크기가 장난이 아니었습니다. 벌교 꼬막 원래 익힌듯 만듯 살짝 데쳐서 먹는 것이라 하지만 제 입맛에는 그래도 어느정도 익..
<제주도 맛집> 대춘식당 : 소고기 해장국으로 유명한 집 대춘식당 : 소고기 해장국 해장국이야 전 국민이 사랑하는 우리 음식임에 틀림없지만, 제주도에는 특히 유명한 해장국집이 많이 있습니다. 제주도를 찾게 되면 생선회, 제주 전통음식들을 주로 먹게 되지만, 사실 아침에 해장국 한그릇 말아먹는 맛도 양보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제가 제주도에서 자주 가는 곳은 미풍해장국집인데, 오늘 소개하는 곳은 소고기 해장국으로 유명한 대춘식당입니다. 기사분들, 현지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곳이라고 합니다. 대춘식당 입구 제주 시청에서 가까운 이도2동에 있습니다. 파김치, 깍두기가 들어간 물김치(?), 고추... 저 깍두기 물김치 맛이 신기, 오묘한 것이 중독성 있습니다. 하나 더 맘에 드는 건 다진 마늘을 종지에 따로 듬뿍 담아줍니다. 원하는 사람은 해장국에 넣어 먹으..
<영어 패턴> 영어로 '뭔가 ~ 가 있는 것 같군요'에 해당되는 영어표현 영어로 '뭔가 오해가 있는 것 같군요' 오늘 소개할 패턴은 딱 한가지 It looks like there ~ 입니다. 우리말로 하면 '뭔가 ~ 가 있는 것 같군요.'라고 해석할 수 있는 영어 표현입니다. 유사한 패턴으로는 There must be ~ 가 있으니 이것도 덤으로 꼭 알아두시구요, ㅋㅋ. 뭔가 큰 오해가 있는 것 같습니다 > It looks like there is a gross misunderstanding. 뭔가 큰 오해가 있군요 > There must be a gross misunderstanding. '뭔가 있는 것 같다'와 반대되는 '없을 것 같습니다'라는 표현을 영어로 할때는 어떻게 할까요? 뭐 어려울 거 없습니다. 문장에 no를 넣으면 되지요...ㅋㅋ. 원칙이 없어 보이네요 > I..
<제주도 맛집> 현지인들이 찾는 제주 횟집 : 한라 회센타 일도 한라 회센타 : 도미회(벵에돔), 우럭회 제주도에 횟집이 몇개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엄청 많겠죠? 제주도를 여행한다면 적어도 한번 정도는 회를 맛볼테니까요. 아무래도 관광지이기 때문에 뜨네기 관광객을 상대로 하는 곳들은 값은 비싸고 횟감의 질은 떨어지는 경우가 많으리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서 가격 착하면서도 푸짐한 횟집을 찾게 되는데 이게 그리 쉬운 일은 아니지요, ㅠㅠ. 일도 한라 회센타는 그런 기준으로 본다면, 엄청 착한 가격에 제대로된 생선회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제주시 일도 2동 도로변에 있습니다. 당근, 봄동 특히 봄동을 막장에 찍어먹는 맛이 정말 좋습니다. 단새우 초밥 역시 스끼다시로 나온 뿔소라 제주도 뿔소라는 오독오독한 식감과 향이 일품이죠. 생선 껍질과 부추가 들어간 초..
<스페인 바르셀로나 여행> 카사밀라(Csa Mila)와 카사 바트요 (Casa Batllo) : 가우디 건축의 진수 카사밀라와 카사 바트요 : 가우디 건축의 진수 건축에는 문외한이지만 스페인은 역사적으로 다양한 문화가 결합하여 독특한 건축문화를 만들어 왔다고 합니다. 스페인으로 건축 유학을 하는 경우도 많구요... 너무나 유명한 알함브라 궁전은 말할 것도 없고, 스페인의 도시 어디를 가도 볼 수 있는 대성당(catedral)과 중앙 광장, 심지어 이름없는 카페나 상점까지도 멋스럽습니다. 현대건축에 있어서는 스페인이 자랑하는 천재 건축가인 안토니오 가우디를 빼놓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가 남긴 건축물은 뛰어난 상상력과 영감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까사밀라 (Casa Mila 혹은 Pedrera)는 그의 작품중 가장 잘 알려진 건축물의 하나입니다. 카사밀라 바르셀로나의 Passeig de Grac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