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522

<경남 의령 맛집> 종로식당 : 깊은 맛과 훈훈한 인심까지 느낄 수 있는 소고기 국밥 종로식당 : 착한 가격에 최고의 소고기 국밥을 맛볼 수 있는 국밥집 매스컴에 많이 소개되었던 노포입니다. 방송 타는 집중에서 절반 이상은 정말 짜증나는 곳들이지만, 이곳 종로식당은 알려진만큼 이름값 하는 곳이라 생각됩니다. 남해고속도로 건설할때 박정희 대통령이 시찰하려 오면 꼭 들렀던 국밥집이라고 하네요. 손님방에 커다란 무쇠솥을 걸어두고 끓여낸 소고기 국밥을 국자로 바로 퍼담아 주는 방식도 신선했지만, 모자라면 언제든 리필해주는 인심도 훈훈하기 이를 데 없어 방송을 보면서 꼭 한번 가봐야겠다고 찜해놓았던 곳입니다. 마침 이번에 남해로 여행을 갔다가 서울 올라오는 길에 좀 돌기는 했어도 부러 찾아간 이유도 그 때문이었구요. 왜 이름이 종로 식당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어떤 식으로든 종로와 관계가 있겠죠 ? ..
<남해 맛집> 알펜 횟집 : 모듬회와 멍게 비빔밥 알펜 횟집 : 모듬회와 멍게 비빔밥 미조항에서 푸짐하게 회를 시켜서 근사한 저녁을 먹으려던 계획을 바꿨습니다. 조금 지친데다가 숙소에서 다시 미조항까지 차를 몰아 거슬러 올라갈 생각을 하니 갑자기 귀찮아졌기 때문이죠. 근처 가까운 곳에서 걍 간단히 회 한접시 먹을 생각에 펜션 사장님께 여쭤봤더니 이곳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알펜 횟집 역시 횟집과 펜션을 겸하고 있는 곳이었습니다. 시끼다시 가짓수가 엄청 많거나 화려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뭐 크게 빠지지도 않습니다. 멍게 모듬회 오른쪽부터 광어와 농어였던것 같고... 맨 왼쪽 살짝 붉은살 생선은 숭어같은데 잘 기억은 안납니다. 암튼 찰지고 쫄깃한 식감이 좋았습니다. 사진을 참 맛없게도 찍었네요. 하지만 보는 것과 달리 매운탕, 맛있습니다. 이번에 느낀 것인데..
<영어 스피킹> 관광 안내에 사용할 수 있는 영어회화 표현들 관광 안내에 관한 영어 회화 표현들 제주도를 외국 친구에게 소개해야 하는 상황을 가정해 보았습니다. 비단 제주도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관광지를 소개할 때 응용할 수 있도록 경주나 설악산, 해수욕장등에 대한 예문들도 맛배기로 추가하였습니다. 제주도는 한국인과 중국인들에게 인기있는 휴가지입니다 > Jeju island is a popular vacation spot for Koreans and many Chinese. 제주는 화산섬입니다 > Jeju is a volcanic island. 아열대 기후, 아름다운 해변, 독특한 용암 동굴, 훌륭한 관광 인프라는 제주를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지로 만듭니다 (의역 : 인기있는 이유입니다). > The subtropical climate, beautiful be..
<남해 가볼만한 곳> 선구 마을과 몽돌 해수욕장 : 평화롭고 아름다운 바닷가 마을 선구리 마을과 몽돌 해수욕장 남해군에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마을은 가천 다랭이 마을입니다. 해안가 언덕에 계단식으로 조성된 다랭이 논은 매스컴에 많이 소개되어 남해의 관광 명소가 된지 이미 오래입니다. 그에비해 오늘 소개할 선구리 마을은 거의 알려져 있지 않은 조용한 곳이죠. 사실 선구리 마을을 미리 알고 찾은 것은 아닙니다. 다랭이 마을을 구경하러 갔다가 어마어마한 차량 행렬에 질려 결국 포기하고 돌아오는 길에 우연히 발견했거든요. 다랭이 마을 주변에 주차장이 만원이 된것은 물론이고 진입도로까지 꽉 막혀서 거의 사오십분을 길에 묶여 있다가 겨우 빠져나와 10분쯤 달려 도달한 곳이 선구리 마을입니다. 도로에서 밑으로 내려다보이는 바닷가 마을을 발견하고 아름다운 경치에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습니다. 해..
<남해맛집> 남해별곡 : 정갈한 밑반찬, 산낙지 가마솥 볶음, 전복 소고기 전골 남해별곡 : 산낙지 가마솥 볶음, 전복 소고기 전골 남해 별곡은 남해 여행을 준비하면서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찜해 놓았던 음식점입니다. 남해의 유명한 향토음식은 멸치 쌈밥, 멸치 찌개등이지만, 한번쯤은 다른 메뉴를 맛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지요. 정갈한 밑반찬과 재료맛이 잘 살아있는 음식과 함께 남해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꽤 괜찮은 풍광까지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해안도로를 달리다가 숨어있는듯 작은 오솔길을 따라 들어가면 야트마한 언덕위에 남해별곡이 있습니다. 내부는 꽤 넓은 편입니다. 사진에 보이는 분이 사장님 진심이 느껴지는 친절함을 경험했습니다. 밑반찬들이 정갈합니다. 그릇과 세팅도 마음에 들구요. 대표 메뉴중의 하나라고 하는 산낙지 가마솥 볶음을 시켰습니다. 생각보다 양은 적은 편... 전복 소고..
<Rule 동사의 용법> 다스리다, 통치하다, 판결하다 영어로 '다스리다, 통치하다, 판결하다' 영어 단어 rule 은 주로 명사로 우리에게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규칙, 원칙이라는 뜻이지요. 하지만 이 rule 이라는 단어가 동사로도 꽤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rule 의 동사적 용법을 주로 살펴보겠습니다. 그전에 우선 낯익은 명사적 용법의 예문을 보고 가도록 하지요. 이 규칙은 학생들뿐 아니라 교수들에게도 적용됩니다. > This rule applies to professors as well as students. 이 규칙에 예외는 없습니다 > There is no exception to this rule. 동사로 쓰일때 rule의의미는 우선 '통치하다, 다스리다'라는 뜻이 있습니다. 그외 '판결을 내리다'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일본은 36년동안 ..
<남해 맛집> 오아시스 횟집 : 생물로 만든 광어, 생우럭 매운탕 오아시스 횟집 : 광어, 생우럭 매운탕 이번 남해 여행은 애초에 계획대로 진행된 것은 별로 없이 계획 수정의 연속이어습니다. 독일마을에서 맥주마시면서 노닥거리다가 좀 늦게 미조항에 저녁 먹으러 갔더니 횟집들이 전부 파장분위기였습니다. 덕분에 미리 인터넷 검색으로 찜해 두었던 곳도 영업시간이 끝난것은 물론 다른 곳도 모두 더이상 손님을 받지 않는 응급상황이 발생했습니다. 하는수없이 다시 차를 몰아 이삼십분 거리에 있는 상주해수욕장으로 무작정 갔습니다. 그곳에서 발견한 곳이 오아시스 횟집. 그나마 이곳 한 곳 외에는 달리 식사할 곳도 없었기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펜션을 겸하고 있는 곳인데 요란한 조명탓인지 관광객 상대로 하는 그저그런 곳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늦은 시간인데도 손님이 꽤 있는 ..
15336972255ba94bb4a2c037b318e413 15336972255ba94bb4a2c037b318e413 올포스트 인증코드
<남해 독일마을 카페> 크란츠러 : 독일식 소시지, 웨지감자, 와플, 독일 맥주 크란츠러 : 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예쁜 카페 독일마을은 남해 관광에서 이미 중요한 관광명소로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삼십여채의 독일식 주택들이 남해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작은 언덕에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이 평화롭고 인상적입니다. 사람이 많이 몰리니 당연히 팬션이나 카페들도 하나둘 생길 수 밖에 없겠지요. 크란츠러는 팬션과 카페를 겸하고 있는데 독일마을 초입에 위치하는 커다란 풍차 조형물이 있는 건물입니다. 오른쪽 하얀 건물이 크란츠러입니다. 갈등도 나고 몸도 좀 지쳐서 독일맥주 몇종류 시켜봤습니다. 밋밋하기 짝이없는 우리나라 맥주에 비해서 정말 맛있습니다. 웨지 감자 프랜치 프라이보다 깊고 진득한 맛 어떤 허브를 사용했는지 모르겠지만 풍미도 아주 좋습니다. 오전시간대의 크란츠러 어제 못먹은 소시지 먹으..
<남해 가볼만한 곳> 독일마을의 낮과 밤풍경 남해 가볼만한 곳 : 독일마을 남해 독일마을의 낮과 밤 풍경이라고 하니 좀 거창해보이네요. 사실 독일마을에 무지하게 관심이 있어서 야경과 낮의 모습을 모두 담은 것은 아닙니다. 알고보면 좀 황당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독일마을을 둘러본 후 출출해서 요기나 하려고 크란츠러라는 카페를 들어갔습니다. 커피와 독일맥주, 독일식 소시지등을 판매하는 곳인데요. 연휴여서인지 사람들이 정말 많았습니다. 맥주와 커피, 그리고 소시지를 시켰는데, 그만 소지지가 제 앞에서 품절이 되고 말았습니다. 없다고 하니 더 먹고싶은 마음..., 다들 아시죠? 그래서 결국 다음날 아침에 다시 와서 결국 소시지를 먹고야 말았습니다. 그래서 결국 아침사진을 덤으로 찍게 되었습니다, ㅋㅋ. 독일마을은 야트막한 언덕위에 있습니다. 언덕 중간쯤에..
<남해 한정식집> 미담 : 해산물 기본 상차림 미담 : 아쉬움이 많았던 점심식사 여행의 묘미중의 하나가 의외성일 것입니다. 이번 남해 여행에서 첫 맛집으로 찜해놓은 집은 사실 따로 있었습니다. 남해 군청 근처의 바다장어집과 매운탕 전문 식당 두곳이었는데요. 공교롭게도 바다장어집은 얼마전 문을 닫았고, 매운탕 전문점은 일요일이라 영업을 하지 않는다는 대략 난감한 일이 벌어졌습니다. 우선은 식사를 해결해야 할 상황이었기에 눈에띄는 미담이라는 한정식 전문점을 들어갔습니다. 남해군청 바로 앞에 있더군요. 크고 깔끔해보이는 외관 어디든 대개 관청 근처에 있는 집들이 맛있기 마련이라 기대도 컷습니다. 메뉴판 착한 가격은 아닙니다. 해산물 코스요리 상차림이라고 소개되어 있는 기본 상차림 6만원 짜리를 시켰습니다. 다른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습니다. 점심 특별 차..
<영어회화> 자주 사용되는 부사들 자주 사용되는 부사들 : 영어로 "철저하게, 문자그대로, 통계적으로, 분명히, 개인적으로" 의미전달이라는 측면에서만 본다면 부사는 가장 덜 중요한 품사일 것입니다. 부사를 만들기도 쉬워서 대개의 경우 형용사에 ~ly 를 붙혀주면 되구요. 하지만 좀더 명확한 의사전달을 위해서, 또 때로는 전달하고자 하는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부사를 적절하게 사용해 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몇가지 흔히 사용하는 부사들을 예문과 함께 소개합니다.      아무리 철저히 준비해도 예상못한 일은 생기게 마련이야.  > There would be unforeseen occurences, even if we thoroughly prepared for it.예전에 한번 소개되었던 예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