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718

<가까운 서해의 섬> 장봉도 : 서울에서 당일치기로 가볼만한 섬 장봉도 : 서울에서 가까운 섬 장봉도는 최근 방송에서 한번 소개된 후로 찾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지만, 아직도 그리 많이 알려진 곳은 아닙니다. 저희는 을왕리에서 하루 일박을 하고 삼목 선착장으로 이동해서 장봉도 가는 배를 탔습니다. 을왕리에서 삼목 선착장까지는 차로 약 15분 정도 걸리니까 아주 가까운 거리라고 할 수 있겠죠. 장봉도 가는 여객선 여객선 위층에 올라보면 가슴이 탁 트입니다. 여객선 한쪽 벽면에 붙어있는 장봉도 관광지도 인천 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와 가까워서 이착륙하는 비행기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장봉도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장봉도 선착장으로 들어오는 여객선 이날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파도는 아주 잔잔합니다. 장봉도 선착장 자전거 동호회 차림의 분들이 많네요. 장봉도 위치는 행정구역..
<재즈 명곡> 빌 에반스 (Bill Evans) : 왈츠 포 데비 (Waltz for Debby) 빌 에반스 (Bill Evans) : 왈츠 포 데비 (Waltz for Debby) 흔히 빌 에반스(Bill Evans)를 재즈계의 쇼팽이라고 합니다. 절제되고 섬세한 피아노 연주는 재즈 피아노 서정성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마일 데이비스(Mile Davis)의 너무나 유명한 Kind of Blue 앨범 작업에 참여하면서 유명해지기는 하였지만, 빌에반스가 베이시스트인 스코트 라파로, 드러머인 폴 모티언와 결성한 Bill Evans Trio 는 그 자체로 재즈 역사에 엄청난 족적을 남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고 또 대중적으로도 가장 사랑받는 빌에반스 트리오의 Watlz for Debby 를 올립니다. 빌 에반스 트리오의 이름으로 발표된 것은 아니지만 마일 데이비스의 Kind of Blue 앨..
<을왕리 맛집> 해송 생선구이 : 생선구이 정식, 해물탕, 정갈한 밑반찬 해송 생선구이 : 생선구이 정식, 해물탕, 정갈한 밑반찬 해송이라는 상호로 을왕리에서 가장 유명한 곳은 해송 쌈밥집일 것입니다. 늘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지요. 오늘 소개할 해송 생선구이는 해송 쌈밥집과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아마도 을왕리에서 유일한 생선구이집이 아닐까 합니다. 을왕리 해수욕장은 조개구이로 유명하지요. 하지만 거의 모든 집들이 조개구이만을 하다보니 메뉴 선택에 상당한 제한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 환경에서 생선구이집이 있다는 것은 그 사실만으로 신선한 느낌이네요. 왜 모두들 조개구이집 간판만 달려고 하는지 모르겠네요. 아무래도 생선구이보다는 조개구이가 이윤이 높기 때문일까요...? 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 반찬이 상당히 정갈하고 내공이 엿보입니다. 김치찌개도 맛있습니다..
<을왕리 조개구이집> 강릉 회센타 : 모듬회, 조개찜 강릉 회센타 : 모듬회, 조개찜 을왕리 해수욕장 해변에 길게 늘어서 있는 횟집중 하나입니다. 최근 이곳 횟집들이 리모델링 바람이 불었는지 몇년전에 비해 업소들이 대형화되고 외관도 깔끔해졌습니다. 강를 회센터는 그중에서도 아마 가장 규모가 큰 곳이 아닐까 싶습니다. 메뉴는 이곳 횟집들이 모두 그렇듯 회, 조개구이입니다. 강릉 회센타 조개구이 야외 테이블까지 해서 상당히 넓은 편입니다. 회가 먼저 나왔네요. 우럭하고... 잘 생각나지 않는데 농어 아니었나 싶습니다. 생선은 싱싱했습니다. 멍게 조개찜 손님들이 조개구이를 많이 시키지만 오히려 찜으로 시키면 태우지 않고 번잡스럽지 않아 좋습니다. 뭐, 조개 굽는 걸 재미있어한다면 그거야 할말이 없습니다만...ㅋㅋ 키조개를 걷어내니 아래쪽으로도 다양한 조개들이 보..
<실용영어회화> Out 구동사의 용법 (2) Out 구동사의 용법 (2) * pull out / (못, 치아등 박혀있는 것을) 당겨서 빼내다, 철수하다 - 충치를 뽑아냈어 (치과등에서) > I had my decayed tooth pulled out 자신이 직접 뽑은 것이 아니고 타인이 뽑아준 것이므로 had + 목적어+ 과거분사를 쓴 것입니다. - 그들은 점령지역에서 철수했다 > They pulled out of the occupied area. * print out / 출력하다 - 이 보고서를 출력해 드릴까요 ? > Do you want me to print out this report? * look out / 밖을 보다, 조심하다 - 와서 창밖을 좀 봐 > Come here and look out the window. - 조심 해 > Look..
<청담동 맛집> 말랑말랑 : 패스츄리 피자와 인티카 페일 에일 맥주 말랑말랑 : 디저트와 비어 카페 요즘 한참 뜨고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디저트와 맥주 카페 (Dessert & Beer cafe) 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건 다소 황당하고 언뜻 감이 안잡히는 컨셥의 식당인데요... 퓨전이라고 하기도 그렇고 어떻게 이해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이곳 대표 메뉴가 패스츄리 피자라는 것인데,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지 몰라도 피자가 디저트는 아닌것 같은데...ㅋㅋ. 뭐 요즘 청담동에 대세라고 입소문을 타는 곳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말랑말랑 실내는 꽤 넓은 편입니다. 테라스에도 테이블이 있구요... 전등 갓 모양의 철제 인테리어가 특이한데 보기에 따라 좀 산만하기도한듯... 이 집의 시그니쳐 메뉴인 패스츄리 피자입니다. 인디카 페일 에일 맥주 쌉싸름하고 강한 풍미가 일품이죠. 패스츄..
<서울에서 가까운 바다> 을왕리 해수욕장 : 아름다운 해변, 상업화의 그림자 을왕리 해수욕장 이미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을왕리 해수욕장은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아 당일코스로도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 영종도 인천 공항과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으니까요. 펜션, 조개구이집들이 갑자기 늘어나면서 최근 주목받는 관광지로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얼마전 외국에서 잠시 귀국한 친구를 포함해 오랜 친구들과 함께 을왕리로 짧은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을왕리 도착후 숙소인 골든 스카이리조트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 야트마한 산들로 둘러싸인 해변이 이채롭습니다. 해수욕장 앞에는 많은 수의 조개구이집이 있습니다. 몇년전의 분위기와는 또 다르네요. 많이 대형화되고 화려해진 것 같습니다. 넘 적극적인 호객행위는 그리 유쾌한 경험은 아니었습니다. 밤에도 해변에는 산책나온 사람, 폭죽 터트리는 사람..
<간단한 영어회화> 영어로 짜증, 위선, 망신.... 영어로 위선적인, 짜증, 창피한....   오늘 짧은 영어에 소개되는 단어들은 다소 부정적인 것들입니다. 위선, 짜증, 망신..., ㅋㅋ. 이런 말들을 사용하는 상황이 없었으면 좋겠지만, 항상 좋은 일만 생기는 것은 아니지요. 필요할때 써야한다면 알아둘 필요는 있습니다. 원어민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들이고, 예문이 어렵지 않으니 이 기회에 한번 공부해두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그녀의 말과 행동은 일치하지 않아요.  > Her words and actions do not correspond. 그의 행동은 위선적인 냄새가 납니다. > His action smells of hypocrisy. 너무 짜증내지 마 > Don't be so cranky. 대..
<방배동 맛집> 송강 : 갯벌장어구이, 복요리로 유명한 곳 송강 : 갯벌장어구이, 복요리로 유명한 곳 송강은 갯벌 장어구이, 황복 요리로 유명한 곳입니다. 아마도 삼십년이 족히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민물장어 새끼를 갯벌에 풀어서 키운 갯벌장어 요리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남부순환도로에서 방배동 상문고등학교를 지나쳐 조금 내려오다가 좌측으로 음식점이 있을것 같지 않은 골목길에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찾기가 쉽지 않을 수도 있으니 가능하면 차를 가지고 가시는 것이 좋을듯 하네요. 가까운 지하철 역은 방배역입니다. 송강 입구 샐러드, 명이나물, 장어뼈등이 먼저 나오네요. 민물장어와 갯벌장어를 하나씩 시켜봤습니다. 앞쪽이 갯벌장어인데 훨씬 크고 튼실합니다. 뭐 맛이야 갯벌장어가 훨 낫지요. 육질이 단단해서 단연 식감이 뛰어납니다...
<양재역> 5구역 : 쭈꾸미와 석쇠 불고기 5구역 양재점 : 쭈꾸미와 석쇠 불고기 이름부터 범상치 않습니다. 5구역... 철판 쭈꾸미 볶음을 전문으로 하는 곳입니다. 아마도 5구역이라는 이름은 공사현상의 분위기를 나타내려는 의도인듯 싶습니다. 내부 인테리어, 소품들이 모두 공사 현장의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으니까요. 재미있는 발상이라고 생각됩니다. 본점은 방배동에 있는 것 같은데 양재점은 양재역 5번 출구로 나오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대략 이렇습니다. 멀리 포크레인 모형도 있네요, ㅋㅋ 락교, 천사채, 상치, 깻잎, 물김치 수저와 젓가락은 스패너가 그려져 있는 종이에 들어있습니다. 이 역시 공사장 컨셉... 석쇠불고기 숯향이 살짝 납니다. 철판에 쭈꾸미를 올려놓고 볶아봅니다. 비주얼은 괜찮아 보이지만 맛은 아쉽습니다. 양념맛으로만..
영어 기본 동사 : fall 의 다양한 용법들 : fall asleep / fall behind / fall apart 영어 기본 동사 : fall 의 다양한 용법들  동사 fall....  오늘 공부할 동사입니다. Fall 은 기본 동사로 누구나 알고 있지만, 막상 회화에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충분히 활용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쉬운 예문들로 이 동사의 용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너 곧 곯아 떨어지겠다 > You'll fall asleep soon. 그는 계획이 늦어지는 것을 싫어합니다 > He hates to fall behind schedule.그녀는 집세 (카드 결제) 가 밀렸어요 >  She fell behind in her rents (credit card bills).나는 엉덩방아를 찧었어 >  I fell on my behind.우리..
<압구정 / 신사동 맛집> 만복 국수 : 멸치국수, 비빔국수, 김치말이 국수 만복 국수집 : 멸치국수, 비빔국수, 김치말이 국수등 국수전문점 맛집 포스팅하다가 보니 최근에는 압구정, 신사동 지역만 하게 되네요. 사실은 최근 소개한 세곳이 모두 한날 방문한 곳이어서 그렇게 된 것입니다, ㅋㅋ.. 오늘 소개할 만복 국수는 그러니까 이 날 마지막으로 방문한 곳이 되겠습니다. 육회와 갈낙탕 먹고 이차로 꼿새우 먹고, 마지막으로 해장 겸 국수하나 말아먹으려고 들렸습니다. 저로서는 상당히 오랜만에 다시 들른 곳인데, 그래도 변하지 않고 그 자리에 있어준 국수집이 내심 고마웠습니다. 만복 국수집 국수집이지만 안주도 다양한 편입니다. 여성분들이 많네요. 김치 맛있습니다. 김치말이 국수 비빔국수 깊은 맛은 없습니다. 하지만 입맛을 땡기게 하는데는 새콤, 달콤하면서 얕은 맛이 더 나을때가 있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