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122

<강화도 횟집> 선두리 포구의 모듬 해물 조개 샤브샤브 : 삼복호 선두리 횟집, 삼복호의 모듬 해물조개 샤브샤브 선두리는 강화도 길상면에 있는 작은 포구 마을입니다. 이곳의 어부들이 직접 바다에서 잡아올린 생선들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볼수 있도록 10여개 정도의 횟집들이 모여있습니다. 어부들이 가족과 함께 운영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상호가 모두 배이름을 따서 무슨 무슨 호, 요렇게 되어 있습니다. 조용하고 한적한 포구에 어시장을 겸한 횟집들이 나란히 늘어서 있는 풍경이 이채롭습니다. 선두리 선착장 주말이라 손님들로 북적거립니다. 기본으로 몇십분 기다려야 할 정도.. 기다리는 동안 물빠진 갯벌 구경을 했습니다. 좀 쓸쓸한 모습이네요. 가게 앞에는 활어가 가득한 수조도 있지만, 건어물도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커다란 어란도 보이네요. 삼복호라는 횟집으로 정..
<용인 수지 맛집> 솔밭가든 : 두툼한 삼겹살과 국물맛 좋은 해장국 솔밭가든 : 두툼한 삼겹살과 국물맛 좋은 해장국 우리나라에 삼겹살 집이 얼마나 될까요 ? 정말 많겠지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즐겨먹는 고기가 아마도 삼겹살 아닐까 싶습니다. 용인시 수지에 가면 유명한 삼겹살 집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솔밭 가든인데요. 수많은 삼겹살집 중에서 괜찮은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솔밭 가든 뭐, 흔히 보는 쌈장, 파저리, 깨소금장 무채와 배추 배추가 싱싱해서 고소하고 단맛이 납니다. 두툼한 삼겹살을 돌판에 쭉 깔아놓으니 보기만해도 흐믓합니다,ㅋ. 솔밭식당의 가위는 정말 잘 듭니다. 생고기인데도 쑹덩쑹덩 잘 썰어져요. 노릇노릇하게 될때까지 좀 참고 기다려야..ㅋ. 어느정도 익으면 신김치를 불판위에 얹어줍니다. 삽겹살과 김치를 마구 섞어주고.. 마늘도 얹구요. 먹기 전에 한..
<도곡동 맛집> 중식당 타워차이 : 산라탕, 탕수육, 깐풍기, 사천탕면, 잡탕밥 타워차이 (Tower Chai) 얼마전 가족과 함께 들렀던 중국 음식점입니다. 가끔 중국음식 땡기는 때가 있죠, ㅋ. 걍 탕수육에 짜장면... 한번쯤 모혐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고, 아들 녀석들도 좋다해서 첨 가보는 집으로 정했습니다. 생각보다 사람이 많더군요. 입구쪽 한쪽 테이블에 엉덩이를 걸치고 나니, 종업원 아가씨가 테이블 세팅을 해주면서 쨔사이를 내오네요. 쨔샤이 캐슈넛과 멸치 음식 나오기 기다리면서 심심풀이로 먹으면 좋습니다. 간도 알맞구요, ㅋ. 산라탕 전채요리에 해당되는 중국식 스프 되겠습니다. 원래 신맛이 강하게 똑 쏘아야 하는데 이건 좀 밍밍한 느낌... 탕수육 소스와 고기가 따로 나옵니다. 첨에 소스에 몇점 찍어 먹다가 소스를 끼얹어서 본격적으로 먹었는데요... 맛이 나쁘지는 않았지..
<홍대 와인바> 코르크 : 착한 가격과 괜찮은 분위기의 와인바 코르크 : 착한 가격과 독특한 분위기의 와인바 대학가라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홍대 부근에는 와인바 찾기가 그리 쉽지 않습니다. 곱창집, 등갈비집, 그외 다양한 먹거리, 카페, 펍, 포차들로 북적거리지만, 와인바는 드문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코르크는 그렇게 드문 홍대앞 와인바중 하나입니다. 드라마 아이리스를 여기서 촬영한 것 같은데, 그거야 뭐 그리 중요한 건 아니죠. 분위기 좋은 곳에서, 괜찮은 와인을 합리적 가격에 마실 수 있느냐, 그거이 젤 중요한 것 아니겠습니까. 적당히 어두운 실내 조명과 눈길을 끄는 외부장식 외부 벽면을 벽화처럼 장식한 소재는 바로 와인병의 코르크입니다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역시나 눈에 띄는 코르크, 아직 따지 않은 와인들... 샤도네이중 하나를 골랐습니다. 스페인산이..
<생활영어회화> Out 구동사의 용법 (3) Out 이 들어가는 구동사의 용법 (3) * take out / 데리고 가다, 꺼내다, 제거하다 - 내가 그 아이를 데리고 갈께 > I'll take out the kid. - 그걸 박스에서 꺼내 > Take it out of box. - 햄버거 두개 포장해주세요 > Please make two hambergs to take out. - 점을 빼고 싶어요 > I'd like to take out a mole. * step out / 잠시 자리를 비우다. - 김박사님은 금방 나가셨어요 > Dr. Kim just stepped out. * break out / (사건, 사고, 질병이) 발생하다 - 어제 병원에서 화재가 발생했어 > Fire broke out in the hospital last night. ..
<유용한 영어 표현> be supposed to + 동사 원형 '사랑은 상처받게 되어 있는 건가요 ?' 영어로영어로 be supposed to ~ 는 우리말로는 '무엇을 하기로 되어있다'에 해당하는 표현입니다. Suppose 가 '생각하다', '추정하다'라는 뜻이니까, 수동태의 형태인 be supposed 는 '생각되어지다, 추정되다'가 되고 이것을 좀 유연하게 표현하면 '~하기로 되어있다'가 되는 것입니다. 물론 저만의 주관적인 해설입니다, ㅋㅋ. 그래서 오늘을 이 패턴을 가지고 몇가지 예문을 보려고 합니다. 그런데 이 표현이 반드시 '무엇을 하기로 되어있다'로만 해석되는 것은 아니고, '무엇을 해야하다'라는 다소 강한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아, 참 뭐 그리 복잡하지..? 넘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그냥 예문을 먼저 보십시다. 저는 친구들을 만나기로 되어 ..
<분당 서현동 맛집> 짚신 매운 갈비찜 : 매운돼지갈비찜, 고추만두, 주먹밥, 순두부탕 짚신 매운 갈비찜 : 매운돼지갈비찜, 고추만두, 주먹밥, 순두부탕 매운 음식 잘 못먹습니다. 매운 거 먹으면 남들보다 심하게 얼굴에 땀나고 가끔 어지럽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끔 매운 것이 땡기는 때가 있습니다. 물론 아주 가끔이긴 하지만요. 짚신 매운 갈비찜은 프랜차이즈 음식점인데 최근 몇년사이 매운 음식에 대한 유행이랄까, 혹은 매운 갈비찜이라는 아이템의 급부상으로 나름 어느정도의 입지를 굳힌 느낌입니다. 매운맛을 상중하로 구분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벗어나 좀더 세분화시켰다는 것이 재미있기도 하고, 저처럼 매운거 잘 못먹으면서 가끔 땡겨하는 사람에게는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는 점에서 긍정적이기도 합니다, ㅋㅋ. 기본 세팅 낙지 볶음집에서 볼 수 있는 콩나물이 따로 담겨있네요. 이거 보니 살짝 겁이 났습니다..
<강화도 맛집> 선창 장어구이 : 더리미 장어마을의 원조 장어구이집 더리미 장어마을의 선창 장어구이 강화도는 유명한 것이 많은 곳입니다. 우선 강화 인삼, 강화도 갯벌장어가 유명하고 순무, 새우젓, 속노랑 고구마도 특산입니다. 수많은 문화 유적지, 화문석등도 빼놓을 수 없게지요. 강화도 갯벌 장어는 더미리 장어마을에 몰려있는 장어구이 전문점들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선창 장어구이집은 그중에서도 가장 역사가 오래된 원조집입니다. 명함을 보니 1979년이라고 되어 있네요. 물론 뭐 원조집이라해서 가장 맛이 뛰어나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선창 장어구이집이 원조라는 것은 사실이다, 이런 얘기입니다. 선창 장어구이이곳은 별관이고 바로 옆 건물에 본관이 따로 있습니다. 규모로도 더리미에서 선창 장어구이집이 가장 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장어 나오기 전에 숯불이 나오고 기본..
퓨젼재즈 밴드 Weather Report (웨더 리포트) : Birdland (버드 랜드) 재즈 명곡 : Weather Report 의 Birdland 재즈는 1960년대 프리 재즈의 시대를 거쳐 1970년대로 들어오면서 퓨전 재즈의 시대를 맞이하게 됩니다. 이 시기에 빼놓을 수 없는 재즈 밴드가 Weather Report 입니다. 대표적인 퓨전 재즈 밴드로 조 자비눌, 자코 페스토리우스, 웨인 쇼터등 전설적인 뮤지션들이 포진되어 있지요. 밴드 리더이자 이 곡의 작곡자이기도 한 키보드 주자 조 자비눌(Joe Zawinul), 섹소폰의 웨인 쇼터(Wayne Shorter), 비참하게 인생을 마감했지만, 당대 최고의 일렉트릭 베이스 기타 연주자였던 자코 페스트리우스 (Jaco Pastorius)등이 만들어내는 사운드는 당시로서는 정말 충격적이었으리라 생각됩니다. 국내에서는 TV의 개그 프로그램등에..
<홍대 맛집> 남자 곱창 : 돼지 막창 구이와 볶음밥 남자 곱창 : 막창구이 전문점 홍대에 곱창집들이 많이 있죠. 알고 찾아간 것은 아니고 크게 눈에 띄어서 갔습니다. 좁은 실내에 테이블 몇개 놓고 영업하는 기존의 홍대 곱창집들과는 달리 규모도 크고 마케팅 역량도 있어보인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역시나 일하시는 분에게 물어보니 부산에서 상경한 브랜드라고 합니다. 처음 남자 곱창이라고 해서 곱창집인줄 알았는데, 사실 곱창은 메뉴에 없고 막창구이 전문점이더라구요. 막창은 다시 소막창과 돼지 막창으로 나뉘는데, 일하시는 분이 돼지 막창을 추천하셔서 그렇게 주문을 했습니다. 이층이 남자 곱창입니다. 위치 찾기가 어려울수도 쉬울수도 있는데, 서교 프라자 뒷골목에 있습니다. 홍대치고는 내부가 매우 넓습니다. 돼지막창 소금구이와 양념구이를 반반씩 시켰습니다. 부추를 듬..
<강화도 맛집> 강화 비빔국수 : 오십년 전통의 비빔국수집 강화 비빔국수집 : 오십년 전통의 비빔국수집 명성은 익히 들어서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몇번이고 맛을 보려고 나름 노력도 했었습니다. 그런데 강화도를 방문할때마다 이상하게 일정이 꼬이면서 못가보다가 결국 이번에 가게 되었네요. 오전 11시가 되어서야 오픈을 하기때문에 새벽 7시 도착한 지난번에는 발길을 돌려야 했고, 저녁 8시면 문을 닫기때문에 저녁먹고 밤참으로 국수 한그릇 먹으려던 계획도 수포로 돌아갔구요. 이번에는 오후 여섯시 조금 못되어 강화도에 도착하게 되었는데, 아예 먼저 먹고 저녁 식사를 하기로 작정하고 갔습니다. 이정도면 나름 정성이지요...? ㅋㅋ. 비빔국수집은 강화 경찰서 근처에 있습니다. 수줍은듯 조그마한 간판이 인상적입니다. 소박하다못해 허름한 내부 이집의 대표메뉴인 비빔국수 시켰습..
<간단한 영어회화> 영어로 '힘든 하루였어 : Tough vs Rough Tough 와 Rough : 영어로 '힘든 하루였어" 오늘 공부해볼 형용사 소개합니다. 첫번째가 tough, 그리고 두번째 선수는 rough... 사전을 찾아보면 tough는 흔히 우리가 '그 사람 참 터프해'할 때의 의미인 '강인한'이라는 뜻이 있습니다. 그에비해 rough 는 '표면이나 지형이 거친' 이라는 의미가 있구요. 좀 다르지요. 그런데 이 두 단어가 모두 '힘든, 어려운'이라는 뜻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한번 예문을 보자구요...ㅋㅋ 로버트 드니로는 그 영화에서 거친 사내(터프 가이)를 연기합니다. > Robert De Niro plays the tough guy in the movie. 그 신입사원은 힘든 시간들을 보내고 있어요. > The new recruit has been hav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