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324

<스페인 여행 준비> 일정표 작성 : 항공권 구입, 방문도시 결정, 호텔예약, 이동수단 결정의 순서로.. 일정표 작성 순서: 항공권, 방문할 곳, 호텔예약, 이동수단 결정 스페인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먼저 한 것이 스케줄표를 작성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출발하기 직전, 마지막까지 작성한 것도 스케줄표였습니다. 여행 준비의 시작이자 마지막인 셈이지요. 제가 일정표를 짤 때 사용한 프로그램은 누구나 다 사용하고 있는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오피스 엑셀이었구요. PC 에서 작성한 일정표를 N드라이버에 올린 후, 스페인 현지에서는 아이패드를 통해 열어 보는 방식을 택했습니다. 물론 와이파이가 안터지는 것을 감안하여 모든 내용들은 프린팅하여 따로 챙겼구요... 아래는 제가 작성한 이번 스페인 여행의 스케줄 표입니다. 사람마다 일정이나 이동수단이 다르겠지만, 참고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글씨가 넘 작..
<비즈니스 영어> 영어로 '계약을 따내다" 영어로 '계약을 따내다" 관용적인 표현들 몇가지와 complimentary sample 같은 복합명사가 나오네요. 가능한 예문도 짧게 끊었습니다. 총 6개 표현 되겠습니다. 하루 공부하고 자기 것으로 만들기에 그리 벅찬 분량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블루베리 판매는 성공적이었습니다 > The buleberry sale was a success. 예, 날개돋힌 후 팔리고 있어요 > Yes, it flies off the shelves. 우리는 그 계약을 따냈어요 > We won the contract. 이거 무료 샘플들인가요 ? > Are these complimentary samples ? 사과가 할인중입니다. > Apples are on sale. 사과를 특별가에 판매중입니다 > We have a spe..
<간단한 영어회화> 무단횡단 영어로.. 영어로 '무단횡단'.. 서로 별로 연관없는 짧은 예문들 정리하고 갑시다. 사실 토익이나 토익 스피킹에서 흔히 볼수있는 대화체 예문들입니다. 굳이 토익같은 영어 공인 시험을 치룰 계획이 없더라도 요런 간단한 표현들은 콕 찜해서 자유롭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무단 횡단으로 딱지를 떼었어요 > I was ticketed for jaywalking. (우리) 그러는 것이 낫겠어요 > I think we'd better. 어느쪽이든 저는 괜찮아요 / 둘다 좋아요. > Either is fine with me. / I like both. 당신에게 맡길께요, > I'll leave it to you. 당신이 좋은 쪽으로요 > Whichever you like. 그녀는 항상 정각에 와요 > She makes a poi..
친절한 금자씨, 차량용 스티커, 이상은의 비밀의 화원 친절한 금자씨, 차량용 스티커, 비밀의 화원 인테넷을 검색해보면 금방 찾을 수 있다. 뭔 얘기...? 직장인들이 뽑은 꼴볼견 상사, 가장 싫은 부하 직원 best 10 뭐 그런 이야기 말이다. 여러 버전들이 있는데 내용은 대체로 대동소이하다. 그중 몇 개만 소개해 보기로 하자. 가장 싫은 부하직원 1. 일은 못하면서 배우려는 의지도 없는 부하 2. 시키는 일만 하는 부하 3. 잘못을 인정하지 않고 변명하는 부하 4. 항상 예스해놓고 결과는 없는 부하 꼴볼견 상사… 1. 마무리도 못하면서 일만 벌이는 상사 2. 업무를 모르면서 일일이 간섭하는 상사 3. 서류 내용을 맘에 들어하지 않으면서 요점이 없고 명확한 수정을 해주지 않는 상사 4. '그냥 해봐' 라고 하는 상사 맞아 맞아 하면서 다들 즐거워하는 것 ..
<토익 단어, 토익 표현> 교통상황, 도로 등에 관한 표현들 교통상황, 도로 등에 관한 표현들 교통통제, 교통혼잡등의 도로 상황에 대한 표현들은 토익에 단골로 나오는 것들입니다. 흔히 만날수 있는 단어들, 표현들중 일부를 뽑아보았습니다. 익숙치 않은 단어나 표현들은 이번에 간단히 정리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주요 간선도로가 보수때문에 오늘 폐쇄되어 있습니다. > The main thoroughfare is closed for repairs today. 아마도 시간을 넉넉하게 잡는 것이 좋겠습니다. > You should probably allow extra time. 홍수 경보가 해제되었습니다 > Flood warnings have been lifted. 도로 표지판들이 매우 혼란스럽지 않나요 ? > Aren't the road signs pretty confusi..
<시내버스로 파리 둘러보기> 72번 시내버스 : 자유의 여신상, 미라보 다리, 에펠탑 72번 시내버스 파리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수단은 아마도 지하철, 파리 매트로일 것입니다. 워낙 지하철 연결망이 잘 되어 있기때문에 파리시내 어느곳이든 다니는데 큰 불편함을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시내 버스도 알고보면 그리 어렵지 않고, 매트로와는 또 다른 재미와 볼거리가 있습니다. 특히 72번 시내버스는 파리의 볼만한 관광지들을 끼고 운행하기때문에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72번 시내버스는 파리시청앞에서 출발합니다. 파리 시내버스는 노선별로 정류장이 각각 세분되어 있는 것이 특징 버스 안에서 찍은 에펠탑 잘 찍은 사진이라 할수는 없지만, 애착이 많이 가는 사진입니다. 미라보 다리 (Pont Mirabeau) 미라보 다리에서 바라본 센강과 에펠탑 에펠탑 앞으로 ..
<영어 스피킹> '기차가 역을 빠져나가고 있어요' 영어로 '기차가 역을 빠져나가고 있어요' 영어로 그래도 꽤 오랜시간동안 영어 회화 공부를 나름 해왔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좀 충격을 먹었습니다. 물론 제가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무장한 영어회화 학원을 다니거나 원어민 강사에게 배우는 것이 아닌 거의 독학수준의 영어공부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한두 문장을 제외하고는, 아래의 예문들을 영어로 쉽게 바로바로 내뱉지 못한다는 걸 알았을때는 좀 무기력감을 느꼈습니다. 간단하고 쉬운 것들인데 바로바로 입에서 나오지 않고 고민하게 됩니다. 그나마 장고끝에 나온 표현도 틀리거나 매우 어색하구요.. 에효, 맥이 빠지네요. 토익 스피킹을 좀 체계적으로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뭐 어쨌거나 요즘 노화도 와서 잘 외워지지도 않고 그나마 외운 건 금방 까먹는 나..
티스토리 초대장 5장 티스토리 초대장 (5장) 배포합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루노트 입니다.티스토리 초대장이 5장 충전되어 원하시는 분에게 배포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에 등록하고자 하는 블로그의 성격을 간단히 소개해주시고, 초대장을 받을 메일주소를 적어주세요. 비밀 댓글로 신청해 주시구요...^^* 부탁드릴 말씀은 정말 꼭 필요하신 분만 신청해달라는 것입니다.제 경험으로 초대장을 보내드린 분중, 처음 한두개 정도만 포스팅한 후 전혀 관리를 하지 않은 채, 블로그를 운영하지 않거나 도중에 블로그를 폐쇄해버리는 분들이 있어서(티스토리에서는 초대장 받으신 분들이 블로그를 잘 운영하고 계신지 모니터링이 됩니다.), 그럴경우 저도 실망스럽고, 또 다른 분들..
<서산 가볼만한 곳> 서산 동부시장 : 서해안의 풍성함이 살아있는 전통시장 서산 동부시장 : 서해안의 풍성함이 살아있는 전통시장 시장 구경하는 것은 재미있죠. 여자들이 좋아하는 백화점 구경하는 것보다 몇백배 즐겁습니다, ㅋㅋ. 사실 백화점에서 삼십분만 돌아다녀도 지쳐버리지만 시장 구경은 별로 피곤하지 않습니다. 서산 동부시장은 서산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아주 가깝습니다. 가깝다기보다 그냥 붙어있다고 생각하면 될 정도죠. 굳이 따로 시간을 내서 방문하지 않더라도 서산 시내에 들어와 잠깐 구경하고 해물탕용 해산물이나 횟감을 고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서산 동부시장 서산의 맛집인 '맛있게 먹는 날'이라는 식당에 들어가 찍은 사진입니다. 식당 창문에 발을 쳐 놓아서 사진이 좀 선명치 않네요. 서해 바다와 가까워서 가게들이 대부분 해산물을 취급합니다. 거의 수산시장 수준... 조개류, 오..
충남 서산 가볼만한 곳 : 해미 읍성 해미 읍성 : 아름답지만 천주교 박해의 슬픈 역사가 있는 곳 해미읍성은 충남 서산에 있습니다. 원래 왜구의 침입을 막을 목적으로 조선시대 초기에 축성한 읍성입니다. 임진왜란이 일어나기 전 충무공 이순신 장군도 이곳에서 근무한 인연도 있다고 하네요. 조선 후기에는 천주교 탄압의 상징적인 장소가 되기도 했습니다. 해미읍성은 전라남도 순천에 있는 낙안읍성과 함께 가장 잘 보전된 읍성입니다. 정확한 주소는 충청남도 서산시 해미면 읍내리 16인데, 자동차로 가실경우 요즘은 네비게이션이 워낙 잘 되어있으니 그냥 해미읍성 치시고 가시면 되고, 대중교통의 경우 해미 터미널에서 하차해서 도보로 약 5분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근처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성벽을 따라 쭉 걸어가면 입구인 진남문이 나옵니다. 읍성의 돌담옆으로는 ..
<간단한 영어표현> '이거 어쩔꺼야 ?' 영어로 '이거 어쩔꺼야 ?' 영어로 오늘 예문들, 무작정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큰 소리로 무한 반복하시라는 얘기입니다, ㅋㅋ. 이거 어쩔꺼야 ? > What are you going to do about it ? 그녀는 많은 사람들이 좋아해 > She is well-liked . 교량이 건설중입니다 > A bridge is under construction. 그 집들이 모두 똑같았어요 > The houses were all identical. 그 건물은 강철(목재)로 지어졌어요. > The structure is made of steel (timber).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 Don't miss out on this oppertunity. 예문들이 모두 짧고 간결합니다. 하지만 흔히 사용되는 실속..
<파리 여행> 파리 시청 : 아름다운 시청사 건물과 시청앞 광장 파리 시청 : 아름다운 시청사 건물과 시청앞 광장 파리 시청은 에펠탑이나 개선문같은 관광 포인트는 아닙니다. 내부로 들어가서 구경할 거리가 있는 것도 아니구요. 하지만 건물이 아름답고 (특히 밤), 시청앞 넓은 광장에서 지나가는 사람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서 가볍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한번쯤 들러볼만 한 곳입니다. 이번 파리 여행에서는 퐁피두 센터의 국립 현대 미술관을 구경하고 슬슬 걷다보니 파리 시청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매트로로 가려면 파리 지하철 Hotel de Ville 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파리 시청을 Hotel de Ville 라고 합니다. 웬 호텔...? 제가 불어는 전혀 몰라서요...ㅋㅋ 조금 가까이서 보니 분수도 있네요 시청으로 가는 횡단보도 시청사 건물이 크고 높아서 카메라에 담기 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