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427

<제주도 맛집> 탑동 물항식당 : 갈치회, 한치 물회, 고등어 조림, 갈치 조림, 성게 미역국 탑동 물항식당 제주 물항이라는 상호를 가진 제주도 음식 전문점은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제주도뿐 아니라 서울에도 제주 전통 음식점중에 이런 이름을 가진 곳이 많아 사실 좀 헷갈릴 지경이죠. 물항은 제주 방언으로 물항아리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오늘 소개하는 제주 탑동의 물항식당도 이러한 이름을 가진 수많은 식당중 하나이지만, 이곳에서 내는 음식들은 여러 면에서 꽤 괜찮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적어도 크게 바가지 쓰거나 부실한 음식 때문에 낭패를 당하는 일은 없다는 얘기입니다. 이래저래 몇 번은 가본 곳이지만, 화려하지는 않아도 늘 변함없는 제주 음식점입니다. 물항식당은 제주시 수협 공판장 바로 앞에 있습니다. 공항에서 가깝습니다. 오픈되어 있는 주방 메뉴가 다양한데 한번 주욱 읽어보면 제주도의 맛이 눈으..
<토익 LC RC> 이 보고서들이 왜 아직도 내 책상위에 있지? 이 보고서들이 왜 아직도 내 책상위에 있지? 토익 듣기에서 고유명사들이 나오면 당황스러운 경우들이 있습니다. 아, 이거 사람이름이구나, 혹은 거리나 빌딩이름이구나 하는 것을 들으면서 바로 알아차리면 별 문제가 없는데, 가끔 일반 명사처럼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는 헷갈려하는 동안, 다음 내용 듣는 걸 놓쳐버리게 되어 대략 난감이죠, ㅠㅠ. 결국 자꾸 익숙해지는 방법외에 별 뾰족한 수가 없는데 토익 고수들이야 아무 문제될 것 없겠지만, 그렇지않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참 괴로운 것이 사실입니다. 오늘 첫 문장에도 길거리 이름이 나오네요, ㅋㅋ. 저는 지금 St. Paul 가에 있어요 > I'm on St. Paul avenue now. 이 보고서들이 왜 아직도 내 책상위에 있지? > What a..
<제주도 예쁜 카페> 매기의 추억 : 귀덕리 바닷가의 카페 매기의 추억 요즘 제주도에 가장 많이 늘어간 것이 무엇일까 잠깐 생각해 봤습니다. 어렵지 않게 드는 생각은 제주도에 정말 게스트 하우스와 카페가 급속히 늘어났다는 것입니다. 중국 관광객들의 증가, 올레길의 열풍등, 여러 요인들이 있을 수 있겠지요. 환경을 파괴하지 않으면서 자연친화적이라면, 예쁜 숙박업소나 찻집들이 생기는 것을 굳이 걱정스런 시선으로 볼 필요는 없겠지요. 매기의 추억은 한림에서 애월로 이어지는 해안도로가에 자리잡은 카페입니다. '옛날에 금잔디 동산에, 매기 같이 앉아서 놀던 곳~ 물레방아 소리 들린다, 메기 내 사랑하는 메기야~' 참 오랫동안 잊고 있었던 노래입니다. 상호를 보니 자꾸 노래가 생각나서 계속 콧노래로 흥얼거렸네요, ㅋㅋ 매기의 추억은 아담한 돌담집입니다. 창과 문이 많아 좋..
<토익 리스닝> 간단한 문장 귀에 익히기 간단한 문장 귀에 익히기 토익 교제애 나왔던 예문들을 제 나름대로 좀 편집해서 올립니다. 눈으로 읽어서 이해하는 것과 리스닝으로 이해하는 것은 완전히, 전혀 별개의 문제입니다. 네이티브 스피커가 웅얼거리면서 발음해버리거나 영국식 발음으로 말해버리면 쉬운 문장도 놓치기 십상이죠. 아래 예문들을 한번 볼까요 ? 알고보면 다 쉬운 것들입니다. 모든 등심 스테이크는 반값 할인입니다 > All sirloin steaks are half off. 그의 발언에 주목할 필요가 있어요 > We need to take note of his remark. 재고 목록을 적어두는 것이 좋을 거예요 > You'd better take a note of inventory list. 그는 굳은 결심을 했어요 > He made a f..
<제주도 유명한 중국집> 수타명가 : 짬뽕, 짜장면, 탕수육 수타명가 : 짬뽕, 짜장면, 탕수육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제주도에 은근히 유명한 중국집들이 많습니다. 수타 명가도 제주도에서 꽤 명성을 얻고있는 곳인데요. 이름처럼 수타로 면을 뽑아 만든 짬뽕과 짜장면이 대표 메뉴입니다. 저는 처음 방문해봤는데, 아주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수타명가는 제주도 애월읍 애월항 근처에 있습니다. 수타명가 맨 오른쪽 창문있는 곳에서 직접 수타로 면을 뽑습니다. 반죽 치는 소리가 정말 장난아니게 커요, ㅋㅋㅋ 벽에 걸려있는 메뉴판 삼선 짜장, 삼선 짬뽕, 탕수육 시켰습니다. 면, 짜장 모두 때깔이 곱고 먹음직스럽습니다. 사진보니 또 먹고 싶네요. 짜장면 아주 맛있습니다. 탕수육 막 만들어서 뜨거울때 먹으니 더욱 맛있었죠. 삼선 짬뽕 비주얼에 먼저 감탄하게 되지만 맛도 ..
<강산에> 할아버지와 수박 : 흥겹고 가슴따뜻한 할아버지와의 추억 할아버지와 수박 할아버지와 수박은 재미있고 익살스러운 가사말과 흥겨운 록 리듬이 멋지게 어우러진 곡입니다.듣고 있으면 어느새 듣는이의 어린 시절로 편안하게 데려다 주는 느낌이지요. 이제는 돌아가신 할아버지에 대한 유쾌한 추억과 그리운 마음이 잘 표현되어 있어서, 억지로 감정을 쥐어짜내지 않고 잔잔한 감동을 이끌어내는 힘이 있습니다.
여드름 관리의 필수 원칙 여드름 관리의 필수 원칙 여드름은 만성의 난치성 피부질환이므로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치료는 아니지만 어떤 면에서 치료만큼 중요할 수도 있는 관리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원칙부터 말씀을 드리지요… 첫째, 관리는 단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가지 복잡한 관리방법보다는 한두가지 간단한 관리방법을 택하여 꾸준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집에서의 여드름 관리는 여드름 치료를 받는 동안은 물론, 치료를 다 끝낸후에도 지속적으로 해주어야 합니다. 셋째,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좋은 관리방법은 없습니다.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는 방법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이야기이지요… 예를들어 로아를 복용하여 피부가 건조하게 된 상태에서는 보습에 신경을 쓰는 관리를 해야합니다. 반대로 약을..
<여드름 관리법> 여드름과 스트레스의 관계 여드름과 스트레스의 관계 다른 피부질환도 마찬가지겠으나 여드름은 특히 생활습관에 따라 악화되기도 하고 호전되기도 합니다. 어떤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여드름의 경과에 큰 영향을 미칠수 있다는 것이지요… 우선 말씀드릴 것은 스트레스의 적절한 해소가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심리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스트레스 호르몬의 분비가 증가되고 이로인해 피지의 분비가 증가되게 됩니다. 피지의 증가는 곧바로 여드름의 발생이나 증상의 악화로 이어지게 되구요… 결국 스트레스는 여드름의 주요 악화요인인 것입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전혀 받지 않고 생활한다는 것이 과연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일까요…?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현대 생활은 스트레스와 함께 하는 생활이라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중요한 것은 이러한 스트레..
<실전 영어회화> Out 구동사의 용법 (5) Out 구동사 (phrasal verbs) 의 용법 (5) * turn out / 판명되다, 밝혀지다, (불, 전원을) 끄다 - 그 보고서는 거짓으로 판명되었어 > The report turned out to be false. - 불 끄지 마세요 > Don't turn out the light. (= Don't turn off the light.) * hold out / 손을 내밀다, 버티다 - 손 내밀어 봐 > Hold out your hand. - 더이상 못 버티겠어 > I can't hold out any longer. * poke out / (신체 일부를) 쑥 내밀다 - 그가 창밖으로 머리를 쑥 내밀었어 > He poked his head out of a window. * stick out / 두..
<일상 영어회화> Out 구동사의 용법 (4) Out 구동사 (phrasal verb) 의 용법 (4) * pour out / (차, 음료를) 따르다, (감정을) 털어놓다 - 그녀는 조심스럽게 차를 따랐어 > She poured out the tea carefully. - 그녀는 나에게 자신의 감정을 털어놓았어 > She poured out her feelings to me. * speak out / (반대의견등을) 당당히 말하다 - 우리는 전쟁에 대해 당당히 반대의견을 말해야해 > We must speak out against the war. - 숨기지 말고 말해봐 > Speak it out. * cry out / 크게 외치다, 울부짖다 - 그녀는 도와달라고 크게 외쳤다 > She cried out for help. - 그는 동물처럼 울부짖었다 >..
<영어 기본 동사> dig의 용법 : 무덤을 파다 '영어로' dig의 용법 흔히 알고있는 기본 동사는 아니지만, dig 은 생각보다 많이 사용되는 동사입니다. 사전적 의미는 '구멍등을 파다', '땅을 파다', 혹은 '무엇을 파내다'라는 의미이지만 이런 기본 개념에서 파생되는 표현들이 많습니다. 땅 파는 것 중단해 > Stop digging in the ground. 네 무덤을 스스로 판거야 > You dug your own grave = You dug yourself into a hole. 그는 그녀의 과거를 케기 시작했어 > He started to dig into her past. 명함을 찾느라 가방속을 뒤졌어 > I dug around in my bag for business cards. 영어로 '뒤지다'라는 표현은 look through 를 사용하기도 합니..
<선릉역 맛집> 황우양곱창 : 양, 대창구이와 곱창전골 선릉역 황우양곱창 : 양, 대창구이와 곱창전골 선릉역 주변은 음식점이 정말 많지요. 특히 퇴근길에 한잔 하기 좋은 술집, 고깃집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양곱창집도 이곳에 모두 몰려있습니다. 제가 가본 양곱창집이 많지는 않지만( 아, 오발탄이나 양마니, 양천지 같은 프랜차이즈도 나름 훌륭하지만 일단 배제했습니다), 그래도 꼽으라면 부산 양곱창, 별양집, 그리고 오늘 소개할 황우 곱창집정도로 정리가 됩니다. 이 세집은 모두 골목하나를 사이에 두고 서로 마주보는 10m 거리에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또 종목에 따라 우열이랄까, 아님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죠. 오늘 포스팅은 황우 양곱창집입니다. 개인적으로 양곱창이 좀 저렴했으면 하고 간절히 바래봅니다. 어찌된게 대한민국은 소고기값도 너무 비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