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516

<신사동 포장마차> 쌍떼 : 가로수길에 있는 포차 쌍떼 그냥 이차까기만 하고 집에 들어갔어도 되는데.. ㅋㅋ. 결국에 삼차까지 술자리가 이어지면서 가게된 포장마차입니다. 사실 가로수길에 실내 포차도 아니고 이렇게 가건물에 만들어놓은 포장마차를 보게될 줄은 몰랐습니다. 그래도 안주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외관도 나름 낭만적입니다. 쉽게 말해서, 들어가서 한잔 하고 싶은 생각이 난다는 말씀이죠, ㅋㅋ. 쌍떼 다른 무슨 깊은 뜻이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포장마차 이름치고는 상당히 이국적이죠. 내부가 아기자기합니다 라면 기본으로 나옵니다. 이거 아이디어 괜찮은 것 같아요 오징어 볶음 멋지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다양한 메뉴들로 무장한 가로수길에서 쌍떼처럼 어쩌면 오리지널과 유사한 포장마차가 한쪽 구석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 다소 이질적으로 생각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달..
<분당 수내동 맛집> 남해소반 : 멍게 비빔밥, 물회, 생선구이 정식 남해소반 분당 수내동 금호상가에는 개성있는 동네 맛집들이 꽤 많습니다. 오늘 소개할 남해소반은 예전엔 정말 많이 갔었던 곳이었는데, 이번에 오랜만에 다시 가보게 되었네요. 남해의 대표적인 음식인 멍게 비빔밥을 비롯해서 물회, 회, 생선구이, 그리고 봄에는 도다리 쑥국등으로 분당에서 꽤 유명한 맛집입니다. 남해소반 테이블이 너다섯개 정도됩니다. 차림표 멍게비빔밥, 물회, 생선구이정식 시켰습니다. 기본찬들 멸치 볶음 남해안 죽방멸치를 사용해 맛있습니다. 부추 지짐이 부추를 경상도에서는 정구지라고 한답니다. 방아가 들어가 있어 향이 아주 독특합니다. 물회입니다. 시원하게 말아먹는 맛이 일품 생선구이, 함께 나오는 된장찌개 솔직이 생선구이는 쫌 기대에 못미쳤습니다. 멍게 비빔밥 정성스럽게 골고루 비벼준후 한 입..
<간단한 영어 한마디> 영어로 '날 실망시키지마" 영어로 '날 실망시키지마" 미드에서 퍼온 따끈따끈한 예문들입니다. 내용도 어렵지 않고 길이도 짧으니 내 것으로 만들기에 딱이죠. 사용 빈도는 상당히 높은 것들이니 관심을 가져줍시다, ㅋㅋ. 후회하지 않으실 거예요 > You won't be sorry. 저를 실망시키지 마세요 > Don't let me down. 나를 낙담시키지 마 / 실망시키지 마 / 기대를 저버리지 마 > Don't bring me down. 오해하 지 마 > Don't get me wrong. 주사 맞으셨어요 ? > Did you get an injection ? 마지막 예문 '주사 맞으셨어요 ?' 가 좀 쌩뚱맞네요. 뭐 그렇기는 하지만 영어로 '주사를 맞다' 는 get an injection 이라는 거, 알아두면 좋겠죠...?
<가로수길 가볼만한 술집> 미술집 : 아시안식 퓨전 주점 아시안식 퓨전 주점 미술집 : 향라육사, 갈릭칠리 치킨봉 미술집은 가로술길에 있는 술집입니다. 다양한 안주거리들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고, 널찍하고 심플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이라 요즘 젊은이들의 취향에 잘 맞는 것 같습니다. 계란말이, 탕, 전등의 전통적인 안주를 위주로 하는 실내포차가 다양한 아시안 메뉴와 깔끔한 분위기로 탈바꿈한 업그레이드된 모습이라고 생각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다양한 국적의 안주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향라육사 메뉴판 설명을 보면, 채썰은 돼지고기를 고추와 함께 매콤하게 볶아낸 중국식 요리라고 되어 있습니다. 고수가 듬뿍 들어있어서 저한테는 특히 좋았던 안주입니다. 갈릭 칠리 치킨봉 튀긴 치킨봉과 마늘을 칠리간장 소스에 다시 볶았습니다. 가격대비 맛이 좋은 편입니다. ..
<흔히 사용되는 영어 패턴> 무료 초대권을 받았어요 : I was given a complimentary ticket. 공짜 티켓을 받았어요. 오늘 영어 패턴은 be given ~ 입니다. 사람이 주어로 오는 경우는 '~을 받다'라고 뜻으로 익혀두시면 되겠습니다. 생각보다 상당히 많이 사용되는 패턴입니다. 충분히 연습하셔서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사람이 주어가 아닌 경우 '~이 주어지다, 열리다 ' 등처럼 주어에 따라 의미가 결정이 됩니다. 설명보다는 아래 예문을 보시면 이해가 더 쉬울 것입니다. 무료 초대권을 받았어요 > I was given a complimentary ticket. 그들은 사은품을 받았어요 > They were given free gifts. 환불받았어요 > I was given a refund. 그 상은 가장 최고의 과학자에게 주어집니다. > The prize is given to the best..
<남양주 가볼만한 카페> 고당 : 분위기 좋은 한옥 카페 고당 얼마전 뉴스에서 우리나라 사람들의 커피 소비량이 어마어마하다는 내용을 접한적이 있습니다. 저만해도 이미 쉰세대라, 커피를 좋아하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요즘처럼 식사후 반드시 커피전문점에서 커피를 마셔야한다거나, 전용 텀블러를 가지고 다닌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무엇이든 급격하고 극적으로 변화하는 대한민국의 역동성이 우리 국민의 커피 소비량에서도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다국적 커피 전문점은 물론이고 토종 커피 프랜차이즈까지 합세해서 커피 시장을 놓고 가히 커피전쟁이라고 할 만한 대혈전이 벌어지고 있는 곳이 대한민국 아닌가 생각됩니다. 덩달아 수많은 소규모 커피전문 카페들도 급격히 늘어나고 있구요... 오늘 소개하는 고당도 양수리쪽 구도로에 있는 한옥을 개조해서 만든 커피 전문점입니다. 넓은..
<토익 LC 공부하기> 토익 학원이나 인강없이 독학으로 토익 공부하기 토익 학원이나 인강없이 독학하기 토익시험 준비들 많이 하시죠? 오늘 토익시험 듣기, 즉, LC 공부법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릴까 합니다. 사실 저는 이번에 토익을 처음 봤습니다. 그동안 영어 공부에 관심은 많았지만, 취업이나 승진등을 위해 토익 시험을 치를 이유가 없어서 필요성을 전혀 느끼지 못했었거든요. 그런데 개인적인 이유로 자격증을 하나 따고 싶은 생각이 올해 초 들었는데, 이 자격시험의 응시조건으로 토익같은 공인 영어시험의 성적을 요구하더라구요. 자격증 시험에 응시하려면 일정 수준 이상의 토익 점수기 필요했기에 어쩔 수 없이 시험준비에 들어갔습니다. 시험방식, 온라인으로 시험 접수하는 법은 물론이고 토익이 몇문제인지도 모르고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저보다 토익 시험 경험이 많으시거나 95 퍼센타일 (..
<파리 맛집> 송흥 (Song Heng) : 마레지구의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송흥 (Song Heng) : 마레지구의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베트남이 프랑스의 식민지였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파리에 쌀국수집이 많다는 것이 쉽게 이해가 갑니다. 원래 송흥은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쌀국수집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관광객, 특히 우리나라 관광객들에게 입소문이 나고 이것이 블로그나 SNS 를 통해 전파되면서 증폭과정을 거쳐 급기야 저의 허술한 레이더망에도 포착이 될 정도가 되었네요. 메뉴는 달랑 두가지 국물이 있는 포(pho)와 비빔 국수인 보분(bobun). 양은 우리로 치면 곱배기인 그랑과 보통인 쁘띠로 나뉩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영업인데, 재료가 떨어지면 그마저 일찍 문을 닫아버린다고 합니다. 점심시간대에는 줄서서 기다려야 하니 조금 일찍 가거나 아예..
<남양주 맛집> 두물 장어 : 숯불장어, 더덕 구이, 삼겹살 고추장 구이 두물 장어 : 숯불장어 두물장어는 남양주시 수종사 가는 길목에 있는 장어구이 전문점입니다. 큰 도로변에서 살짝 들어간 곳에 있어서 눈에 띄지는 않으나 나름 꽤 알려진 곳이라고 하네요. 날씨 좋은 날 드라이브겸해서, 혹은 수종사 구경하고 들리면 안성맞춤인 위치에 있습니다. 두물 장어 상당히 넓습니다. 서울이라면 임대료가 많이 나오겠지요, ㅋㅋ 차림표 장어와 삼겹살 구이가 대표 메뉴네요. 밑반찬들이 상당히 좋습니다. 직접 재배해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좋은 재료에 손맛이 더해졌으니 맛있을 수 밖에 없지요. 구이용 더덕 생더덕에 양념을 발라 내오는데 장어 구울때 같이 숯불에 구워 먹습니다. 장어구이는 크게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육질에서 오는 식감은 평범, 무난한 정도... 장어구이를 먹는 방법은 여러가지 있지만..
<흔히 사용되는 영어회화 패턴> I was told to ~ / I was told that ~ I was told ~ 저만 그렇게 느끼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I was told ~ 패턴은 다소 낯설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회화에서는 정말로 엄청나게 많이 사용되는 있습니다. 이런 패턴으로 말해보지 않아서 얼른 입밖으로 튀어나오지 않았을 뿐인거죠. 저도 이번 기회에 I was told ~ 와 많이 친해져야겠습니다. 기다리라고 들었어요 > I was told to wait. 아무말 하지 말라고 들었어요 > I was told not to say a word. 승진하셨다고 들었어요 > I was told that you got a promotion. 그는 암선고를 받았어요 > He was told that he had cancer. '하라는 대로 해'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 She said "D..
<역삼동 맛집> 평안도 찹쌀 순대 : 모듬 순대와 술국 평안도 찹쌀 순대 : 모듬 순대와 술국 역삼동 근처에서 식사를 마치고 남은 친구들 몇몇이 해장 겸 이차로 옮긴곳이 평안도 찹쌀순대 전문점입니다. 속도 달랠겸 무엇보다 뜨끈한 국물과 순대가 생각이 났기 때문이겠죠. 배는 이미 부른데 무언가 허전한 느낌... 이차로 국밥이나 매콤 뜨끈한 안주를 찾는 이유입니다. 간단하게 순대와 술국을 시켰습니다. 순대국밥집의 전형적인 밑반찬 깍두기, 풋고추, 양파... 그리고 무채도 있네요. 깍두기와 무채, 맛있습니다. 순대 나왔습니다 무난한 맛 조금 더 쫀득거리는 식감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었습니다. 순대 술국 팔팔 끓네요. 칼칼하고 담백한 맛 돼지고기 특유의 잡내가 없습니다. 역삼동 먹자골목은 술집이 밀집되어 있는 곳이어서 이곳에 순대국밥 전문점을 연것은 적절한 선..
<짧은 영어회화> 영어로 '어제밤 한숨도 못 잤어요' 영어로 '어제밤 한숨도 못 잤어요' 개인적으로 ebs 교육 방송을 좋아합니다. 상당한 수준의 다큐멘터리, 스페이스 공감같은 음악 프로그램, 그리고 촌철살인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지식채널등... 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에서는 ebs 랑이라는 세션을 통해 외국어를 쉽게 학습할 수 있습니다. 토목달 같은 기획은 토익등 공인 영어시험을 준비함에 있어서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아 역시 공영 방송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는 생각이구요. ebs랑의 외국어 학습 세션에서는 무료 컨텐츠들도 있습니다. 물론 내용이 아주 알차다고는 할 수 없지만 무료인 점을 감안하면 그리 나쁜 것도 아니지요. 그러고보니 오늘 예문중에서도 두어개는 ebs 영어 스피킹에서 차용했습니다. 어제밤 한숨도 못 잤어요 > I could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