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1224

관광통역 안내사 2차 면접 준비 및 시험 후기 2차 면접 시험 문제 관광통역 안내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저도 자격증을 따게 되었는데요.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정보를 드리고 싶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미 아시는 것처럼 관광 통역 안내사 시험을 치루기 위해서는 먼저 공인 어학 시험성적이 일정 기준 이상이어야 합니다. 영어의 경우 토익 점수가 760점 이상이어야 관광 통역 안내사 시험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시험은 1차 필기와 2차 면접 시험을 치룹니다. 1차 시험은 관광학 개론, 관광 법규, 관광자원해설, 관광국사 이렇게 4과목을 대상으로 하는 객관식 시험입니다. 많은 분들이 학원을 다니거나 인강을 듣거나 하는데 저는 시간을 자유롭게 낼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인강을 들었습니다...
<신촌 맛집> 연남동 서서갈비 : 육십년 전통의 한우 양념갈비 연남동 서 식당 : 서서 먹는 한우 양념갈비 연남동 서서갈비 (연남 서식당)는 설명이 필요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죠. 역사가 깊은 진정한 노포중 하나입니다. 메뉴는 무조건 한우 양념갈비 한가지고 식사등 다른 메뉴는 아예 없습니다. 이곳의 특징은 상호에서 알수 있듯이 앉아서 먹는 방식이 아니라, 선채로 갈비를 먹는다는 것이지요. 주머니가 가벼운 서민들이 서서 간단히 고기 한점 먹을 수 있도록 한것이 이런 특이한 방식의 고깃집이 된 배경이라고 합니다. 육십년의 전통으로 지금 있는 바로 그 장소에서 계속 영업을 하고 있는데, 이곳 이외에 다른 분점이나 프랜차이즈는 없다고 합니다. 돈만 생각한다면, 장소도 옮겨 크게 확장하고, 분점도 내고, 브랜드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사업을 할 수도 있었을텐데, 주인장의 고집이..
<영어 스피킹> 전화 영어 : 영어로 시간 약속하기 영어로 말하기 : 전화로 시간 약속하기 영어를 알아듣기는 해도 스피킹이 안되는 경우를 흔히 볼 수 있습니다. 비단 영어를 공부하는 우리나라 사람들뿐 아니라, 반대로 한국어를 배우는 외국인에게서도 흔히 나타나는 증상들이죠. 외국어를 습득하는 일종의 학습 단계라고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 단계를 거쳐서 비로소 입이 트이는 단계로 나아가는 것 같습니다. 영어 말하기를 잘 하기 위해서 정말 많은 방법들이 제시되고 있지만, 결국은 하고자 하는 표현들이 말하는 사람의 뇌와 입에 친숙해지도록 하는 것이 정답이겠죠. 그래서 많이 외우고 shadowing 을 하고 소리내서 말하고 하는 방법들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영어 공부하는 사람이면 아마 누구나 다 아는 것들이죠. 결국은.., 꾸준한 실천이 답입니다. 한동안 못봤..
<분당 서현맛집> 한식 뷔페 : 자연별곡 자연별곡 : 한식전문 뷔페 자연별곡은 한식뷔페를 표방하는 프랜차이즈 음식점입니다. 대개의 뷔페 식당이 한식, 양식, 일식, 중식메뉴들을 두루 갖추고 있는데 반해 자연별곡은 한식으로만 특성화하여 선택과 집중을 하였다는 것이 특색이라면 특색이 되겠습니다. 분당에는 서현역에 있습니다. 오징어인지 낙지인지가 들어간 죽 맛있습니다. 음식을 조금씩 여러가지 담을 수 있도록 식판이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제가 담아온 음식들은 보시는대로.., ㅋㅋ 앙징맞은 비빔냉면 다른 뷔페 식당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은 크게 비싸지 않은 편입니다. 한식으로만 차려낸 메뉴의 구성도 나쁘지 않습니다. 재료나 맛에 지나치게 까다롭지 않다면, 가끔 점심때 들러도 괜찮을 정도는 됩니다. 다만, 캐치프레이즈로 내건 '왕의 이야기, 팔도진미 한식..
<대치동 냉면집> 우래옥 강남점의 평양냉면 평양냉면으로 유명한 우래옥 우래옥은 을지면옥, 을밀대등과 함께 평양냉면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본점은 서울 중구에 있지만, 가는 곳은 대치동에 있는 우래옥 강남점만 가게 됩니다. 강남점 냉면이 맛있어라기 보다는, 강북에 갈 때는 우래옥 본점보다는 을지면옥으로 가게 되기 때문입니다. 평양 냉면 생각나는데 을지면옥까지 가기는 어려울 때 우래옥 강남점을 가게 됩니다. 점심 손님이 싹 빠지고 나니 한가하네요. 옛날 어렸을때 부모님따라 갔던 냉면 불고기집 분위기입니다. 냉면 김치 우래옥 평양냉면 삶은 계란대신 고기 경단이 들어가 있습니다. 면발은 좀 굵은 편입니다. 메밀 함량이 높아 툭툭 끊어지구요. 육수..., 맛있습니다. 잘 먹었습니다, ㅋㅋ 냉면 좋아하는 호사가들이 대한민국 3대 냉면이다, 무슨 천왕이다 하는..
<패턴 영어> ~ 하는 것이 좋은 일은 아니다 '~ 하는 것이 좋은 것은 아니다' 영어로 오늘 꼭 익히고 가야할 패턴은 It is not a good thing 되겠습니다. '무엇을 하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니다' 라는 뜻이 되겠죠. 반대의 의사를 완곡하게 표현하는 방법입니다. 직설적이지 않고 부드럽게 자신의 생각을 나타낼 때 사용하면 좋겠네요. 이거 정말 좋은 일이 아닙니다 > It is really not a good thing. 뒤에서 험담하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닙니다. > It is not a good thing to speak ill of others behind their backs. 너무 지나친 것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 > Too much of something is not always a good thing. 너무 많은 변화는 좋..
<캐나다 벤쿠버 쌀국수집> 컨벤션 센터주변 쌀국수집 vs Pho 99 푸드코트 쌀국수집 vs Pho 99 아무거나 가리지 않고 잘 먹는 편이지만, 일주일 이상 외국에 있으면서 현지 음식만 먹다보면 한국 음식 생각이 간절합니다. 세계의 대부분의 도시에서 한국 음식점을 찾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한식말고 베트남 쌀국수의 뜨끈한 국물이 생각날 때도 있죠. 이번 벤쿠버 여행에서 쌀국수집 두곳을 다녀왔습니다. 한곳은 캐나다 사는 어릴적 친구가 데리고 간 벤쿠버 코퀴틀람의 Pho 99 이라는 곳이고 두번째는 이름도 모르는 곳인데, 벤쿠버 컨밴션 센터주변의 지하 푸드 코드에 있는 작은 쌀국수 집이었습니다. 이곳은 학회기간중 점심 먹으러 들렀다가 우연히 발견한 곳입니다. Pho 99 한글도 있는 거 보니 한국사람들이 많이 오나 봅니다. 몇군데 지점이 있는 프랜차이즈 체인이라..
<샤이바나 가로수점> 미국 남부 음식 : 잠발라야, , 콜슬로, 칠리 마카로니 미국식 가정식 전문 음식점 : 샤이바나 (Shy Bana) 샤이바나는 미국의 가정식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미국 남부지방의 음식들을 주메뉴로 하고 있는데, 이미 한국에도 여러개의 지점을 가지고 있는 일종의 프랜차이즈 음식점 체인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입맛에 꼭 맞지는 않지만, 나름 일정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슬로 시티의 붐을 타고 소울푸드 (soul food)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데, 샤이바나 역시 마케팅적으로 소울 푸드를 표방하고 있다는 점도 다소나마 영향이 있지 않나 싶기도 하구요. 물론 프랜차이즈 음식이 소울푸드라는 건 어찌보면 이율배반적이고 자가당착적인 측면이 없지 않습니다만, ㅋㅋ. 대충 이런 분위기입니다. 메뉴판 종류는 꽤 다양한 편입니다. ..
<짧은 영어> 돈에 관한 영어 표현과 숙어 : '하루벌어 하루산다', '구두쇠' 영어로 : '떼돈 벌다', '하루벌어 하루산다' 영어로 오늘 포스팅 주제는 돈입니다. 언제나 우리를 울리고 웃기는 애물단지죠, ㅋㅋ. 영어에서도 돈에 관한 표현들이 아주 많이 있는데, 어떤 것들은 언뜻 이해가 가지 않는 표현들도 있습니다. 가령 돈을 많이 벌었다는 표현중에 make a killing 같은 것은 직역으로는 절대 해석이 불가능한 것이지요. 자, 한번 표현들을 살펴보도록 할까요..? 그 여자는 돈이 많다 > She is loaded. 그는 떼돈을 벌었다 > He made a killing. 그 월급으로는 먹고살기가 어렵다. > I can't make (both) ends meet with this salary. 그들은 하루벌어 하루먹고 살아요 > They live (from) hand to mouth..
<국립중앙박물관 특별 기획전시> 신석기인,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다. 신석기인,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다. 국립 중앙박물관은 상설 전시와는 별도로, 특정한 주제로 특별전을 수시로 기획하여 전시하고 있다. 이번 기획전시는 신석기 시대의 유물전시로 당시의 시대상과 신석기인들의 생활을 알기쉽게 정리한 깔끔한 전시였다. 유물과 해설도 훌륭했지만, 전시공간의 배치와 연출도 매우 아름다웠다. 특별 전시실 입구 전시실 초입에 있는 신석기인의 유골신석기 시대는 대개 기원전 만년에서 기원천 천팔백년 정도까지를 본다. 안도사람안도사람은 전남 여수의 안도유적 무덤에서 나온사람머리 조각뼈를 기초로 복원한 신석기시대 사람이다. 매머드의 상아와 어금니매머드는 빙하기가 끝나고 신석기 시대가 시작되는 시기에 멸종했다. 전시실 내부사진실력이 없어서 그저 그렇게 보이지만,직접 보면 전시실이 정말 아름답다...
<수요미식회> 일미식당 : 갓지은 쌀밥과 생물 오징어 볶음 일미식당 솔직히 방송으로 소개되기 전에는 전혀 몰랐던 집입니다. 요즘 워낙 먹방이다, 쿡방이다 모든 방송이 유행처럼 음식 관련 방송에 열을 올리는 걸 별로 탐탁치 않게 여기는 사람이지만, 우연히 채널을 돌리다가 일미식당에 대해 소개된 것을 보고 한번 꼭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청국장과 오징어 볶음이라는 진부한 메뉴였지만, 갓 지은 하얀 이팝에 생물 오징어 볶음이라는 조합이 침샘을 어지간히 자극을 했었던 것 같습니다. 일미식당은 종로에 있는 낙원상가 지하에 있습니다. 일미식당 입구 이십여분 기다렸다가 들어갔습니다. 소박하지만 정갈한 밑반찬들 청국장이 먼저 나왔네요. 짜거나 부담스럽지 않은 맛은 좋았으나 맛의 밸런스가 좀 맞지 않은데다 충분히 끓이지 않은 맛이어서 아쉬웠습니다. 수요미식회의 패널들이 ..
<대치동 맛집> 중식당 홍운장 : 삼선 짬뽕 홍운장의 삼선 짬뽕 홍운장은 얼마전에 이미 포스팅한 대치동 중국집입니다. 그런데 그때 탕수육, 양잠피, 짜장면등 여러가지 메뉴를 소개했지만, 정작 이 집의 시그니쳐 메뉴인 짬뽕은 맛보지 못했습니다. 이번에 간단히 점심을 이곳에서 먹게되었는데, 그때 못먹었던 짬뽕을 먹었습니다. 달랑 짬뽕 한그릇이지만 그래도 올려봅니다, ㅋㅋ 단무지 사진은 촛점이 전혀 안맞아서 노란색 몽롱한 분위기를 자아내네요, ㅋㅋ. 짬뽕 국물 색깔이 곱습니다. 해물과 야채등 재료가 많아서 비주얼도 나쁘지 않구요. 잘 먹었습니다. 홍운장이 짬뽕은 다른 곳과는 조금 다른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이유로 이 집 짬뽕이 유명해진 것 같습니다. 우선 국물맛이 다릅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약간 짭짤하면서 매운 그런 맛이 아니고, 좀 설렁탕이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