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18

<이스탄불> 터키 항공의 스탑오버 서비스 : 블루 모스크와 성 소피아 성당의 야경 블루 모스크와 성 소피아 성당 IS 소행으로 추정되는 이스탄불 공항의 자폭 테러로 전 세계가 뒤숭숭하다. 이번 사건 발생 한달전에 터키 경유하여 포르투갈을 다녀왔는데, 이스탄불에서 하루 스탑오버를 했다. 이스탄불 아타튀르크 국제공항은 유럽 3위, 세계 11위의 대형 공항으로 전세계 수많은 여객기들의 이착륙이 이루어지는 유럽의 허브 공항이다. 터키 항공은 자사 항공편으로 여행하는 승객중 경유시간이 10시간 이상 (비즈니스석의 경우 5시간) 인 경우 무료 이스탄불 투어나 호텔을 제공한다. 덕분에 하루를 체류하면서 블루 모스크와 성 소피아 성당을 짧게나마 둘러볼 수 있었다. 당시 공항에서 호텔 사이를 2번 정도 왕복했었는데, 그 공항이 테러의 현장이 되어버렸다는 뉴스를 접하니 씁쓸한 마음이다. 스탑오버했던 매..
<서울 가볼만한 곳> 몽촌 토성 산책로와 올림픽 공원 야외조각들 올림픽 공원 몽촌 토성길 송파구에 있는 올림픽 공원은 의외로 볼만한 것들이 많다. 올림픽 공원의 상징인 평화의 문, 해자호수, 장미광장과 산책로뿐 아니라 앞서 블로그에 소개했던 한성 백제 박물관도 가볼만 하다. 또한 올림픽 공원 산책로에서 연결된 계단을 오르면 바로 몽촌토성길로 연결되어 있다. 가볍게 산책하면서 서울을 조망하기에 상당히 좋은 곳인데 의외로 찾는 이가 많지 않다. 가까이 있기에 오히려 잘 찾지 않게 되는 곳중 하나인 셈이다. 올림픽 공원 평화의 문에서 남동쪽 방향으로 걸어본다. 소마 미술관 주로 현대 미술작품을 전시한다. 한성 백제 박물관과 주변 야외조각들 하늘기둥이라는 제목의 조각이 특히 인상적이다. 한성백제 박물관에서 북쪽으로 100여미터 거리에 있는 계단을 통해 몽촌토성 산책길이 시작..
<광화문 맛집> 퓨전 한식 '사발 (SABAL) : 홍초 초계국수, 멍게 비빔밥 사발 (SABAL) : 퓨전 한식 사발(SABAL)은 퓨전 한식을 표방한 작은 음식점이다. 인테리어나 소품들이 세련되고 깔끔하며, 식기나 테이블 플레이팅도 앙징맞다. 메뉴는 다양한 편인데, 국수등 면종류가 주력이 아닐까 싶다. 무겁지 않으면서 간단한 점심 식사를 하기에 알맞은 곳이다.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에서 내려서 7번출구로 나와 경찰청방면으로 내려오는 곳에 있다. 찾기가 쉽지는 않는데, 경희궁의 아침 3단지내 상가를 찾는 편이 오히려 수월하다. 아몬드가 들어있는 호박죽 계피가루를 살짝 뿌려서 풍미를 더했다. 및반찬으로 나온 절임류 역시 절임류인 락교 소스는 잘 기억이... 멍게 비빔밥 새싹, 날치알, 김가루, 깨소금등이 조연으로 출연... 홍초 초계국수 초계탕이라고도 한다. 새싹과 닭고기가 고명으로..
<서울시립미술관 남서울 분관> 별별 수저전 별별 수저전 서울 시립 미술관 남서울 분관은 공예, 조각, 설치미술등으로의 특화를 운영 방침으로 삼은 것이 아닐까 싶게 그 방면의 기획전시가 많다. 이번 별별 수저전도 그런 맥락에서 이해하면 될 것 같다. 도구로서의 기능이 거의 전부인 수저를 대상으로, 먹는 행위에 대한 다양한 탐구뿐 아니라, 본래의 기능과 쓰임새를 배제한 예술적 측면에서의 소용성을 강조한 전시...? 아니면 일상과 예술의 통합 (너무 진부한 냄새가 난다)..? 이 정도로 이 전시회의 의미를 규정하기로 하자. 물론 내 맘대로... 이런 의미부여 이외에 더 이상 깊은 해설을 할 만한 실력이 나에겐 없으므로, 또 굳이 깔끔한 정답을 구해야할 의무나 강박이 없으므로 눈 가는데로, 또 마음 가는대로 이 전시를 즐겁게 관람하였다. 남서울 생활미술..
<비즈니스 영어> '모두 포함된 가격', '추가비용' 영어로 '모두 포함된 가격' 영어로 가격에 대한 영어 예문들을 중심으로 정리했습니다. 특히 호텔이나 여행상품 문의시 흔히 나오는 문제들, 아침식사가 숙박료에 포함되어 있느냐, 따로 부가세를 추가 지급해야 하느냐 하는 문제들을 중심으로 상황을 설정해봤습니다. 프랑스는 대부분 조식값을 따로 지불해야 하는 반면 다른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는 숙박료에 조식이 포함되는 것 같습니다. 또 유럽은 미국이나 우리나라에는 없는 도시세 (city tax)를 숙박비와는 별도로 받습니다. 뭐 이런 자잘한 것들까지 알아야 하나 싶기도 하지만, 굳이 숙박비가 아니더라도 비즈니스상 가격 조건에 대한 문의는 사용할 기회가 많으니까 알아두면 좋겠죠. 조식(아침식사)이 포함된 가격인가요 ? > Does the price include brea..
<역삼동 맛집> 도치 피자 : 정통 나폴리 피자 전문점 도치 피자 : 콰트로 포르마지 피자와 토마토 소스 파스타 도치 피자는 프렌차이즈 피자 전문점이다. 화덕구이, 정통, 나폴리 피자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내세운다. 나야 입맛이 재래식이라 피자, 파스타 같은 음식을 즐기는 편이 아니지만, 도치 피자의 예찬자가 있어서 방문하게 되었다. 사실 나폴리 피자라는 것도 이날 처음 들었고, 그냥 흔히 먹는 피자와 나폴리 피자가 어떻게 다른지는 아직도 모르고 있으니, 오늘의 포스팅은 그저 그러려니, 지극히 주관적인 비전문가의 음식타령정도로 생각해주면 되겠다, ㅋㅋ. 도치피자 역삼점은 대로에서 살짝 들어가는 골목 언덕길에 있다. 당근, 오이 피클 이 샐러드의 이름은 감베리에 풍기 새우, 토마토, 버섯등 재료가 풍성하고 크다 그래서 뭔가 거한 느낌... 그런데 재료와 재료간에..
<서울 가볼만한 곳> 한성 백제 박물관 : 한강에 깃든 백제의 숨결 한성 백제 박물관 : 백제의 토기 한성 백제박물관은 일반인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그도 그럴것이 이 박물관은 2012년도에 개관하여 그 역사가 오래지 않기 때문이다. 삼국시대의 유물중 특히 백제 유물을 소장 전시하고 있는 한성 백제 박물관은 올림픽 공원내에 있다. 올림픽 공원외에 주변에 몽촌토성도 있어, 두루두루 다녀오는 것도 추천할만 하다. 한성백제 박물관 가는 방법은 자가용의 경우, 올림픽 공원내에 주차장이 있으며, 대중 교통은 지하철 5호, 8호선의 몽촌토성역에서 내리면 된다. 한성백제 박물관 전경 상설전시외에 특별 기획전도 수시로 개최한다.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백제 신라, 서울의 기억'이라는 이름으로 기획전이 열리고 있었다. 박물관 앞의 야외 조각상들 한성백제 박물관 1층에 들어서면 대형..
<서울 시립미술관 서소문 본관> '보이지 않는 가족' 사진전 '보이지 않는 가족' 사진전 이번 포스팅도 한참 묵혔다가 이제야 올리게 되었다. 올해가 한불 수교 130주년이라고 한다. 서울 시립미술관에서는 그 기념으로 프랑스의 대표적인 철학자 롤랑 바트르의 저서인 의 사진론에 기반하여 앙리 카르티에 브레송, 다이안 아버스, 제프 쿤스, 워커 에반스, 소피 칼등 세계적인 사진작가의 사진을 전시하는 전을 개최하였다. 이번 전시에는 프랑스 국립조형 예술센터와 프락 아키텐지역 현대미술기금의 소장 사진 200여점이 소개되었다. 서울 시립미술관 서소문 본관앞에는 이렇게 멋진 조각상이 있다. 배형경 작가의 삼미신 (The Three Graces) 덕수궁돌담길에서 미술관에 이르는 길에는 다양한 공예품들을 파는 벼룩시장 노점들이 많다. 도자기로 장식한 머리띠가 이채롭고 아름답다. ..
<시청앞 맛집> 이나니와 요스케 : 세이로 우동, 가케 우동 이나니와 요스케 수요미식회 우동편을 보다가 간장 쯔유에 살짝 찍어먹는 차가운 우동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동 면발이 익히 알고 있던 것보다 가늘고, 윤기가 반드르하게 나는 것이 내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마침 서울 시립 미술관에서 열리는 사진 전시회 관람도 할 겸 해서 시청앞에 있는 이나니와 요스케를 점심때 방문하게 되었다. 이곳은 이나니와 우동으로 널리 알려진 일본 사케 요스케의 한국 본점이라고 한다. 이나니와 요스케 시청앞 재능교육빌딩 1층에 있다. 메뉴판 세이로 우동 간장 쯔유에 찍어먹는데, 취향에 따라 참깨미소 쯔유를 따로 주문해 먹기도 한다고... 나는 그냥 심플하게 간장 쯔유만 주문했다. 쯔유에 넣을 파, 참나물, 와사비, 생강 일본 우동집에서 따로 김치도 준다, ㅋ 세이로 우동..
<이태원 맛집> 태국음식점 왕타이 : 토드 만 꿍, 똠양꿍, 쌀국수 왕타이 : 가볼만한 태국음식 전문점 왕타이는 이태원에 있는 태국음식 전문점이다. 내가 가본 이태원 태국 음식점중 가장 규모가 크지 않았나 생각된다. 알고 간 것은 아닌데, 나중에 보니 이곳도 수요미식회에 출연했던 곳이라고... 어쩌다보니 본의 아니게 요즘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곳들을 찾아다니는 느낌이다. 아뭏든 방송의 위력이 대단한지, 아니면 원래 이곳이 인기가 있어서인지 저녁시간에 약 20여분을 기다려서야 자리를 안내받을 수 있었다. 정갈한 테이블 세팅 무엇보다 접시가 맘에 들었다. 토드 만 꿍 다진 새우를 튀긴 것으로 태국식 전채요리중 하나이다. 타이 음식점에 오면 반드시 먹어줘야 하는 똠양꿍 와인 리스트에 얄리(Yali)가 있어서 반가운 마음에 시켜보았다. 근데 레드는 없고 화이트만 있다고, ㅠㅠ 샤..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 전철로 용문사 다녀오기 용문산 용문사 얼떨결에 용문사를 다녀왔다. 예전에 차로 한번 다녀온 것이 벌써 십여년이 훌쩍 넘은 듯 하다. 오전에 국립 중앙박물관에서 문화재 보존과학에 대한 특별전시회를 보고 별 생각없이 용문사행을 결정했다. 수도권 중앙전철이 지나는 국립중앙 박물관 이촌역에서 전철을 타면 환승없이 용문역까지 갈 수 있다. 용문사는 생각보다 훨씬 가깝고 편리한 곳에 있었음을 새삼 느끼게 된다. 중앙 전철 용문역 용문역앞 버스정류장 이곳에서 용문사행 버스를 타면 되는데, 마침 이날이 장날이라 이곳에 정차하지 않아서 용문버스터미널까지 직접 걸었다, ㅋㅋ 용문역에서 느린 걸음으로 4-5분 걸으면 용문 버스터미널이 나온다. 왠지 느긋한 기분이 들면서 여행기분이 물씬 났다. 용문사행 버스표를 끊고 기다렸다. 소도시 작은 버스터미..
<스피킹 영어> '포상휴가, 사기진작, 편곡' 영어로 영어로 '포상휴가, 사기진작, 생산성, 왈가왈부' 오늘 예문들은 소위 쩌는 것들입니다. 제시된 예문 하나 하나를 꼭꼭 씹어드세요. 문장의 구성이나 용법, 패턴에 매우 중요한 것들일뿐 아니라, 예문에 사용되는 단어들도 사용 빈도가 높고 짭짤한 것들로 엄선했습니다. 가령 '~할 자격이 있다 (없다)' 같은 패턴도 중요하지만, 포상휴가, 사기 진작 같은 복합명사나 편곡, 생산성 같은 단어들은 회화에서 다양한 소재로 이야기할 때 필요한 것들입니다. 모른다면, 대화를 주도하기는 커녕, 아예 끼어들 수도 없겠죠. 이 곡은 그녀에 의해 편곡되었어요. 그녀는 재능있는 편곡자입니다. > This song was arranged by her. She is a talented arranger. 포상휴가를 통해 회사는 직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