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5

<서촌 LP bar> 서촌 블루스 서촌블루스 예전에는 가끔씩, 가뭄에 콩나듯 어쩌다가 LP바를 다녔었다. 그러다 잘 안가게 되었는데, 그건 몇가지 이유가 있었다. 강남의 대표적인 LP 바들은 너무 대중화 상업화되어서 LP바라는 이름이 주는 이미지와 잘 맞지 않았다. 어마무시하게 커다란 공간에 자랑하듯 넓은 벽면들을 LP 들로 꽉 채우고 (사실 이 음반들은 개인이 수집한 것이 아니라 모두 중고시장에서 통째로 구입한 것들이 대부분이다) 비싼 안주와 양주를 주로 취급하는 방식은 영 마음에 들지 않았다. 게다가 사실 LP바는 가볍게 한잔 하면서 음악을 듣는 곳인데, 나오는 음악이나 신청하는 음악들이 너무 들어서 지겨워진 Yesterday 나 Hotel California 같은 노래 일색인 점, 아니면 아예 대놓고 요즘 나오는 댄스풍 가요이거나 ..
<판교 맛집> 부민옥 : 양무침, 육개장 부민옥 현대백화점 판교점 부민옥은 역사가 깊은 노포다. 나름 단골이라고 할 수 있다. 본점은 서울 다동에 있는데, 사실 본점 이외에 몇곳에 분점이 있다는 것은 최근에야 알게 되었다. 판교 현대백화점에 뭘 좀 살 일이 있어서 갔었는데 9층 식당가에 부민옥이 있다는 걸 발견했다. 그때의 기분은 뭐랄까, 좀 묘했다. 한편 반갑기는 한데, 이런 노포에서 분점을 운영한다는 것이 왠지 모르게 살짝 아쉽고 서운한 느낌도 들었다. 부민옥의 대표 메뉴는 육개장과 양무침이다. 선지 해장국도 유명하다는 건 알지만, 내가 그렇게 여러번 부민옥을 들락거렷지만 이상하게도 선지 해장국을 시켰던 적은 내 기억에 없다. 아뭏든 이곳에서 저녁을 해결하기로 하고 육개장과 양무침 맛보기를 시켜봤다. 밑반찬 깔끔하다 깍두기는 특히 맛있어서 ..
<세계문화유산> 창덕궁 : 자랑스러운 우리 문화유산 창덕궁 : 세계문화유산 흔히 하는 말이지만, 서울 같은 세계적인 대도시에 왕국이 다섯개나 되는 경우는 그 예를 찾아보기 어렵다.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그리고 경희궁까지...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은 육백년의 역사와 함께 자랑스런 문화유산인 궁궐을 품고 있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창덕궁은 아름다운 후원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 유산에 등재되어 있다. 일년에 한번 정도는 창덕궁을 방문하는데, 올해도 빠짐없이 다녀왔다. 봄날의 창덕궁 후원을 볼 생각이었으나, 미리 예약하지 못하고 급하게 가게 된 탓에 후원관람은 하지 못했다. 금천교과 느티나무 금천교를 건너면 왕의 영역이다. 진선문 정면으로 숙장문이 보이고 좌측으로는 정전인 인정전으로 통하는 인정문이 있다. 숙장문 인정전을 왼쪽에 두고 바라본 모습..
단골 수제맥주집 두곳 : 써스티몽크 청담점, 브롱스 양재점 써스티몽크 청담점 / 브롱스 양재점 오늘은 내가 자주 가는 맥주집 두곳을 소개하려고 한다. 사실 이전에 한번씩 블로그에 포스팅했던 곳들이다. 써스티 몽크는 강남뿐 아니라 판교를 포함해 전국 여러 곳에 있지만 주로 청담점을 갔었고, 지난번 브롱스를 포스팅한 것은 집앞에 있는 도곡점이었고 이번에는 양재점에서 마셨다. 써스티 몽크와 브롱스는 비슷하면서도 서로 다른 특징이 있다. 써스티몽크가 독일맥주 브랜드를 전문으로 하는 반면, 브롱스는 다양한 종류의 생맥주를 취급하고 있다. 써스티 몽크의 실내 분위기는 이렇다. 취급하는 맥주는 독일맥주로 바이엔슈테판이라는 브랜드다. 인테리어가 화려하지는 않지만 편안한 느낌이다. 이 메뉴의 이름은 자이언트 소시지 계란 후라이 2개와 커다란 소시지가 전부인데 그래도 꽤 맛있다...
<분당 서현역 맛집> 메콩타이 : 양지쌀국수와 메콩타이 세트 태국음식점 : 메콩타이 서현점 서현역에 있는 메콩타이는 쌀국수 전문점이다. 상호에서 알수 있듯이 이곳은 베트남 쌀국수가 아니라 태국식 쌀국수를 전문으로 하는 것같은 인상을 준다. 사실 베트남 쌀국수와 태국식 쌀국수가 어떻게 얼마나 다른지는 잘 모른다. 직장에서 가까운 곳이라 가끔 입맛이 없거나 쌀국수가 땡길 때 가보기는 하지만, 특별히 태국식 쌀국수의 특별한 점은 느끼지 못하였다. 하지만 깔끔한 국물맛과 세련된 인테리어는 다른 쌀국수 전문점과 비교해서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메콩타이 건물 2층에 있다. 사진에는 일부만 나왔지만 내부는 꽤 넓은 편이고 입부 복층 구조로 되어 있다. 쟈스민 차를 가져다 준다. 메콩타이 세트와 양지 쌀국수를 시켰다. 먼저 나온 메콩타이 세트 고이꾸온, 버팔로 윙, 버팔로 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