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짧은 영어회화

<간단한 영어회화> 유용한 영어 표현 : hectic, be tied up

by *Blue Note*

<짧은 영어 한마디> 바쁘다는 표현들 : hectic, be tied up

 

 

영어로 '바쁘다'가 뭘까요? 뭐 누구나 다 알고 계실 busy 가 있겠죠. 오늘은 이 busy 외에 사용 가능한 표현들을 몇개 모아봤습니다. 소개할 아이들은 hectic, be tied up 되겠습니다. 의미는 조금 다르지만 하나 더 추가하면 일정이 빡빡하다라는 의미인 tight 가 있습니다. 실제로 회화에서 많이 사용되는 표현들이니 이 기회에 공부해 두시면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번 주엔 정말 정신없이 바빴어 > It's been really hectic this week. 

나에겐 정신없이 바쁜 아침이었어 > It was a hectic morning for me.

 

지금 너무 바빠요. > I'm all tied up at the moment.

그녀는 요즈음 너무 바빠요 > She is kind of tied up these days.

 

 

여기서의 일정이 매우 빡빡하시군요 > You have a pretty tight schedule here.

 

Hectic은 그냥 바쁜 것이 아니라 정신없이 바쁘다는 뜻으로 사용됩니다. 특히 busy 와 달리 hectic은 주어로 인칭 대명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 점에 busy 와 큰 차이같아요. I'm busy는 자연스러운 표현이지만 I'm hectic 은 잘 쓰지 않는다는 것이죠. 꼭 써야한다면 I had a hectic year. 처럼 인칭 대명사에 have 동사를 끌고 들어오는 방식이 있습니다. Be tied up 은 직역하면 무엇에 묶여있다라는 뜻인데 주로 일에 묶여있다는 의미로 바쁘다, 시간을 낼 수 없다라는 의미로 확대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