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영어회화 패턴

<흔히 쓰는 영어패턴> 영어로 '~ 하기로 한 거 맞지 ?'

by *Blue Note*

 

<핵심 영어패턴> Are we still on for ~ ?

 

우리가 서로 약속을 확인하는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가령 우리말로 '그 약속 아직 유효하지?" 혹은 "오늘 뭐뭐 하는거 맞지?' 라고 이미 약속했던 사항을 확인하는 경우가 흔히 있지요. 이러한 표현을 영어로 한다면 어떻게 할 수 있을까요 ? 생각보다 아주 쉽습니다. 몰라서 그렇지, ㅋㅋ. 일단 알고나면 별것 아닙니다. 한번 보실까요 ? .

 

오늘 우리 저녁 약속 있는 거 알지 ? > Are we still on for dinner ?

우리 다음주 금요일 저녁에 만나는 거 맞죠 ? > Are we still on for next Friday night ?

오늘밤 약속, 유효한 거지 ? > Are we still on for tonight ?

 

자, 한번 찬찬히 살펴봅시다. 기본 패턴은 Are we still on for ~ ? 입니다. 직역하면 '우리는 아직(still) 무엇(for)에 대해 계속되는 상태 (on) 에 있나요 ?' 정도가 되겠네요. 다시말해서 '무엇이 유효한 상태이죠?', '무엇을 하기로 한것이 맞죠?' 라는 의미가 됩니다.  

 

'우리 오늘 한잔 하러 가는거지 ?' 를 영어로 한다면...

Are we still on for a drink ?

 

위의 패턴만큼 자주 사용되지는 않지만 still on 다음에 명사가 아닌 동사가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명사가 오는 경우는 앞에 for 를 쓰지만 동사가 오는 경우는 to 를 쓰고 동사의 원형이 뒤따라 옵니다. 한번 볼까요 ? 

 

우리 오늘 한잔 하러 가는거지 ? > Are we still on to have a drink ?

 

오늘의 패턴은 의문문의 형태로 많이 사용된다는 것 알아두시고, Are we still on for + 명사의 패턴이 Are we still on to + 동사의 형태보다 훨씬 빈번하게 사용된다는 것도 기억하세요. 좋은 하루...^^*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