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듣기 말하기

영어로 말하기 : 휴가에 관한 쉬운 영어회화

by *Blue Note*

간단한 영어 회화 : 휴가

 

휴가철이 아직 좀 남아있기는 하지만 벌써 마음은 휴가 갈 생각으로 설레입니다. 휴가란 가서 즐기는 것도 좋지만 준비하고 상상하는 즐거움도 크지요. 오늘 예문에는 휴가에 관한 것이 많이 포함되어 있고 조연급으로 '~한지 오래되었다'는 표현도 함께 다루어 봤습니다.  

정말 오랜만이야 > It's been a long time.

얼굴본지 꽤 오래 되었네요 > It's been a while since we met.

휴가 가본지 꽤 되었어요 > It's been a while since I went on (a) vacation.

휴가 어디로 가셨어요 ? > Where did you go on vacation ?

우리는 다음 달에 휴가를 갑니다 > We go on a vacation next month.

첫번째와 두번째 예문은 관용적으로 일상 대화에서 사용하는 것들이니 그냥 외워두시면 되겠습니다. 무엇을 한지 오래 되었다는 패턴은 It's been a while since ~ 라고 하면 무난합니다. 이때 알아두면 좋은 것이 since 뒤에는 have + pp 패턴을 사용할 수도 있으나 여기 예문에서처럼 그냥 편하게 과거형을 사용해도 무방하다는 것이죠. 실제로 대화에서는 이렇게 과거형으로 단순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 두개의 예문은 영어로 '휴가를 가다'라는 대표 표현에 해당하는 go on vacation 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vacation 앞에 부정관사 a 가 반드시 붙는 줄 알았는데, 좀 찾아보니 붙히지 않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네요. 아무튼 부정관사를 붙혀서도 사용 가능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