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회화/동사의 용법

<영어 동사> 명사로 더 많이 사용되는 동사들

by *Blue Note*

<영어 동사> change / name / side / fool / snack

영어에서는 다 아시다시피 한 단어가 여러가지 품사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동사와 명사 양 쪽 모두 사용되는 단어들을 생각나는대로 그냥 몇 개 추려 봤습니다. 물론 이 이외에도 어마무시하게 많은 단어들이 명사의 역할, 그리고 동사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고 있지요. 오늘 선택한 단어들이 이들을 대표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상 생활에서 쉽고 흔하게 사용되는 단어들이니 한 번 예문들을 통해 용법을 익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가령 누구나 아는 단어 name 은 명사로는 '이름'이 되지만 동사로 사용하면 '이름을 짓다, 명명하다'가 됩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도자기의 정식 명칭 (name)은 <백자 대호>입니다. 그러나 훨씬 아름다운 별명이 있는데 그게 바로 <달 항아리>입니다. 그렇게 이름을 지은 (named) 사람의 안목이 대단하지요, ㅋㅋ.

 

시대가 변했어  Times have changed.

 

누가 지었어 ? / 그는 이것을 '달항아리'라고 지었어

 Who named it ?  / He named it 'Moon Jar".

 

난 아무 편도 들지 않을꺼야  I'll not side with anyone.

 

 

그녀가 날 속였어  She fooled me.

 

 

감자튀김과 콜라를 간식으로 먹었어  I snacked on French fries and a can of Coke.

 

 

동사들에 집중하기 위해서 예문은 최대한 짧게 뽑았습니다. 하지만 이 예문들을 숙지하신 후에는 여기에 여러가지 수식어나 구, 절을 연결하고, 문장 형식도 긍정문이나 의문문등으로 바꾸어서 많이 연습히고 말해보기를 권합니다. 그러한 과정을 거치고 익숙해져야 긴 문장으로 이야기 하는 것이 수월해질 뿐 아니라, 역설적으로 단어가 가지는 고유의 의미가 더 확실하게 다가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