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일식

<방배동 맛집> 강쉐프 스토리 : 정겨운 이자카야

by *Blue Note*

<방배동 이자카야> 강쉐프 스토리 : 철판 관자구이 / 모둠회 / 타코 와사비

 

강쉐프 스토리는 방배동 카페골목에서는 좀 떨어진, 길건너 주택가 골목길에 숨은 듯 위치해 있다. 단독 건물 일층에 있는데 허름하기도 하고 복고적인 분위기도 있어서 요즘 유행하는 레트로 감성과도 일견 통하는 부분이 있다. 핫플레이스라기 보다는 동네 맛집으로 알려져 있는데, 안주거리로 좋은 메뉴들이 많다. 일식집이라기 보다는 이자카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맞을 것 같다. 

강쉐프 스토리

 

각종 절임과 오토시

갓 절임이 맛있었고

고구마 튀김은

좀 눅눅해서 아쉬웠다.

 

철판 관자구이와

모둠 회

 

 

 

관자구이

새싹 채소를 깔고

구운 관자 위에

발사믹 소스를 뿌렸다.

 

생 전복은 오랜만...

 

타코 와사비

맛있다.

 

몇가지 메뉴에 술한잔 하면서 보니, 이곳은 단골들 사랑방 같은 분위기가 있었다. 젊은 친구들도 있지만 어느 정도 나이 지긋한 중년의 손님들이 친구들과의 모임 장소로 이곳을 많이 이용하는 것 같다. 메뉴는 모듬회, 가라아케 같은 이자카야 메뉴가 주를 이루지만 (아, 꼬치 구이는 없다), 각종 해산물 샐러드가 있는 것이 좀 특이하다. 이날 주문한 철판 관자 구이는 서양식으로 발사믹 소스를 뿌렸는데 좀 아쉬웠다. 그냥 잘 구워서 소금 찍어 먹었으면 훨씬 좋았을텐데... 대체로 플레이팅이나 토핑, 소스등에서 퓨전을 시도한 흔적이 보인다.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이다. 그런가하면 요즘은 일식당이나 이자카야에서 보기 힘든 전복회가 나오는 등, 다소 올드한 면도 있다. 이날 경험한 메뉴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타코 와사비로 식감, 풍미, 양념, 그리고 플레이팅까지 모두 훌륭했다. 

반응형

댓글